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파워 700W 에너맥스 MAXPRO II EMP700AGT-C

IP
2021.03.23. 22:44:13
조회 수
282
3
댓글 수
3

에너맥스 MAXPRO II EMP700AGT-C 파워

이번에 체험단에 선정된 파워서플라이는 에너맥스에서 출시한 보급형 파워인 맥스프로2 #700W파워 모델입니다. 박스에는 5년 워런티 품질보증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일부 제조사는 7년에서 최대 10년까지 보장하는 제조사들도 종종 보이는지만, 5년정도의 워런티이면 큰 문제 없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파워가 나가는 경우를 종종 봤지만, 최근 파워가 고장 나서 PC가 사망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기 때문에 초기 불량만 아니라면 큰 걱정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초기불량이라도 맥스프로2의 경우 1년내에 불량이 확인되면 초기불량이라고 판단하며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1년내에 고장이 난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니 초기불량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고 무상보증기간이 5년에 삼성화재에 5억 책임보험에도 가입되어 있다고 하니 불량과 관련해서는 큰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개봉을 하려고 하는데 박스에서 이상한 부분이 보였습니다.

자세히 보니 700W라고 적힌 부분이 본래 박스가 아닌 스티커로 되어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맥스프로2 시리즈는 500W부터 700W까지 출시되는데 겉 박스를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

와트수 표시는 별도의 스티커로 붙여서 표시하는 패키지 형태인 것 같은데, 저걸 하나하나 붙였을 노고를 생각하니... 얼마나 힘들었을까싶네요.


그리고 그 위에는 80PLUS 230V EU 인증 마크도 인쇄되어 있습니다.

80PLUS 인증이란 전력 효율성이 80% 이상 유지되는 제품에 붙여주는 인증 마크로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인 Ecos에서 발급해주는 인증입니다.

맥스프로2는 80PLUS 인증을 받아 최대 87%의 효율을 보장합니다.


사실 이런 인증을 받으면 저런 내용들을 보장한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잘 모르니 그저 높은 등급이면 좋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저런 등급보다 내부에 어떤 부품들이 사용되었는지가 중요한데, 맥스프로2는 파워의 안정적인 동작 및 고효율을 내기 위한 부품으로 캐패시터가 있는데 일본산 캐패시터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가성비 파워임에도 검증된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은 고품질의 105도 캐패시터를 사용한 점이 눈에 띄네요


또한 안전을 위한 5중보호회로(OCP, OVP, UVP, SCP, SIP) 설계가 적용되어 과전압이나 저전압, 단락보호 등의 설계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큰 걱정없이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다음과 같은 부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원케이블과 파워 고정볼트, 설명서가 들어있고, 파워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상세 리뷰


파워의 팬을 보호하는 커버는 평평한 커버가 적용되어 있네요.




파워의 구조는 대부분의 파워와 동일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파워를 사용하다 보면 파워펜에서 소음이 발생하는데, 팬 커버를 십자드라이버로 분리하면 펜 청소가 가능합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먼지가 많은 사무실의 경우 1년에 한번씩은 청소를 해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설치된 팬은 120mm의 팬이 적용되어 있으며 40% 부하시 까지 무소음의 낮은 데시벨의 소음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조용한 사무실에서도 시끄럽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20v 전원을 연결하는 쪽을 보면 발열관리를 위해 망으로 되어 있으며, 물리 전원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보이는 틈 사이로 확인을 해보니 알루미늄 방열판 2개가 자리잡고 있으며 EMI 필터도 보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일본제 고품질 캐패시터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종 케이블

에너맥스 700W 파워에는 플랫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선정리 시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정리가 가능하며, 구조적으로 공간이 별로 없는 케이스에도 선정리도 편해 보입니다.

또한 얇은 공간으로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외관상 최소한의 선만 보이도록 정리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케이블의 구성은 24핀 메인보드케이블, 8핀 CPU케이블, 8핀 그래픽카드케이블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전원 케이블과 CPU보조케이블, 그래픽카드 케이블

CPU 보조전원의 경우 8핀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4핀을 지원하는 메인보드라면 반으로 갈라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버클럭하여 사용하는 z490 보드같은 경우 8+4핀의 보조전원을 공급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때는 8핀만 꼽아줘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버클럭시에는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8+4핀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직 8+4핀을 지원하는 파워는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 케이블의 경우 6핀을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8핀 중 2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6핀만 꼽아주면 됩니다.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8핀 케이블 2개를 모두 꼽아주면 됩니다.

그 외에 SATA 케이블 6개와 4핀 IDE 커넥터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SATA 케이블과 IDE 커넥터가 한 케이블에 같이 있어서, 선정리 시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SATA 규격은 SATA 끼리, IDE 4핀 규격은 IDE 4핀끼리 구성했으면 좀 더 깔끔하고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참 많았습니다.


비싸지 않은 제품 가격, 고품질 105도 캐패시터 사용, 안정적인 출력, 플랫 케이블 적용, 5중 보호 회로 설계, 1년동안 초기 불량 시 새 제품 교환 및 5년 품질보증 등 장점이 매우 많았습니다.


