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브리츠 AcousticANC1 블루투스 이어폰

IP
2021.04.15. 00:25:19
조회 수
82
2
댓글 수
2

최근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이 이어폰 단자를 빼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 그만큼 대중화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역으로 이제는 무선 이어폰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들도 많고, 애플의 에어팟프로나 삼성의 갤럭시 버즈 프로 같은 비싼 제품들도 있죠. 특히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제품들은 대부분 비싼 하이엔드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다고해서 비싼 제품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리뷰할 브리츠 AcousticANC1는 괜찮은 음질에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면서도 꽤나 저렴한 가성비 무선 이어폰입니다.

제품 소개에 앞서, Britz는 가성비 좋은 음향 장비들을 판매하는 국내 기업입니다. 한때 PC 스피커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스피커뿐만 아니라 이어폰, 헤드폰 등의 다양한 음향 장비 기기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리츠에서 제조하는 블루투스 이어폰 AcousticANC 시리즈에는 ANC1, ANC3, ANC5 총 세 종류가 있는데, 그 중 ANC1는 가장 저렴한 보급형 제품입니다. 이제부터 AcousticANC1에 대해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스펙 및 기능


브리츠 AcousticANC1은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기존 블루투스 방식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케이스 충전을 포함해 총 3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0mm 유닛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확하고 깔끔한 음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cousticANC1은 노이즈 캔슬링과 엠비언트 사운드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외부 소음이 듣기 싫다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켜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리를 차단하면 되고, 주변 소리를 듣고 싶다면 엠비언트 사운드 모드를 켜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토페어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만 수동페어링을 한다면 이후 사용할 땐 따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패키지 및 구성품



브리츠 AcousticANC1의 패키지는 비닐로 감싸져 밀봉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개봉을 시도한다면 비닐이 없고, 이 비닐로 개봉품인지 혹은 미개봉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크게 그려져있습니다. 위쪽에는 블루투스 로고가, 아래쪽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문구가 적혀있기에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실착 이미지와 충전 케이스에 담긴 이어폰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상단면과 우측면 사이에 브리츠 정품이라고 적혀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이 스티커를 떼어내야만 제품을 개봉할 수 있기에 이것으로 제품의 개봉여부를 두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자르면 커버안에 있는 종이 상자를 옆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종이상자를 열면 이어폰이 담긴 충전케이스와 Accessories라고 적힌 또다른 종이 박스가 있습니다.


Accessories라고 적힌 종이박스 안에는 반으로 접혀있는 제품 설명서와, 충전케이블, 크기가 다른 이어팁들이 들어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케이스의 버튼을 이용한 페어링 방법과 이어폰의 MFB 버튼을 이용한 다양한 조작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전화 사용시, Tap zone을 두번 터치하면 수신/종료가 가능하고, 전화 미사용시에는 L유닛 두번 터치로 노이즈 캔슬링/엠비언트 사운드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R유닛 두번 터치로는 재생과 일시정지 기능이 있습니다. 또 게임모드 지원이 되서, L유닛 세번 터치시 게임모드 ON/OFF가 가능합니다. R유닛 세번 터치시에는 다음트랙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기존에 버즈를 사용하다보니 터치하는 부분이 처음에 굉장히 찾기 어려웠는데, 이미지의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됩니다.





케이스와 이어폰 본체

제품 박스 아랫부분에 충전케이스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마치 조약돌처럼 생겼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인데, 이 순백의 색상이 굉장히 이쁩니다. 상단에는 Britz라고 적혀있고 후면에는 충전 단자와 단자 옆에 완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이 충전 케이스 안에 이어폰 본체가 들어있어요. 사실 보통은 이어폰만 들고다니지 않고 충전 케이스를 같이 들고다니니 케이스부터 제품 본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어폰 또한 순백의 색상으로 굉장히 이쁩니다.





어플리케이션과 기능


브리츠 무선 이어폰을 제어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Britz Connect란 앱인데요, 이 앱을 사용하면 원터치로 노이즈캔슬링과 엠비언트 사운드를 바꿀 수 있고 이외에 여러가지 설정도 앱에서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터치로 할 때보다 더 편리합니다.

이외에도 게임모드를 지원하는데, 게임모드를 켜면 지연율을 85ms로 낮춰 빠른 반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실사용 후기

처음 받으면 충전이 안되어 있습니다. 일단 조금 충전을 하고...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간단히 비교를 해보려합니다. 일단 절대적인 수치나 객관적인 이야기가 아니니 그렇구나 정도로 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항상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가지고 다녔는데 며칠간 버즈플 대신 브리츠 AcousticANC1을 가지고다니며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소리부터 비교해보자면, 버즈플에 비해 음질이 딱히 뒤쳐지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무선 이어폰치고 상당히 괜찮은 음질을 보여줍니다. 대신 저음이 조금더 강한 편인데, 많이 차이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버즈는 저음강조, 고음강조 등의 조절이 가능하기에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아요.

