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피치원 CWB-48 LED 컴파스 와이드바 스크린바 모니터조명, 부드러운 광질과 넓은 조광에 편리한 설치 가능

IP
2020.12.27. 01:13:23
조회 수
359
2
댓글 수
3

요즘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아이들이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오랫동안 해 오면서 여러 가지 불편함 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 방에 있는 책상이나 거실의 책상은 벽면을 향해 놓여져 있는데, 그러다보니 중앙등을 등지고 앉아야 되고, 결과적으로 컴퓨터 모니터화면을 보면서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 화면은 밝은데 화면 아래 책상면에 놓고 봐야 되는 교재나 노트는 어둡게 그늘지는 상황이 됩니다.

-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많은 집들이 이런 구조로 책상이 놓여져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옆에 놓여 있는 스탠드를 끌어와서 사용하려고 해도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와의 간섭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럴 경우 사용하는 제품으로 모니터 위에 걸쳐놓고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조명(스크린바)이 있어 구입을 고민하고 있던 중, 피치원 LED 컴파스 와이드바 모니터조명 스크린바를 체험할 기회가 있어 사용기를 전해 봅니다.


1. 포장 및 구성품



피치원 LED 컴파스 와이드바 모니터조명 스크린바의 박스는 하얀색의 골판지 박스에 제품 사진과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명과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 제품명 : 컴파스 와이드바(Compass Wide Bar)

- 모델명 : CWB-48

- 제품 종류 : LED 스크린바 램프


피치원(Pitchone) 브랜드명도 반대편 측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좁은 측면에는 주요 특징들이 아이콘과 함께 인쇄되어 있습니다.

- Light Memory (밝기/색상 모드 메모리)

- Bluelight Blocking (블루라이트 차단)

- Flicker Free (플리커가 없음)

- Luminance Control (휘도 조절)

- Color Temperature Control (색온도 조절)

- USB Power (USB 전원 사용)

- Angle Control (각도 조절)

- Space Save (공간 절약; 높은 공간효율성)

- Easy Install (손쉬운 설치)




박스를 열면 박스의 모양처럼 길쭉한 사용설명서가 먼저 반겨줍니다.

※ 처음 접하는 제품일수록 사용설명서는 잘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속포장재는 PP 재질로 보이는데, 스크린바 조명 본체가 안전하고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의 기본 사용 방법들이 적혀 있습니다.

- 터치로 켜고/끄기

- 5단계 밝기 조절

- 5단계 색온도 조절




CWB-48 LED 스크린바에는 그래비티 클립(Gravity Clip)이라는 고정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비티 클립은 모니터에 집개 모양으로 집어주는 형태가 아니라, 무게추를 이용해서 모니터의 윗면과 뒷면에 지긋이 누르듯이 고정시켜주는 형태입니다.




제품의 주요 부위별 명칭과 제품 사양도 적혀 있네요.

30cm 거리에서 최대 800 lux의 휘도를 보여주는데도 전력소모량은 5W밖에 되지 않는군요.




그래비티 클립 구조를 이용해서 두께가 45mm인 모니터에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램프 헤드의 각도는 170도 범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는 CWB-48 LED 스크린바와 micro USB 전원연결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5-pin micro USB 단자를 채용한 케이블입니다.

- 요즘 많은 기기들에 Type-C 단자를 많이 이용하는데, 조금 예전 규격을 채용했네요.





2. 제품의 외관 및 주요 사양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 가로폭이 45cm로 길쭉하고 슬림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무게추 형태의 고정장치인 그래비티 클립 받침대가 보입니다.




뒷쪽에서 바라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모니터 위에 자유로운 거치와 각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2개의 관절(joint)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의 중앙부에는 터치 방식으로 램프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가 보입니다.

좌측에서부터 (1) 밝기 조절 버튼, (2) 전원 켜기 버튼, (3) 색온도 조절 버튼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의 받침대 아래쪽에는 제품의 인증정보, 수입자 정보 등이 빼곡하게 적혀 있습니다.




램프의 발광면에는 빛이 은은하게 확산되어 보이도록 하는 확산판(디퓨저; Diffuser)이 씌워져 있으며, 그 뒤로는 2가지 색상의 LED들이 빼곡하게 교차하며 배열되어 있는 모습이 비쳐보입니다.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의 헤드의 각도170도 범위 내에서 부드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뒤로 최대한 젖힌 모습입니다.




그래비티 클램프 구조는 LED 스크린바 램프를 모니터 위에 걸친 상태로 무게추 부분의 무게와 관절부(joint)의 텐션을 이용해서 램프가 고정될 수 있도록 하는 형태입니다.

그래비티 클램프 스탠드가 모니터 뒷면과 맞닿는 부분에는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도 붙어 있습니다.




