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리어답터 재순입니다~!
언젠가부터 무선마우스, 키보드를 사용하기 시작해서 쭉 무선제품의 편리함에 빠져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사무실 이사를 하면서 책상도 커지고 하니 선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사무실에도 무선마우스를 하나 가따 놓을겸 새로운 무선마우스를 하나 장만했답니다.
짜잔!
마우스의 명가 로지텍에서 나온 로지텍 MX MASTER3 라는 무선마우스입니다.
게임을 좀 해보셨거나 PC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아시는분들은 언제라도 한번이상은 들어봤을 그 로지텍 사의 마우스죠.
그중에서도 로지텍의 MX시리즈는 특히 비싸고 성능이 좋기로 유명한데, 그 MX 마우스 시리즈의 최신품인
MX MASTER3 제품이죠 ㅎ
따끈따끈한 신상이랍니다 ㅋㅋ
여하튼 그전부터 구매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13만원이라는 가격이 좀 부담되어서 대륙의 짭텍 MT750을 구매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조금 여유가 있는김에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ㅋ
벌크로 구매해서 박스는 없지만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체, 무선 리시버, 충전을 위한 Type-C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제품은 무선과 유선을 동시 지원하는 제품이면서 블루투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MX MASTER3의 외관은 정말 인체공학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쥐모양의 마우스가 아닌 사람의 손을 착 하고 잡아주는 느낌의 굴곡과 곡선으로, 또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패턴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편의성을 위한 8버튼으로 각종 기능또한 마음것 커스터마이징 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우선 외관을 살펴보자면 상단은 일반적인 마우스와 다를것 없이 좌,우버튼, 마우스휠, DPI조절버튼이 있고
좌측에는 좌우측 휠을 할 수 있는 서브휠과 Back, Forward 기능을 할 수 있는 버튼 두개, 엄지손 아랫쪽에 숨어있는 펑션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충전과 연결을 위한 Type-C단자, 하단에는 전원 온/오프 버튼과 블루투스 멀티페어링을 할 수 있는 페어링 버튼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멀티페어링 버튼이 있는 만큼 마우스 하나로 한번에 최대 5대(유선,무선,블루투스1,2,3)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처럼 한번에 여러가지 스마트기기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의 기능이 아닐수가 없죠.
이전 MT750제품에도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고 잘 사용하던 기능이였습니다.
짭텍 MT750제품과 비료를 하자면 모양은 대체로 비슷하지만 MT750제품은 구형인 MX MASTER2의 외관과 거의 흡사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조금더 뭉뚝한 느낌이 옵니다.
그리고 엄지 펑션버튼이 없고, Back,Forward버튼이 서브휠 아랫부분이 아닌 뒷부분에 위치해서 사용이 상당히 불편한게 단점이였습니다.
그것만 빼면 정말 이 가격대에 더할나위 없는 마우스였죠 ㅎㅎ
하단부도 누가 카피 아니랄까바 정말 비슷하게 생겼죠.
왼쪽이 로지텍 MX MASTER3, 오른쪽이 MT750입니다.
사실 MT750자체에도 전혀 불만이 없었지만 단종수순을 밟는건지 그때 구매한 가격에 구매처를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ㅠ
여튼 버튼의 위치가지 거의 같도 표기만 조금 다르지만 실제 기능은 둘다 동일합니다.
실제로 로지텍 MX MASTER3제품을 사용하면서 그립감 하나는 정말 최고다라는 느낌이였습니다.
손안에 딱 맞게 들어차는게 손목이나 손가락에 부담감이 일체 느껴지지 않는 최고의 그립감 이였습니다.
또한 MT750에 비해 달라진 서브휠 하단의 백,포워드 버튼이 버튼위치때문에 혼선을 주지 않고 사용하기도 정말 좋은것 같네요.
MX MASTER2나 MT750사용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불만이 바로 백,포워드 버튼의 위치였거든요.ㅎㅎ
그러한 모든 단점을 보완한 MX MASTER3에도 단점은 하나 있었습니다.
이걸 단점이라고 해야할지.. 장점이라고 해야할지..
바로 무한 휠 기능인데요.. 위에서 보이듯이 휠을 조금 특이하게 만들어서 일반적으로 사용할때는 드르륵 하고 일반 휠처럼 움직이지만,
휠을 많이 하려면 휠을 휙~ 하고 빠르게 돌리면 멈추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무한정 휠이 넘어가는 기능인데요..
이게 참.. 좋은기능인데.. 불편하기도 하고..좋기도하고..
우선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저처럼 긴 코드를 보거나 사이트를 스크롤링할때는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에 따른 단점도 함께 있더군요..
아마 요제품을 뒤져보시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문제점인 휠 씹힘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아래로 내릴때는 그렇게 많이 느끼지 못하는데, 휠을 위로 올릴때 특히 휠 씹힘이 많이 일어나더라구요.
예를들어 휠을 한번 올리면 3줄이 올라가야 할 것이 2줄이 올라갔다 1줄이 올라갔다가..
음.. 은근 거슬려요..;
그래도 그거말고는 정말 완벽한 마우스인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지원이 아주 잘되어서 좋은듯 합니다.
마우스회사중 가장 유명한 회사인만큼 마우스 제품 자체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도 해주구요.
(마우스 펌웨어 업데이트는 처음해보네요..)
각종 프로그램별로 마우스 버튼의 기능을 지정하거나, 포인터 속도 등 다양한..
그보다 모든 기능을 사용자의 입맞데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가 있다는 점 입니다.
그동안 메크로 기능이 있는 마우스는 많이 사용해봤는데 이건 메크로 기능이 아니라 버튼을 그냥 커스터마이징 하는거라
그보다 버튼 하나하나를 내맘데로 사용할 수 있는 느낌입니다.
메크로 기능은 없습니다.ㅎㅎㅎ
마지막으로 로지텍 flow라는 기능인데요.
쉽게생각하시면 삼성flow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의 마우스를 이용해 윈도우, 맥 등에서 파일을 다른 연결없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전송이다보니 조금 느리긴 하지만 정말 편리합니다.
게이밍이 아니라 사무용인 만큼 메크로는 없지만 정말 사무용에 특화된 최고의 기능을 보여주는 녀석인듯 하네요.
"총평"
사용해본 마우스중에 가장 비싼 제품인듯 성능과 기능은 위에서 언급한 휠 씹힘만 제외하면 흠잡을곳이 없는 녀석입니다.
웹개발자로 일하며 탭이동, 탭닫기, 닫은창 다시열기, 휠등 제게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녀석이라 저에게는 특히 잘 맞는 녀석이였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위 리뷰는 재순이가 직접 돈주고 구매하여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사실 무한휠기능과 버튼 커스터마이징 기능만 아니라면 비슷한 제품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얼마든지 있겠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그 기능값이거니 하게 됩니다.ㅎㅎ
워낙 많이 쓰는바람에 마우스를 오래 못 사용하지만 비싸게 구매한만큼 오랜기간 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사무용으로 끝판왕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정말 강력 추천인 마우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