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파나소닉 PT-LB306 비즈니스용 빔프로젝터로 쓸만한데? 다나와 리포터

IP
2021.03.04. 16:20:48
조회 수
6942
11
비공감 수
1
댓글 수
11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external_image


거치형 빔프로젝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대형의 폼팩터를 지닌 만큼 가격 또한 대부분 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초고해상도의 프로젝터가 굳이 필요없다면 해상도에서 어느정도 타협을 보면서 밝기와 안정성은 다른 플래그십 제품에 못지 않은 성능을 지닌 제품이라면 어떨까요?



external_image



이번 리뷰에서는 필자 개인적으로 가성비 비지니스 빔프로젝터라 여기는 파나소닉 PT-LB306 제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ternal_image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XGA의 해상도와 3200루멘의 밝기, 2만시간이라는 램프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다소 낮은 대신 3200루멘의 밝기는 실내조명에서도 밝은 영상을 투사시킬 수 있는 스펙인데요. 또한 20,000:1 의 명암비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제품 상단에는 전원버튼 및 메뉴버튼, 볼륨 다운 업, 인풋변경, AV 뮤트 버튼이 배열되어 있으며 렌즈 부에는 줌과 포커스링을 통해 영사 프레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파나소닉 PT-LB306의 전용리모콘은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펑션키 및 버튼들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후면에는 다양한 단자슬롯이 존재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HDMI 단자를 비롯해 USB-B타입, VGA단자 및 AV단자와 오디오 인아웃풋 단자가 함께 존재합니다.



external_image



파나소닉 PT-LB306의 소비전력은 스펙상 300W 정도 나오지만 실제 사용시 270-280W 사이로 측정되었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범위내에서 미세하게 변하는 정도였죠.



external_image



작동시 어느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소음측정기를 통해 나타내는 수치는 대략 48dB 정도로 거슬릴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에코모드나 저소음모드를 작동하게 되면 대략 30대 중반 dB수치를 보여주더군요.



external_image



빔프로젝터를 영사할 때 발열 배출을 위한 팬소리와 함께 제품 본체에서도 어느정도의 발열감이 느껴졌는데요. 적외선 온도계로 측정해보니 43.7도를 나타내고 있었으며 이는 본체위에 손바닥을 올려놓았을 때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발열감입니다.



external_image



대부분의 대형빔의 내부에는 먼지필터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필터를 제거하여 먼지를 털어주는 클리닝 작업이 이루어진다면 빔의 긴수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영사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최대 투사거리는 약 7미터 정도였으며 최대 300인치의 스크린 영사가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120-150인치 정도의 스크린이 가장 좋은 영사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external_image



최단거리는 약 80cm로 30인치 정도의 작은 스크린 영사 또한 가능하더라고요.



external_image



감상용 콘텐츠를 재생했을 때 생각보다 놀랬던 건 내장스피커의 출력이었습니다. 약 2W 정도의 모노스피커를 통해서 마이크 입력 및 가변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며 사운드는 생각보다 크게 들리는 느낌이라 출력와트 대비 짱짱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external_image



영사된 화질을 살펴보니 XGA의 해상도에서 오는 한계는 다소 아쉬움으로 다가왔지만, 3,100 안시에 20,000:1의 높은 명암비로 선명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



또한 영사화면을 세팅할 때에도 줌, 키스톤 보정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더라고요. 수직과 수평 키스톤을 ±35도에서 보정할 수 있고 1.2배줌을 통하여 곡면형이라 하더라도 4개의 코너 키스톤 보정을 통해 어렵지 않게 플랫한 화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비즈니스 빔프로젝터라고 제목과 서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파나소닉 PT-LB306에서 돋보였던 장점은 뚜렷한 가독성이라 할 수 있는데요.



external_image



프리젠테이션에 필요한 빼곡한 텍스트까지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더라고요. 해상도에서 오는 굵은 픽셀입자는 어쩔 수 없었지만 허용되는 범위내에서는 뚜렷한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



기본적인 밝기가 어느정도 보장되기 때문에 멀리서 보아도 주변부 왜곡으로 인한 흐릿한 텍스트는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external_image



이 빔을 통해서 대화면 악보를 볼 때 느낄 수 있었던 건 악보자체가 섬세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보면서 악기를 연주할 때 시각적인 불편함 없이 잘 보인다는 점이었습니다.



external_image



다음은 게임콘솔을 연결했을 때 파나소닉 PT-LB306의 영사화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ternal_image



집콕템으로 요즘 한창 빠져 있는 닌텐도스위치를 연결해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닌텐도의 해상도가 FHD 이기 때문에 화질저하 현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external_image



고전게임이 잔득 들어있는 월광보합 콘솔도 연결해 보았습니다. 워낙 오래된 게임들이라 다소 낮은 해상도이다보니 뭔가 쾌적하게 보이는 느낌마저 드네요.ㅎㅎ



external_image



간만에 추억팔이 하면서 오락실 게임들을 즐겨보았네요. 



external_image


개인적으로 파나소닉 PT-LB306 빔프로젝터의 또다른 장점이라 느낀 부분 중 하나는 OSD 메뉴설정이었는데요. 다양한 화면모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RGB 색상보정 등의 설정들이 상당히 디테일하게 조절 가능하더라고요.



external_image



컬러보정 기능을 통하여 굳이 흰색벽지가 아니어도 노랑, 빨강, 파랑, 녹색 벽지에도 투사된 이미지를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이트 보드 및 칠판에 영사시에도 환경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컬러보드 모드를 지원합니다.



external_image



좀 더 다양한 메뉴설정에 대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파나소닉 PT-LB306 빔프로젝터에 대한 기능과 다양한 환경에서 영사TEST를 통해 제품의 퍼포먼스를 알아보았는데요. 회의용, 미팅용 혹은 비즈니스 업무용으로 부담되지 않는 60만원대의 매력적인 가격과 다방면에서 활용도 높은 제품이라는 점만으로도 선택가치는 충분하다 여겨집니다.



external_image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1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버터샵 슈퍼 미니 포켓팬 미니 선풍기
사용기 예쁜 화분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오월오일 (2)
사용기 차량용 냉장고도 많이 좋아 졌네요. (6)
간단 사용기 S43AM700 (3)
사용기 자동차 용품 엄선한 38가지 소개 합니다. (5)
사용기 새로 영입한 캡슐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2)
사용기 IoT 스마트 체중계가 카카오프렌즈를 만났을때 (4)
사용기 게임환경에 맞게 무선 모드를 선택하자, 레이저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X Hyperspeed (5)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에이건 AGON 324UX UHD 144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 사용기 (4)
사용기 [삼성모니터] 오디세이g5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후기 (C27G54T) (4)
사용기 [노리다] 승리를 부르는 화이트 게이밍 노트북, HP 빅터스 16-d0186TX (2)
간단 사용기 나이키팩토리에서 구매한 나이키 에어맥스90 사용후기 (9)
사용기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6)
사용기 MSI MAG B550토마호크 PBO 초간단 설정 법. (3)
사용기 오디세이 G5 32인치 사용 후기 (5)
간단 사용기 삼성 고해상도 스마트 모니터 추천합니다. (3)
사용기 포코스 독서대 870 후기 (4)
사용기 레드씰 프로폴리스 치약 후기 (5)
사용기 오리온 호떡품은 참붕어빵 후기 (6)
사용기 서주 밭두렁 웨하스 후기 (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