옆면에 보이는 5-pin micro USB 단자PC나 USB 어댑터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꽂아주면 됩니다.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의 주요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제품 소개 홈페이지에서 발췌



3. 사용해 보기



23.5인치 모니터에 올려 보았습니다.

45cm의 넓은 폭으로 23.5인치 모니터의 폭에 살짝 못미치는 정도의 폭을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그래비티 클램프의 설치 모습을 가장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1) 앞쪽의 걸쇄 부분이 모니터의 앞면에 걸쳐지고, 2) 스탠드 받침대 부분의 무게추 부분이 모니터의 뒷면에 눌러진 상태로 맞닿게 되고, 3) 관절부의 텐션에 의해서 그 자세가 유지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CWB-48 스크린바 램프는 모니터에 집어서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모니터의 액정화면 부분이나 백라이트 구조물이 눌리거나 하지 않아서 화면에 빛샘 등으로 미치는 영향도 없습니다.




신기하게도 손으로 일부러 툭툭 치거나 밀지 않는 이상은 이 상태로 자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구조적으로 큼지막한 무게추 받침대로 인한 저중심 설계가 되어 있어서 모니터의 사이즈나, 모양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한 모양입니다. (모니터 두께는 최대 45mm까지 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벤큐의 비슷한 구조와 크기의 제품을 보면 가격대가 10만원을 넘더군요.




터치 제어부의 가운데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램프가 켜집니다.




램프의 빛은 확산판에 의해서 은은하게 펴지는데, 조광된 면의 빛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빛이 퍼지는 각도가 매우 넓게 퍼지는 구조는 아니기 때문에, 각도를 적절하게 조절해 주면 모니터 화면에 비치는 빛의 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아래에 놓인 책과 바닥면에 빛이 비치는 범위가 모니터의 폭에 비해서 훨씬 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예전에 잠시 사용해 본 LED 모니터 램프는 폭이 더 좁아서 책상면을 넓게 비춰주지는 못했는데,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는 책상의 상당히 넓은 면적을 부드럽게 밝혀 주는 점이 좋습니다.

네. 저는 바로 이런 것을 원했던 겁니다. ^^




아래는 램프 헤드의 각도를 아래 위로 조절한 모습입니다.

최대 170도 범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로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어느 정도 각도가 아래로 향하게 되면 화면으로 비치는 빛의 양이 꽤 많기 때문에 화면의 정확한 발색을 중요시하는 경우라면 아쉬움을 주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 저는 모니터를 일일이 캘리브레이션해서 사용할 정도로 통일성있는 모니터의 발색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이 부분은 아쉬운 점이네요.




색온도는 5가지 모드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설명서에서는 3000-6500K(켈빈)의 범위에서 색온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카메라의 화이트밸런스 모드를 '흐림' 모드로 고정하고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의 색온도를 변경하면서 촬영한 사진들을 서로 비교한 것입니다.

- 노을빛에 가까운 붉은빛이 많은 색상에서부터 대낮의 푸릇한 햇볕에 가까운 색온도까지 굉장히 넓은 범위의 색상 조절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저와 아이들은 공부할 때의 색상으로는 6500K 주광색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아래 색상들 중에서 4번째, 또는 5번째 색상 모드로 주로 사용할 것 같네요.




램프의 밝기도 5가지 모드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카메라를 매뉴얼 모드로 설정해 조리개와 셔터속도를 고정한 상태에서 램프의 밝기 단계별로 촬영한 사진들을 서로 비교한 것입니다.

- 사진으로는 변화량을 다 표현하기 어려운데 직접 보면 큰 변화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도계를 이용해서 단계별로 밝기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 밤에 거실등을 끄고 미니스튜디오 안에 램프와 모니터를 넣고 주변의 빛을 최대한 차단한 상태로 측정하였으며, 램프의 발광면과 조도계 사이 거리는 30cm가 조금 넘는 상태로 측정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단계는 137.5lux, 가장 밝은 단계는 645lux까지 조도가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사용자의 설치 조건에 따라서 조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와 아이들은 2단계로 설정하니 눈에 부담도 없고 책상에 부족한 빛도 적절하게 보충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CWB-48 LED 스크린 램프는 Flicker Free라고 합니다.

카메라의 셔터속도를 1/60sec, 1/125sec로 바꾸어 가면서 카메라에서 플리커가 감지되는지 확인해 보았는데, 플리커는 보이지 않습니다.

※ 전등의 플리커(flicker; 깜빡임)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디지털 카메라의 셔터속도를 변화시키면서 깜빡임이 감지되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조광되는 빛을 통해서 책을 볼 때도 눈이 편안합니다.



