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살펴보기
제품 구성품 및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캔버스(액자), 전원 어댑터, 벽면 거치대, 앵커, 나사, 액정 클리너,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입니다. 뒷면 중앙에는 제품 로고 및 가로, 세로 형태로 벽에 걸 수 있는 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전용 벽면 거치대 활용) 또한 메탈 재질의 접이식 스탠드가 위치해 있으며, 뒷면만 보아도 고급스러운 제품 디자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면 좌측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하단에는 리셋 버튼 및 전원 연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는 가로, 세로, 벽걸이 형태로 거치할 수 있으며, 메탈 재질의 스탠드는 흔들림 없는 견고한 고정력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넷기어 뮤럴 MC315에서 제공하는 명화들은 제품 설명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긴 하나.. 한글 지원이 아니건 좀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보신 분들은 하나의 궁금증이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 액자인데 여러 기능들은 어디서 컨트롤할 수 있는 거지? 컨트롤러는 따로 없어 보이는데.. 리모컨이라도 있는 건가?"일 텐데, 제품의 기능 작동을 위한 컨트롤은 위와 같은 위치에 있는 손 제스처 센서를 통해 가능합니다. 또한 전용 리모컨은 없는 대신 스마트폰이 리모컨이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 소개할 전용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 액정 터치를 이용해서 각종 기능들을 리모컨 쓰듯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 하면 내가 가진 사진들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에서 기본 제공하는 100여 점의 작품이나 구독권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3만여 점의 작품들도 매력적이지만, 뭐니 뭐니 해도 내가 가진 사진들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용 앱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전용 앱 설치 전에 스마트폰과 넷기어 뮤럴 MC315를 연결해 주기 위해서는 Wi Fi 연결이 필요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공유기를 통해 같은 와이파이 환경에 제품과 스마트폰을 같이 연결해 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넷기어 뮤럴 MC315의 전용 앱은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하거나, 넷기어 뮤럴 MC315에 와이파이 연결 과정 중에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설치하고 계정을 생성해 주면 됩니다.
멤버십 가입은 하지 않아도 내가 보유한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 및 작품들은 자유롭게 업로드하여 액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앱에 내가 원하는 사진들을 등록하면, 액자에도 동기화 작업을 통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며, 앱을 활용하여 나만의 재생 목록 및 앞서 소개한 액자 사진 변경, 작품 설명 보기, 그 외 기능들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F 파일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보유한 고화질 GIF가 없어서 간단하게 만들어보느라 프레임이 엉망인 점 양해 바랍니다. ㅠㅠ)
소개해드렸듯이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는 고급스러운 베젤 디자인은 어디다 놓아도 일반 액자처럼 인테리어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으며, 큰 화면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덕분에 내가 보유한 사진을 보는 것 외에도 위처럼 각종 작품들을 볼 때에는 마치 미술관에 온듯한 착각을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