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무선 충전 에너자이저 보조 배터리 추천
글, 사진: Jasper
휴대 가능한 스마트 기기의 시대로 접어 들면서 전원을 공급하는 보조 장치도 필수품의 하나가 됐습니다. 이제는 생활에서 빼놓을수 없는 스마트폰의 전원이 부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블루투스 이어폰 그리고 태블릿 등 휴대하는 기기가 늘어나면서 완충 횟수와 안정성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을 충족시키는 Battery의 명가 Energizer의 대용량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거 처럼 휴대용 기기 하나는 기본이고 대부분 두개 이상은 들고 다닙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전원을 충분하게 공급할 수 있는건 물론이고 기타 장치 두개를 더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과 연결해 계속 사용하지 않는다면 하루동안 3대의 기기는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항상 힘이 넘쳐나는 백만돌이가 보이는 박스입니다. 특징과 성능 등을 박스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앞 부분이 열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앞 부분을 펼치면 한쪽에는 본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반대쪽에 제품이 담겨져 있는게 보입니다.
본체, 급속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사용설명서는 한번 정도는 꼭 읽어 보는게 좋습니다. 어떤 리뷰도 설명서 처럼 간단하면서 자세하진 않거든요.
내부를 보호할수 있는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가 무선 보조 배터리를 덮고 있습니다.
블랙색상으로 덮혀져 있어 쉽게 때가 묻지 않는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일부러 케이스를 따로 마련할 필요가 없는 부분도 좋습니다.
왼쪽부터 잔량 LED 표시등, USB-C PD 고속 입출력, 18W 고속충전을 위한 부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측면에는 MICRO USB 입력 단자가 위치해 있어 범용성도 뛰어나다 볼 수 있습니다.
로고 아래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남아 있는 잔량이 LED 표시등을 통해 보여집니다.
정중앙에 원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를 올려 놓으면 고속으로 전원을 공급합니다.
두꺼운 케이스 또는 마그네틱 패드 등의 부착물이 있을 경우에는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너자이저 대용량 20,000mAh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는 한번의 완충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외부이 있어도 충전에 대한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는거죠. 단, 잠시 언급한거 처럼 노트북에 계속 연결하는것 처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휴대용 스마트 기기에
충분하게 전원을 공급
평소에는 스마트폰, 이어폰은 기본으로 들고 다니고 가끔은 태블릿도 챙겨서 나갑니다. 이렇게 3대를 들고 나간다고 가정하면 하루종일 영화, 음악, 게임 등을 즐길수 있습니다.
어떤 칩을 내장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디서 만드는지가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전원 공급이 안정적이지 않으면 기기에도 양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이죠.
애너자이저 하면 백만돌이가 떠오를 만큼 오래동안 한부분에서 인정을 받은 만큼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삼성과 LG에서 만든 폰을 사용해 보조 배터리의 무선 충전을 테스트 했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 빠르게 전원을 공급해 이제는 선을 따로 챙겨서 다니지 않아도 되겠더군요.
몇년 사이에 필수품이 되어 버린 블루투스 이어폰도 이렇게 정중앙의 원에 올려두면 충전모드로 진입합니다. 당연히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이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평소에 무선 보조 배터리 하나면 충분.
대용량이다 보니 어느정도의 무게감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기기에 충분하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것도 되니까요.
무선 그리고 고속 PD 충전으로 기기에 빠르게 전원을 공급합니다. PD 단자는 입출력이 모두 가능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음 놓고 영상, 음악 즐기기
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할 때 스마트폰의 전원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장거리 이동을 할 때는 더더욱 그럴수 밖에 없죠.
대용량 에너자이저 무선 보조 배터리 하나면 장거리 이동시에도 전원 소비에 대한 걱정에서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평소에 스마트폰, 액션캠, 이어폰, 미러리스 카메라 등을 챙겨서 다닙니다. 하루정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4대의 기기를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타임랩스를 촬영하는 특별한 상황이라면 달라질수 있지만요.
평소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 기기가 많다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만큼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백만돌이의 에너자이저인 만큼 안정성은 당연히 뛰어납니다.
고가의 전자기기와 연결하는 만큼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정성을 첫번째 그리고 내구성을 두번째로 고려해 선택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면 에너자이저 QE20000PQS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는 훌륭한 선택이 될거라 생각되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