LED 스크린바 램프를 사용하기 전에는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중앙에 위치한 천정등에 의해 드리워지는 머리와 어깨의 그림자 때문에 책이나 노트의 많은 부분이 어둑어둑하게 보입니다.

아이들은 원래 그런가 보다...하고 사용해서 그렇지, 제 눈에는 늘 이것이 불편해 보였습니다. ㅠ.ㅠ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를 사용하면 아래 사진처럼 책상의 윗면을 고르고 부드럽게 비춰줍니다.

이제 책이나 노트를 훨씬 밝고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방에 있는 27인치 모니터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는 27인치 모니터 폭에 비해서도 작아보이지 않으며, 모니터보다 훨씬 넓은 폭의 책상위 면적을 부드럽게 조광해 줍니다.




확산판이 LED 램프 불빛을 부드럽게 퍼지게 도와주기 때문에,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램프에 의해 드리워지는 그림자도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아래는 거실에 있는 컴퓨터에 스크린바 램프를 적용하기 전이 모습입니다.

스크린 아래에 있는 채기 어둡게 보이기 때문에 옆에 있는 스탠드를 켜보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책이나 책상위 일부분만 밝게 보이고, 모니터에는 스탠드의 불빛이 강하게 반사되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 마지못해 이렇게 사용하긴 했지만 굉장히 불편한 상황입니다.




피치원 CWB-48 LED 스크린바 램프를 설치해 보면 램프 불빛이 모니터 화면의 특정 부분에만 강하게 반사되는 문제도 없고, 책과 책상면의 넓은 면적을 고르게 부드러운 빛으로 밝혀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결언 (Conclusion)



피치원 CWB-48 LED 컴파스 스크린바 모니터 조명은 깔끔한 외관과 부드러운 빛을 가지고 있고, 색온도와 밝기 조절도 5단계로 가능하며, 45cm의 폭으로 넓은 면적을 밝혀줄 수 있는 매력적인 스크린바 타입 램프입니다.

그래비티 클램프 구조를 적용해서 모니터에 손쉽게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합니다.

며칠 간 직접 사용해 보니 오랜 시간 모니터 앞에서 일을 해야 되는 직장인들이나,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되는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이며, 개인적으로는 필수적인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좋은 (Pros)

- 깔끔한 디자인의 외관

- 어떤 모니터에도 손쉽게 거치 가능

- 부드러운 광질을 제공하는 확산판

- 45cm 길이로 넓은 조광면적 확보

- 5단계 밝기 조절, 5단계 색상 조절로 사용자 설정 가능

- 플리커 없이 눈이 편안함

아쉬운 (Cons)

- 잘못 부딪치거나 하면 이탈될 있음
  (필요한 경우 쓰도록 실리콘 접착테입이 함께 제공되면 좋겠음)

- 모니터면으로의 빛의 확산이 억제되도록 개선되면 좋겠음

- 특별히 아쉬운 점은 없음





저는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되는 아이들이 둘이여서, LED 스크린바 모니터 램프는 하나 더 구입할까 합니다.

본 사용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나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없이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맑음터 님의 다른 글 보기

1/3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50 AX6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추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500W 80PLUS 230V EU 파워
다나와 체험단 커스터마이징 가변 받침대 마우스 RAPOO V330 게이밍 마우스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 600W 리뷰
다나와 체험단 헥사팬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컴퓨터 케이스 추천
외부 체험단 EPOS Sennheiser GSP500 프리미엄 유선 게이밍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HP 빅터스 16-e0105AX (SSD 512GB) 실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아이들 시력보호를 위한 벤큐 위트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LED 스탠드! (1)
다나와 체험단 16인치 AMD 게이밍노트북 레노버 LEGION 5 Pro 16ACH R7 개봉기
외부 체험단 캔스톤 D1100KR 단단한 저음이 매력적인 PC스피커
외부 체험단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Britz BE-M150 PLUS (1)
다나와 체험단 AMD노트북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2KR 개봉기
다나와 체험단 강력 성능의 AMD 가성비노트북 에이서 니트로 5 AN515-45 3060 후기 2편 - 기능분석
다나와 체험단 14인치 가성비 노트북, DELL 2in1 인스피론 14 7415 개봉, 디자인편
다나와 체험단 이노스 네츄럴 S5530GG 스마트 Pure Sound 55인치 TV 써 보니, 놀라운 가성비가 돋보여
다나와 체험단 돌아온 RTX! 컬러풀 지포스 RTX 3060 토마호크 DUO LHR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게임노트북추천 ASUS ROG STRIX G713QR-HG030 개봉기
외부 체험단 ARKTEK FUSION GEFORCE GTX 1050 2GB 그래픽카드 리뷰
외부 체험단 비트엠 'BG329Q IPS 165 플렉스'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실리콘파워 저장장치 Ultima U05 64GB 선물용 USB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