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구성은 미니빔프로젝터 본체, 전원 어댑터(유형별 콘센트 포함), 전용 리모컨, C to C/C to HDMI 연결 케이블, 전용 파우치,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벤큐(BenQ) 미니빔프로젝터 GV1+은 15도 정도의 틸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각도와 상황에 최적의 화면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제품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는 화면 초점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품 후면입니다. 후면 하단에는 USB-C 포트와 전원 연결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제품 전, 후, 측면 모두 스피커 통풍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내장 스피커(5W 챔버 스피커내장)에서 나오는 소리를 사방에 뿌려주는 역할을 하기에, 위치에 상관없이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제품 상단에는 각종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스위치 모드, 볼륨 조절(-, +), 전원 ON/OFF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볼륨 조절 버튼은 터치 버튼으로 되어 있고, 전원 버튼은 아날로그 방식의 버튼입니다.
제품 하단은 미끄럼 방지 패드 처리가 되어있고, 중앙에는 천장 설치 또는 삼각대와 결합을 할 수 있도록 마운트 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용 무선 리모컨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벤큐(BenQ) 미니빔프로젝터 GV1+는 위와 같은 전용 리모컨이 있지만 혹 리모컨을 분실하였거나, 매번 배터리 교체가 귀찮아서 사용하기 꺼려 하는 분들을 위해 리모컨 태신 스마트폰으로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앱 설치 후 사용 가능)
전원 어댑터도 국가별 유형에 따라 각종 콘센트가 포함되어 있고, 교체도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해외여행을 갈 때에도 전원 연결 걱정 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벤큐(BenQ) 미니빔프로젝터 GV1+가 휴대용 빔프로젝터 제품인 만큼 이를 위한 전용 파우치도 포함되어 있는데, 의외로 전용 파우치 품질이 매우 좋았습니다. 습기가 차지 않는 통풍이 잘 되는 재질의 파우치는 제품 보호 또는 장시간 이동에도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대로 해당 제품은 무게가 1kg가 채 되지 않습니다.(708g) 크기 또한 대형 텀블러 정도의 크기기 때문에 여행이나 캠핑을 갈 때 큰 어려움 없이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실사용
첫 번째로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해보았습니다. 상단 모드 스위치를 통해 페어링 상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후는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동일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장치 찾기를 하면 "BenQ GV1-F890"으로 검색되고 이를 선택하여 연결하는 것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스피커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결 후에는 렌즈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전원 버튼으로 렌즈를 켜서 각종 설정 가능)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매우 깔끔하고 준수한 음질과 음량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설정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 키스톤 설정이 만족지 않은 분들을 위해 수동 키스톤 기능도 당연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활용법인 벤큐(BenQ) 미니빔프로젝터 GV1+를 직접 무선인터넷에 연결해보겠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와이파이 환경에 접속해 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유튜브, 넷플릭스, 트위치 등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웹서핑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속 환경은 KT 500MB 회선에 KT 제공 공유기로 2.4GHz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신호 감도는 3~4칸을 왔다 갔다 하는 공간이었는데, 직접 와이파이 연결 시에는 끊김 없이 원활하게 스트리밍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 활용법인 스마트폰의 화면 미러링 연결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마트폰과 벤큐(BenQ) 미니빔프로젝터 GV1+를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해 주는 것을 기본 설정으로 하고,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화면 미러링 옵션을 선택해 주는 것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KT 500MB 2.4GHz 연결로 스마트폰과 화면 미러링 연결을 한 모습입니다. (설치 공간에 5G 신호가 잡히지 않아 2.4Ghz로 테스트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무제한 요금제를 쓰느라 제 방에는 와이파이 신호가 2.4Ghz 밖에 잡히지 않습니다.)
제품 설치 공간에 와이파이 환경을 신경 쓰지 않아 2.4Ghz로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화면 미러링 연결을 하다 보니, 화면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이는 무선 환경을 신경 써서 5Ghz 연결로 신경 써주었을 때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약 0.2~3초 정도의 화면 딜레이가 있기는 하지만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인 C to HDMI 케이블을 활용한, PC, 노트북,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 게임기 연결 방법을 활용해보았습니다. 저는 PC와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제품 해상도에 비해 투사되는 화면이 상당히 깔끔하고 준수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80p 영화를 재생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준수하고 깔끔한 화질로 만족스러운 영화 감상이 가능하였습니다.
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