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정보

LG전자, 롤러블과 레인보우 출시 포기 소문

IP
2021.03.10. 17:22:33
조회 수
267
5
댓글 수
6

LG전자가 공개하면서 올해 최대의 기대작으로 부곽되던 롤러블 폰이 MC 사업본부 매각이나 사업 축소가 공식화 되면서 이게 제대로 출시될 수 있겠느냐는 이야기가 제기되기도 햇었죠.


올 상반기에 롤러블과 함께 출시한다던 레인보드가 중단되었다는 소문이 최근 여러 곳에서 등장을 하네요.


더 나아가 LG전자측에서 BOE측에 홀딩을 요청했다는 이야기까지 들리면서 사실상 LG전자의 MC 사업본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 결정이 확정될 때까지 모든 스마트폰의 개발이 잠정 중단되었다는 소문이 무성하네요.


안타깝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LG전자가 이런 상황에 놓이게된게 누구보다 안타까운 1인이지만 어쩌면 이런 상황을 겪게된건 LG 스스로 자초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LG전자는 시장에서 LG를 바라 보는 것과는 상관 없이 브랜드 가치가 이 시장에서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벨벳 같은 녀석을 메스 프리미엄이니 어쩌니 하면서 높은 가격에 출시하고, 윙이니 롤러블이니 이런 특이한 폼팩트에만 취중할 것이 아니지 않았나 싶습니다.


차라리 그나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받았던 V시리즈나 G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계승 발전 시키는 쪽으로 갔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벨벳 같은 정도 수준의 AP를 넣은 제품은 중저가 폰으로 시장에 내놓고, 그 위에 플래그십으로는 G나 V시리즈에서 유저들이 원하는 기능을 넣은 아이덴티티를 지닌 녀석을 내놓는 편이 낳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G나 V시리즈에 더해 중저가 제품이 시장 수요를 만들어 내면서 매출을 이끌어주고 윙이나 롤러블 같은 녀석은 특화된 시장에서 그런걸 찾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 정도로만 어프로치했으면 상황은 또 다르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의경우 플랙스십 시장에서는 갤럭시 S와 노트 시리즈가 매출을 글로벌 시장에서 어느정도 이끌어주고, 그 아래 A시리즈들이 다양하게 포진하면서 매출을 발생시켜주면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초기에는 제조원가가 높아 고가에 판매될 수 밖에 없는 폴더블 폰을 초기엔 틈새 시장용으로 내놓으면서 그 시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여력이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어느덧 3세대 제품이 나올 수 있고 세대를 거쳐가면서 완성도도 높아지면서 원가도 절감하고 그래서 가격도 낮추어가며 점차 대중적 모델로 시장 진입을 유도해 나가고 있는거죠.


LG 역시 스마트 폰 사업에서는 자신들의 낮은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인정하고 메이저 브랜드들과 같은 레벨로 자꾸 평가 받을 욕심을 내지 말고,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재고하도록 시간을 갖고 긴 호흡으로 준비하면서 대중적 수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장과 모델에 집중하되 메이저 브랜드의 제품에 버금가는 품질과 성능, 그리고 사용성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적으로는 매력있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대중적으로 먹히는 제품들을 만들어내서 그걸로 버티면서 롤러블 같은 것이 틈새 시장으로 나와서 점차 대중화 되도록 시장을 만들어 가며, 그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치고 올라가는 정책을 폈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공감/비공감
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느낌하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스마트IT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애플과 마소간의 경쟁 치열해지겠네요.
일상/자랑 인터넷 개발자의 후회 (2)
정보 "칼 갈고 만들었다"…삼성·애플 신제품 '이렇게' 나온다 (1)
정보 카메라 숨기고, S펜 더했다…확 달라지는 '갤Z폴드3' (1)
정보 필수품 된 무선이어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소독 꼭해야 (2)
Q&A 뜬금없이 보안정책이 바껴서 불편하네요 (1)
정보 내 사생활이 1.5만원에 팔린다?..페북vs애플 ‘앱 투명성 전쟁’ (2)
정보 금융권, AI기반 업무시스템 고도화 속도전…"ESG에도 부합" (2)
정보 Minisforum GameMini에서 소형 PC가 출시되었나 보네요. (5)
정보 TSMC의 난징 28nm 공장을 보이콧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중국 국민들 (3)
Q&A KT, 30만원대 5G폰 '갤럭시 점프' 단독 판매 (4)
정보 맥북 판매량, 2배로 껑충…1분기 570만대 팔려 (3)
정보 3세대 에어팟, 다음 주 공개되나 (4)
정보 역풍 맞은 머스크…테슬라 나흘 연속 하락, 온라인에선 불매운동(종합)
정보 손정의 SBG 회장 "투자기업 400~500곳으로 늘릴 계획" (5)
정보 삼성 ‘갤럭시북’ 3종 출시… 갤럭시 기기와 빠른 연동 (2)
정보 커세어에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출시됐군요. (3)
정보 인텔의 DLSS 유사 신경망은 GTA V 비주얼을 사실적인 영상으로 전환 (4)
정보 삼성, AMD GPU 코어 탑재한 차세대 엑시노스 2200 곧 출시 (5)
정보 애플, 코로나 때문에 인도에서 아이폰 12 생산 절반 이상으로 줄어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