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사용하는 2in1 도킹형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12PQ
스마트폰을 밖에서 사용하다보면 웹서핑, 동영상을 한번 보면 배터리가 쭉쭉 달아서 금방 재충전을 해야 한다. 그래서 보조배터리를 기본으로 가지고 다니며 충전을 하면서 조금이라도 사용 시간을 늘려보려고 하지만 그게 쉽지 않다.
배터리 용량이 큰 스마트폰은 조금 더 나은 상황이지만 그렇지 않은 스마트폰은 용량이 큰 보조배터리가 필수적이다. 현대 스마트족에게 편리함을 주는 보조배터리 중 2in1 도킹형 유무선충전이 가능한 독특한 형태의 에너자이저 QE10012PQ는 그래서 더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에너자이저 도킹형 보조배터리 QE10012PQ는 2 IN 1 형으로 유무선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r고급형 모델이다. 2 IN 1 도킹 시스템, 4핀 마그네틱 커넥터, Qi 공식 인증, PD 충전, 고속 무선 충전, 듀얼 충전, 스마트폰/배터리 동시 충전, 10,000밀리암페어의 대용량 등 눈여겨볼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다.
특히 에너자이저에서 제조한 제품이라서 에너자이저만의 안정성이 돋보인다.
도킹형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12PQ의 구성품
10000밀리암페어의 보조배터리, 도킹스테이션, USB-A to USB-C 충전 케이블, 유저 매뉴얼
에너자이저 QE10012PQ 도킹형 보조배터리는 거치대를 사용하면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고
일반 배터리처럼 눕혀서 사용할 수 있다. 거치대 역할과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도킹스테이션에 보조배터리를 장착하고 그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무선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뛰어난 활용성을 매력적이다.
입출력 단자의 다양성은 에너자이저 도킹형 QE10012PQ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USB-A 타입의 출력단자, 4핀 마그네틱 커넥터, micro 5핀 출력 단자, PD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Type
C 입출력 단자는 왜 최상의 활용도를 지원 보조배터리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다.
측면에는 충전 상태를 알 수 있는 인디게이터가 있고, 반대편에는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 심플한 구조이다.
도킹스테이션의 USB 타입 C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시작된다. 10,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6시간으로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보조배터리 충전 상태는 측면의 LED 인디게이터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화이트 컬러의 LED가 가득차면 완충된 것이다.
Qi 인증을 받은 모든 스마트폰은 무선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세로, 가로 방향을 올려 놓기만
하면 즉시 충전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이 있음으로 해서 꼭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집에서도 유용하지만 사무실, 버스나 지하철 안, 공원 등 밖에서도 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도킹 스테이션에 보조배터리를 충전함과 동시에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을 보조배터리 위에 올려 놓으면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냈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유용해서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환경에서 시간 절약 효과가 뛰어나다.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한 고품질 리튬폴리머 배터리 셀을 탑재하고 과충전호보, 과열방지, 과전압보호, 과전류 보호, 단락회로, 전자기장 보호, 이물질 보호, 충격보호 등의 안전 테스트를 통과하여 폭발에 대한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또한 2개의 무선 코일을 탑재하여 넓은 범위의 충전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방향에 맞춰 빠르고 정확한 무선 충전 인식력을 제공한다.
에너자이저 QE10012PQ 도킹형 보조배터리는 최대 3대의 스마트 기기와 주변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최대 출력이 18W라 고속 충전이 가능해서 다른 보조배터리가 갖지 못한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무선 방식으로 한 대, 유선 포트를 이용하여 2대의 기기를 충전을 해도 효율이 떨어지지 않아서 그만큼 충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PD 케이블을 이용하여 USB-C 포트간 연결 시에도 충전이 정상적으로 잘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동시에 최대 3개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편의성과 함께 13인치 정도의 노트북이나 노트북형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PD 충전 기능은 한마디로 충격 그 자체일 수 있다.
PD 충전은 USB-C 포트로 고출력 전원을 공급하는 기술로 스마트기기 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충전이 가능해서 외부에서 스마트 기기와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하지만 보조배터리가 아무리 커도 20,000mAh를 넘지 않아서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대신 고속 충전 기능으로 급하게 사용할 때는 에너자이저 QE10012PQ 배터리처럼 유용한 아이템이 없는 것이다.
PD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노트북과 연결하면 10W(5V/2A)로 연결이 되어 자연스럽게 보조배터리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다. 밖에서 인터넷이나 중요한 문서 작업, 아니면 원격으로 업무를 볼 때 배터리가 없어 계속해서 일을 할 수 없을 때 잠시의 시간동안 발전기처럼 사용할 때 아주 요긴하다.
에너자이저 QE10012PQ 도킹형 보조배터리는 무선 충전 스테이션과 TYPE-C PD 고속 무선 보조배터리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호환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에너자이저의 검증된 기술력은 안정성이라는 결과물로 나타나며, 동시에 최대 3개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편의성은 다른 보조배터리를 압도한다.
사용상에 있어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는 스마트기기 한 대만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유무선 모두 마찬가지로 불편할 수 있는 점이지만 집보다는 밖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조배터리의 장점을 100% 활용하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 보인다.
대용량이면서 동시에 여러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면서 폭발 위험이 없는 안전한 보조배터리를 찾는다면 에너자이저 QE10012PQ가 어느 정도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3018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