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이 막혀버려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 옛 포토프린터의 사진들을 보면서 추억에 빠지곤합니다. DSLR 및 일반스마트폰과는 쉽게 촬영하고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잘 보지않게되는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중요한 순간, 행복한 순간을 출력해서 매일 바라볼 수 있는 휴대용포토프린터가 있다면 그 순간의 추억을 매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메라 역시 찍은 순간 바로 뽑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캐논 인스픽 PV-123 입니다. 스마트폰 전용프린터로 자체앱을 활용해서 사진을 찍고 다양한 필터, 꾸밀 수 있는데요. 더 이상 간직만하는 사진이 아닌 경험할 수 있는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제품의 기본 구성품은 포토프린터, 인화지10매, Micro USB 단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휴대용포토프린터 답게 가벼운 무게와 작은 무게,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언제어디서든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프린터입니다. 유광의 재질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있는데요. 측면에 전원키, 상단에 충전단자 및 목걸이 스트랩을 활용해서 더욱 휴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커버를 열어 인화지를 넣어주면되는데요. 이후 [Canon Mini Print] 앱을 다운받아 블루투스로 연결해주시기만 하면 사용준비가 끝납니다. 이제 앱을 통해서 기존의 앨범 및 사진촬영을 통해서 블루투스를 통해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캐논 휴대용프린터앱은 누구나 쉽게 꾸미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당히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는데요. 인스타그램처럼 스티커형식, 분할기능 등 사용자가원하는 환경으로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 많은 프레임과 스티커로 일반 사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는데요.
각종 필터와 스티커, 사진보정 기능까지 한번에 가능하기에 보다 재미있게 사진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글자까지 넣을 수 있어서 꾸미는 재미가 많았는데요. 소중한 일상을 매일같이 간직할 수 있어서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인화 된 사진품질 역시 상당히 뛰어나서 스마트폰의 고화질사진을 실시간으로 간직할 수 있는 매력이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 캐논 인스픽 PV-123 휴대용포토프린터로 집안을 꾸미는 재미가 생겼는데요. 이전에는 여행기에 대한 사진을 담았다면, 이제 일상적으로 기억될만한 사진들을 집안 곳곳에 붙여 인테리어장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이쁘게 꾸미고 다듬어서 매일 간직해보세요. 그 시절 그 순간을 기억하며 힘든 현재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