케이스 포함 무게면에서는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버즈 플러스의 케이스가 두배가량 무겁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역으로 유닛은 버즈플쪽이 조금더 가볍습니다. 케이스보다는 유닛의 무게가 중요한만큼 이 부분은 버즈플러스의 승리라 생각해요. 착용감 또한 버즈플러스 쪽이 더 낫습니다. 버즈는 오래써도 귀가 안아픈데, AcousticANC1은 오래쓰다보면 귓바퀴 안쪽이 조금 아프더라구요.

하지만 AcousticANC1에만 있는 노이즈캔슬링, 굉장히 의미가 컸습니다. 카페에서 소음이 심할 때 사용해보니, 귀가 먹먹해진 느낌이 들정도로 차분해집니다. 또한 엠비언트 사운드, 즉 주변소리듣기 또한 버즈플은 약간의 딜레이가 느껴지는 것 같고 소리의 질도 인위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AcousticANC1은 딜레이가 거의 느껴지지않고 소리의 질도 실제 소리와 거의 흡사했습니다. 가끔은 엠비언트 사운드를 켜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어요.

마지막으로 마이크는 버즈플러스쪽이 조금더 좋은 것 같습니다. AcousticANC1은 화이트 노이즈가 조금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마무리

처음엔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있는데 음질이 안좋거나 기능이 별로겠지 생각했지만 실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무선 이어폰이였습니다. 음질도 굉장히 좋고 디자인도 이쁘고 배터리도 한번만 완충하니 며칠동안 사용하기에 충분했어요. 노이즈 캔슬링은 처음 써봤는데, 조용히 음악을 듣고싶거나 주변 소음을 줄이고 싶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의미있는 기능이였습니다. 가격은 89,000원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이어폰 중에서는 괜찮은 가격대입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저랑은 잘 맞지않는건지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귓바퀴 안쪽이 조금 아팠던 것이였어요. 특히나 저는 한번 착용하면 5~6시간 이상 계속 착용하고있는 경우도 많은데(사용안하는데 빼기 귀찮아서..) 나중에 빼고나면 귀가 아팠던게 느껴지더라구요. 세네시간 이상 사용하면 아픈 것 같아요.

하지만 주변소리듣기 기능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실제 소리에 가깝게 들려서 이어폰 소리에서 나오는 느낌이 없고 괴리감이 많이 사라진 느낌이였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괜찮은 음질과 주변소리듣기, 그리고 노이즈캔슬링까지 고려하면 정말 좋은 제품이라 비싸지 않고 노이즈캔슬링이 꼭 필요하다 싶은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Britz AcousticANC1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Britz Acoustic ANC1 <<





더 많은 리뷰는 <여기서>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골프거리 측정기 볼빅v2 / 파인캐디 UPL300 비교 리뷰
외부 체험단 RTX3070도 충분!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700W (1)
외부 체험단 작지만 빠른, 대용량 마이크론 Crucial X6 포터블 외장 SSD 리뷰
다나와 체험단 잘만 N5 OF 가성비 케이스!! 6팬에 컨트롤러까지!
다나와 체험단 예쁜 기계식키보드추천, COX CK104 (1)
외부 체험단 빠르고 작고 가볍고 충격에 강한 마이크론 Crucial X6 500GB (1)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USB스피커 추천 칸토 YU2 PC스피커 리뷰
다나와 체험단 PC 컴퓨터 스피커 추천 칸토YU2
다나와 체험단 콤팩트한 사이즈의 컴퓨터스피커인데 출력은 앰프스피커급! 스타일리시한 미니 액티브 스피커 칸토 YU2 (1)
다나와 체험단 PC (컴퓨터) 잘만 (ZALMAN) MegaMax 500W V2, 가성비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로 추천!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ZALMAN 500W' 파워서플라이 (1)
다나와 체험단 오랜만에 리뷰하는 Non-RGB케이스! 잘만 S3 풀 아크릴 (1)
다나와 체험단 인텔 코어i5-11세대 11400 (로켓레이크S) 리뷰
외부 체험단 고풍량 저소음 써모랩 TRINITY WHITE LED 6.0 쿨러 리뷰입니다. (1)
외부 체험단 쿨러마스터 MWE 700 BRONZE V2 230V
외부 체험단 김영재선생의 파워리뷰 이벤트 간단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칸토 YU2 컴퓨터 스피커 작은 사이즈에 고음질 사운드 출력 (1)
다나와 체험단 인바디체중계, 손잡이 있는 진짜 스마트한 인바디다이얼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 케이스] 잘만 N5 OF 리뷰 (1)
외부 체험단 마이크론 Crucial X6 Portable SSD 작고 빠른 외장SSD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