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리뷰씨 – 신학기 특집 3] 신학기를 준비하는 PC에는 인텔공인대리점 스티커가 부착된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글 / 사진 / 캡처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내용은 리뷰나 벤치마크가 아닌 구매가이드성 기획기사로서 인텔 공인대리점에서 제품을 대여받아 기획을 작성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들어가기 전에 먼저 말해야 할 부분이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는 이 글이 마지막 연재가 될 수도 있다. 필자는 향후 출시될 11세대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도 글을 꼭 쓰고 싶다. 그렇지만 뭐든 순서가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조금만 기다려 주길 바란다.
10세대만 지원되는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구해야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구매가이드를 쓸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10세대까지 판매되고 있다. 단, 지금은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출시되어 있으며 본격적인 판매시기는 3월 30일부터라고 한다.
신학기가 시작된 지금, 아직도 구형 PC를 사용하는 학생 유저들이 있을 줄 안다. PC를 새것으로 사고 싶은데 4월 초순을 넘기고 싶지 않다면 이 포스팅을 보기 바란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인텔 CPU중 최강의 성능을 지닌 CPU를 꼽으라면 단연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좋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체험기, 리뷰 등을 통해서 성능이 어느 정도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고 싶은 분들이 구매하면 딱 맞는 제품이다.
요즘은 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팀 등 여럿이 비대면으로 함께 강의를 들으면서 소통하는 일이 많으며 인터넷 강의 또한 마찬가지이다.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PC는 요즘같이 비대면이 활성화된 환경에서는 빛을 발하는 제품이 되겠다.
또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컴퓨터에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가진 그래픽카드, 메모리, 고속 SSD 등과 함께 사용하게 되면 성능이 좋아진다. 물론 최근에는 그래픽카드가 암호화폐 채굴 등 여러 이슈로 인해 품귀현상이라 구하기도 쉽지 않지만 말이다.
현재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인텔코어 I7-10700 프로세서.
10T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설치 성공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메인보드 바이옿스를 통해 확인한 I7-10700프로세서의 모습.
이번 3월 인텔 구매가이드 기획기사에는 갤럭시코리아 GALAX 지포스 RTX 3060 12GB EX WHITE 그래픽카드가 사용되었다.
3D마크로 돌려보았다. 파이어스트라이크 울트라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인텔공인대리점 스티커가 들어 있는 인텔코어 프로세서 신학기 기획을 마치면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는 인터넷방송 및 사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및 간단한 프로그램 언어를 배우고 익히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제품이다. 실제로 필자가 사용했던 제품은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10700으로 기본적인 성능도 뛰어나지만 좋은 하드웨어들과 어울린다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모든 PC를 고름에 있어 첫번째 선택 기준이 CPU임을 감안하면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은 최고의 선택이라 할 만하다.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살 때에는 인텔공인대리점의 정품 스티커 부착 여부를 꼭 확인하길 바란다.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그레이나 벌크로 구매하는 유저들을 볼 수 있는데 그렇게 구입하면 안 된다. 인텔공인대리점에서 정품 스티커를 붙이고 공식 루트로 수입, 유통된 제품만이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때 유리하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리얼 CPU를 검색하여 확인하기 바란다. 인텔 공인대리점 정품 스티커를 부착한 CPU를 구매하고 당당하게 신학기를 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