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잘만 cpu 가성비 쿨러를 가져왔습니다!!
잘만 CNPS10X OPTIMA 2 RGB 가..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제가 운영 중인 블로그입니다.
3만원대에 위치해있는 가성비 좋은 RGB 쿨러입니다.
제품의 기본 언박싱!!!
푸짐하게... 포장이 왔습니다.
설명서를 드러내면 위 아래로 쿨러를 감싸는 패키징이 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예쁩니다. 마감도 너무 좋았고, 블레이드팬이 고급진 느낌을 또 주네요 신선했습니다.
팬이 조금 특이하죠? 듀얼 블레이드 팬이라고합니다. 좀 있어보이게 생겼네요 .
온도관리의 최적화가 된 듀얼블레이드팬이라고합니다. RGB에 좋은 팬까지.. 역시 가성비 cpu 쿨러로 추천할만합니다.
개인적으로 히트파이프 상단부에 잘만이라고 적어놓은 브랜드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디테일에 마음이 또 빼았기는 거지요.
구성품입니다. 패키징은 좀 빈약해보여도 들어있을 건 넉넉히 특히나 Y케이블 주는것도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패키징이 예쁜데 구성품에서 원가절감을 한다?
구성품을 챙기고 패키징에서 원가절감을 한다?
저는 후자라고 봅니다. 이 조그마한거 부족하거나 모자라면 난처해집니다... ㅠㅠ
설명이 이렇게 잘 되어있으니까 !!! 귀찮으시더라도 꼭 설명서를 잘 보고 장착 부탁드립니다.
다른 리뷰어분아 뒤에 브라켓 설치하시다가 사이드캡 순서를 잘 못 꽂으셨던데 오히려 다시 탈거해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설명서는 필수 입니다.
나사 구멍을 막아주어야합니다. 나사 먼저 세우고 그 다음 사이드캡 끼우는 순서입니다.
또 하나의 실수.... 이거 테이프 안 떼면 진짜 대참사입니다 대참사././ 꼭 떼어주세요!!!!!
실 장 착 기 .
무광으로도 충분히 예쁜데... RGB를 기대해주세요.
어마무시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밀리느냐??
<1번> 5600x 기본쿨러 시네벤치 1회 작동 시 / <2번> CNPS10X OPTIMA 2 쿨러 시네벤치 1회 작동 시 .
기본 쿨러는 시네빈치가 끝났음 에도 45도를 유지하는 반면
CNPS10X OPTIMA 2 쿨러는 끝나도 25도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바로 내려왔다는 이야기죠.
최고온도에서도 차이를 보였습니다.
기본 쿨러는 63도가 최고온도인 반면
CNPS10X OPTIMA 2 쿨러는 최고온도 50도 조차도 넘지 않았습니다.
벤치 설정 , 사용환경 , 장착방법에 따라 온도가 달리 측정 할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엄청 납니다.
사실 이정도의 극적인 반전은 어렵고, 기본 쿨러에서의 공랭쿨러로 업글시 10도 언저리로 차이가 납니다 보통.
저는 BIOS 셋팅 값을 50도 이상 쿨러 할당량을 50%로 지정을 해두었는데.
공랭쿨러50% 지점에서의 성능과 기본쿨러50% 지점에서의 성능에서 차이가 좀 났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명백한 CNPS10X OPTIMA 2 가성비쿨러의 승리입니다. 이정도의 온도차이는 쉽게 나지 않습니다.
소음 측정
쿨러에 손이 닿여 소리 지른 부분 빼고는 큰 스펙트럼을 그리지 않고 있네요.
시스템 팬도 6개나 달린 것을 생각하면...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음까지 잡은 CNPS10X OPTIMA 가성비 쿨러입니다!!!
RGB로 감성까지 잡고 온도도 잡고 소음까지 잡았습니다.
잘만 CNPS10X OPTIMA 2 가성비 쿨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필드테스트 제품을 떠나서 이정도의 가격이고 성능이면 재구매 의사 충분합니다!!!
총평
Good Point
1. 가성비
2. 온도 관리
3. 가격대비 마감 퀄리티
4. 인텔,amd 의 호환성 및 각종 구성품 제공
Bad Point
1. 단점이라기 보다는 램간섭의 주의하셔야합니다.
제가 업로드한 스펙, 제원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가성비 쿨러로 추천 드릴만합니다. 무엇보다 감성이....
팬에만 rgb가 들어가는 제품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옆면에 RGB 나오는게 좋습니다 ㅎㅎㅎ
필드테스트지만 객관적으로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둘러보시죠!!클릭!! << 제품 둘러보기.
다나와 필드테스트에서 협찬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