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1. 언박싱 및 외관
2. LG자체 프로그램
3. 스피커, 유튜브영상재생, 키보드 테스트 (https://blog.naver.com/padamu1/222220756622)
4. 배터리 테스트
5. 그외 특징
6. 제품 리뷰 요약
1. 언박싱 및 외관
박스부터 보면 우선 LG의 노트북임을 바로 알 수 있는 디자인 입니다.
측면에는 AMD CPU를 사용했다는 의미에서 AMD 로고가 들어가 있네요.
박스를 개봉하기 위해서는 봉인씰을 뜯어야 합니다. 저는 조금 뜯고 난 후에 개봉을 진행했습니다.
봉인씰은 뜯으면 바로 표시가 나기 때문에 중고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별역시 편할것 같네요.
박스를 열고 나온 구성품 입니다.
왼쪽부터 충전선이 들어있는 박스, 비닐봉지로 감싸져있는 품질보증서 및 설명서, 그리고 스티로폼으로 감싸져있는 노트북이 있습니다.
충전선의 경우 하얀색으로 되어있는데, 제품의 색상과 맞춘점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하얀색 노트북에 검은색 충전단자면 정말 실망스러웠을것 같습니다.
충전기는 65W 충전기로 라이젠 4500U의 TDP인 25W를 충분히 만족시킬수 있는 충전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의 윗면은 LG로고 하나 있고 그외 아무런 표시 없이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LG의 로고가 마음에 안드는 것은 아니지만 색을 넣는것보다 아무런 색이 없는 각인식으로 하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제품의 오른쪽에는 SD카드 단자, USB3.0 포트, LAN포트, 도난방지 단자가 있습니다.
그 반대쪽에는 충전단자, HDMI 포트, USB3.0 포트, C타입 USB3.1 포트,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제품의 본체에 해당하는 키보드 부분과 디스플레이 부분은 위와 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니터가 하판을 들어올리는 구성으로 되어있느줄 알았는데, 열어보니 생김새가 저러할 뿐 들어올리는 구조는 아니였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위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글레어 패널입니다.
글레어 패널을 봤을 때 많이 어둡지 않을까 하고 걱정했는데, 실내에서 최대밝기로 사용하면 빛반사가 잘 안느껴지는것 같았습니다.
키보드 아래쪽에는 AMD 노트북 답게 로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추가로 HDMI 스티커 역시 부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처음본 순간 작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풀배열 키보드를 넣다보니 이렇게 된것 같지만 작다는 느낌은 어쩔수 없는 것 같네요.
트랙패드가 작은 것 역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트랙패드로 인한 타자의 오타를 느낀적이 노트북을 쓰면서 많이 없어 트랙패드의 사이즈가 아쉬웠습니다.)
제품의 하판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양쪽에 있는 구멍이 스피커이며, 가운데 쪽은 발열구와 울림통 역할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노트북 뒤쪽에도 방열구가 있습니다.
2. LG 자체 프로그램
윈도우 기본 탑재 제품이다 보니 처음 부팅을 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빠르게 설정하고 부팅을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노트북을 사는 가장 큰 이유는 A/S 그리고 노트북 관리 프로그램 지원인데요.
이 15U40N-GR56K 노트북의 경우 윈도우10이 탑재된 노트북으로 LG 프로그램들과 노트북에 맞는 드라이버들이 설치되어 나오게 됩니다.
처음 부팅했을때 부터 for LGE 혹은 앞에 LG 가 붙은 프로그램들이 미리 깔려져 있으며, LG Update Center에 들어가 드라이버 업데이트 목록을 살펴보면 왠만한 것들이 대부분 업데이트가 되어있어 별도로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드네요.
LG 컨트롤 센터는 전원 설정 및 보안설정을 도와줍니다.
위와 같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배터리 최대 충전량 조절 혹은 USB 휴면 충전 설정 같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설정에서는 밝기, 소리설정 터치패드 등과 같이 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LG Security Center를 통해 여러 보안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웹캠/ 마이크 사용 중지가 아닌 웹캠 사용중지, 마이크 사용중지 처럼 따로 분리를 시켜놓았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데이터 보안 기능을 통해 복구 불가능하게 삭제해야할 데이터들을 삭제할 수 있으며, 반대로 저장 또한 가능합니다.

앞서 본 프로그램들 중 for LGE 라는 프로그램들중 powerdirector를 사용해봤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어 있어 바로 사용은 가능했습니다.
등록을 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몇몇 기능들이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등록을 할 경우 왠만한 기능이 다 사용 가능한 것 같네요.
추가로 오피스 또한 제공되지만 오피스의 경우 30일 체험판으로 오피스를 전문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좀 아쉬울 것 같네요.
3. 스피커, 유튜브 4K 영상 재생 테스트, 키보드 품질 테스트
다나와에는 동영상이 업로드 되지 않아 원본글에 해당하는 제 블로그 글을 링크로 남기겠습니다.
블로그 글을 통해 스피커, 유튜브 4K 영상, 키보드에 대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padamu1/222220756622
4. 배터리
밝기를 최대로 하고 평소 맥미니를 사용하듯이 일반적인 용도내에서 사용했습니다.
스트리밍 영상 감상 2시간 정도 웹서핑 + 블로그 글작성 1시간 정도 사용했을때 배터리는 위와 같으며, 시간당 13% 정도 사용되는 것 같네요. (배터리로 일반적인 용도의 사용시 8시간 정도 사용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 외부에 들고다니면서 사용하는데 지장 없어보이네요.)
5. 기타 특징
이 제품은 SSD와 HDD 듀얼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한 제품이며,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SSD 공간이 부족할 경우 HDD를 장착하여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노트북 특성상 2.5인치 HDD를 말하는 것 같은데, 따로 표기를 안해놨네요...)
또한 RAM 역시 추가 슬롯이 있어 8GB환경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노트북용 램을 추가로 구매하여 장착가능합니다.( 상세 스펙에 32기가 까지 호환 여부가 써있지 않아 정확히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16GB는 확실히 호환 가능합니다.)
내장 그래픽 사용 모델들의 특징은 듀얼 메모리 구성시 성능이 올라간다는 것인데, 체험단으로 진행해보는 제품이여서 메모리 증축 후 성능을 측정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6. 노트북 리뷰 간단 요약
1. 외관은 깔끔하게 되어있고, 제품 색상과 충전기 색상을 맞춘것이 마음에 듬.
베젤이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 비해 넓은 것은 아쉬움.
2. 윈도우 탑재 제품으로 LG의 기본 프로그램들이 설치 되어 있으며,
드라이버들이 대부분 설치되어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가능함
3. Cyberlink사의 제품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등록하면 모든 기능 사용가능한 것으로 보임
(체험단 제품이라 등록을 해도 되는지 몰라 하지 않아서 확실치는 않습니다.)
4. 스피커 품질은 상당히 괜찮음, 디스플레이 품질은 살짝 아쉽
(배터리가 충전중이지 않을 때 화면이 충전중일때의 최대 밝기보다 어두워짐)
5. 키감은 좋으나, 도서관 같이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타이핑 소리가 살짝 큰 느낌
(배경음악이 깔린 카페에서 사용하기에는 문제 없어보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195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