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잘만 i40 강화유리 케이스를 가져왔습니다.
거실 컴퓨터가 오래되기도 했고 해서 거실 컴퓨터 케이스를 교체할까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제품 박스의 경우 일반적은 케이스랑 별 다른 것 없이 기본 스펙 및 설명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케이블 타이, 설명서, 스탠드오프 등 여분에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각진 상단부와 라운드 진 측면 마감이 고급스럽게 느껴졌고 전면부 140mm 쿨링팬이 있어 내부 쿨링에 도움을 줄 거 같습니다.
쿨링팬 로고도 예전 잘만 로고가 아닌 요즘에 새롭게 디자인한 로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측면은 4mm 강화유리를 적용해서 케이스 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스템 구성을 하실 때 내부까지 신경 써서 구성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개에 손나사를 사용해서 별도의 공구 없이 강화유리를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전면이 삼각형으로 새 부리처럼 약간 튀어나와있어 포인트를 주었고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있어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전면 프런트 패널에는 파워, 리셋 버튼/ 헤드폰, 마이크 잭/ USB2.0 포트 1개, USB3.0 1개로 구성되어 있어 확장성에도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각진 상단부와 라운드 진 측면 마감이 고급스럽게 느껴졌고 전면부 140mm 쿨링팬이 있어 내부 쿨링에 도움을 줄 거 같습니다.
쿨링팬 로고도 예전 잘만 로고가 아닌 요즘에 새롭게 디자인한 로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외부 먼지 유입을 막기 위해 상단, 하단에 먼저 필터가 있습니다.
상단에서는 마그네틱 먼지 필터를 적용해서 보다 손쉽게 제거, 부착이 가능했으며 하단은 일반적으로 틈에 맞게 끼워 넣는 필터가 있습니다.
내부
하단 파워 가림막이 있어 파워 케이블이 안 보여 깔끔한 구성이 가능하며 잘만의 로고가 고급스럽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140mm 쿨러가 3개가 있고 상단에 120mm 2개 후면 120mm 두 개가 있어 쿨링 측면에도 만족스럽습니다.
CPU 쿨러 최대 높이는 163mm, GPU 최대 길이는 305mm, 메인보드 사이즈는 ATX, mATX, itx 보드까지 지원하며
SSD는 총 4곳, HDD는 2곳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파워 장착부에는 귀여운 아이들이 파워의 진동을 억제해 주고 소음을 줄여주고 파워 베이 및 측면 선 정리 공간이 생각보다 넉넉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하드 디스크 장착하는 곳이 파워 바로 앞쪽이고 상단에 붙어있어 파워 케이블이 지나가는 자리에 간섭이 없어 저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간혹 2개 나사만 고정되게 만들어진 케이스가 있는데 측면 SSD 장착부에는 나사를 고정할 수 있게 드라이버가 들어갈만한 구멍을 2개가 있어 나사 4개가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이런 디테일이 잘만 i40이라는 케이스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총평
장점.
1. 저렴한 가격
2. 요즘 식스팬이라고 나오는 케이스들은 120mm 쿨러 6개가 대부분인데 140mm 3개와 120mm 3개로 된 쿨링팬 구성
단점.
1. 아쉬운 QC. 제품에 큰 스크래치가 있어 한번 교환받았으나 교환받은 제품도 좋다는 느낌은 없었음.
http://prod.danawa.com/info/?pcode=124997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