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식 공기주입 목견인 장치 현대메디칼 디스크팡 9주 차 사용 후기입니다.
현대메디칼 디스크팡은 대한민국 식품의약품 안전처 신고 의료기기로 압축공기를 이용한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를 목적으로 척추를 견인하는 기구로 뒷목 통증. 거북목. 일자목 증상. 어깨결림. 손 저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동식 공기주입
▲착용 시
저는 근무 중 컴퓨터 모니터 쪽으로 고개를 쭉 빼서 일하거나 자세가 좋지 못해 뒷목 뻐근함을 종종 느낍니다. 또한 자면서도 무의식중에 목에 힘을 주는 편인지 어깨가 딱딱하고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1회 사용 9주 사용▲
디스크팡은 에어포켓을 넣어 목에 착용한 상태에서 인체의 균형이 기울어진 방향을 공기압을 이용해 들어 올려줌으로써 목인 견인 되는 방식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목이 많이 뻐근하다고 지나치게 공기를 최대한 주입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턱이 눌리면서 불편했고 살짝 어지럼증을 느꼈습니다.
설명서에도 견인이 강하다고 효과가 있는 것이 결코 아니라 본인이 느낄 때 적당한 견인의 강도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이 느껴지면 공기를 바로 빼서 견인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본인에게 맞는 공기압을 유지하며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거 같아요. 좀 더 압력을 올려 견인하면 더 시원할 줄 알고 압력을 올렸는데 과하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몸상태는 8주 차와 마찬가지로 목덜미 통증이 덜했는데요.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것은 아니고 디스크팡을 착용하고 있을 때 목이 견인되며 시원함을 느꼈습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목 상태는 아직까진 변화 없었습니다.
저는 10주 차 사용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