반면 아쉬운점도 있었습니다.


SATA케이블과 IDE 케이블이 한 선으로 연결되어 있었기때문에, 저의 경우 사용하지 않는 SATA 선을 IDE 케이블때문에 밖으로 빼야하긴 했습니다.


이때문에 선정리에 다소 아쉬움이 있기는 했습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성능이나 사용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 큰 문제는 없을것같네요


성능 테스트


성능 테스트를 위해 OCCT 측정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현재 컴퓨터의 구성은 i5-9400F에 16램, GTX960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상 700와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은 아니었습니다.








파워를 현재 사용중인 PC와 직접 연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M.2 SSD가 나름 저렴하게 나왔기때문에 SATA 케이블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CPU보조전원, 메인보드전원, 그래픽카드 전원 정도만 연결하고





뒤쪽에 IDE 케이블을 통해 펜전원 정도만 연결해주면, 연결은 끝이 납니다.


케이블들은 납작한 형태로 되어 있기때문에 SATA케이블 정리시 선정리도 깔끔하게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제가 자주 사용하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사실상 고옵션을 요구하는 게임이 아니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전력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더 극한의 시험을 위해 OCCT 테스트를 통해 부하를 걸어보았습니다.

1시간 동안 부하시험을 한 뒤, 이어서 5분의 부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파워의 발열관리는 매우 잘 되고 있었으며, 차가운 바람이 팬을 통해 나오고 있었습니다.




1시간 이상 테스트를 했음에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네요.



시험테스트 동안 CPU와 메인보드의 소비전력이 200W를 넘어갔습니다.



테스트 시 CPU와 GPU의 온도는 80도 정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이때 CPU나 GPU에 전압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보드에 볼트도 안정적인 수치를 보였습니다.





사용 후기

파워 구성 시 700W로 구성한다고 해서 PC가 항상 700W의 전력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대 낼 수 있는 전력이 700W인 것이기 때문에, 동일한 시스템을 구성한다면 500W 파워에 비해서 전기사용료가 더 나오는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대기 시 사용전력은 0.5W 정도이기 때문에, 대기 시에는 사실상 전기사용료가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럼에도 와트수가 높은 파워를 사용하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도 안정적인 전력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사무용 PC에는 400W의 파워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면 최소 500W로 조립하고 있으며, 게이밍 PC 세팅시에는 최소 600와트 이상의 파워를 사용하기를 권장하는 편입니다.

파워는 높은 와트수를 사용할수록 좋지만, 좋은 메이커의 와트수가 높은 파워는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런 점으로 볼 때 에너맥스 MACPRO2 700W 파워는 저가형 파워들보다 2만원 정도 비싸긴 하지만 충분히 그만한 효율을 낸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워 5대장에 들어가는 에너맥스의 700W 급 파워치고는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기는 했습니다.

모든 걸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게이밍 PC를 조립하는 사용자에게는 파워 선택에 있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IT기기리뷰블로거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케이스 추천 가성비케이스 잘만 i3 NEO
외부 체험단 추워지는데 컴퓨터 책이나 보자! 컴퓨터 프로그래밍 및 소프트웨어 구조 및 보고서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한빛미디어 도서 4종
다나와 체험단 휴대용 가성비 1구 인덕션 추천 BI-RC3000
외부 체험단 [M.2 SSD 방열판]3RSYS 빙하7 PLUS 필드테스트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프라임 (Arctis PRIME) 게이밍 헤드셋 (1)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노트북 RXT3070이 달린 MSI GP66 Leopard 11UG 개봉기!
다나와 체험단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i9-12900K 벤치마크 결과 및 간단 비교 후기 (1)
외부 체험단 PCIE 4.0 적용 SSD, 마이크론 크루셜 P5 PLUS M.2 NVMe
다나와 체험단 부드럽고 견고한 모니터암, Newsence V6 사용후기 (1)
다나와 체험단 시력보호 모니터, 4K모니터 추천 벤큐 EW2880U 리뷰
외부 체험단 ASUS Z690 TUF GAMING DDR4 메인보드 리뷰 (feat. 가성비)
다나와 체험단 조리가 정말 빠른 비엘씨 BI-RC3000 1구 인덕션
외부 체험단 컬러풀 보급형 라인업 COLORFUL 지포스 RTX3060 토마호크 DUO D6 12GB LHR 그래픽카드
다나와 체험단 블랙박스설치 출고하고 처음으로 바꿔보는듯! 아이리버 IXP-3000
외부 체험단 [사용기] 가성비 165Hz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X279Q IPS 165 HDR"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CPU쿨러 추천! darkFlash Ellsworth S11 PLUS ARGB BLACK
다나와 체험단 싱글 모니터암 뉴센스 메커니컬 V8 리뷰
외부 체험단 62g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쿠거 COUGAR AIRBLADER (1)
외부 체험단 수능 선물로 딱 좋은 PC헤드셋. 갤럭시코리아 GALAX EX-03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인텔 엘더레이크 i9-12900K CPU 벤치테스트와 게임 성능 결과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