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LED와 빠른 반응속도,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게이밍 키보드 가져보셨을 겁니다.
다른 주변기기들도 그렇겠지만 특히나 키보드는 가격대도 축도 다양해서 입문자들에겐 선택이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마닉에서 새로운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한 가성비 좋은 MANIC X100 키보드가 나와 좋은 기회에 가져와 보았습니다.
마닉 2세대 스위치를 장착하여 쫀득한 타건감과 타건음을 선사하고, 게이밍 키보드에서 빠질 수 없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LED 이펙트, 그리고 1000Hz 폴링레이트으로 빠른 반응 속도까지 갖추고도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2021년 4월 18일 기준, 24,900원)을 자랑하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MANIC X100의 패키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진이 크게 인쇄되어 있고 오른쪽 상단엔 마닉 로고와 왼쪽 하단엔 X100 제품명이 간결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후면엔 제품 사양과 특징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빨간색 포인틀르 주어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모습입니다.
측면에 굿네이버스라는 마크가 인상적입니다. 마니 제품을 리뷰할때마다 적는 이야기지만, 마이크로닉스는 2015년부터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기부 협약을 맺고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건 100번을 강조해도 아쉽지 않은 내용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키보드 양끝에 완충제로 제품이 움직이거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으며, 포장재로 제품을 한 번 감싼 모습입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와 키캡 리무버, 간단한 사용설명서 겸 보증서로 구성되었습니다.
MANIC X100은 104키 풀배열의 표준배열 키보드로 한영각인이 새겨진 이중사출 ABS 키캡에 화려한 LED 효과까지 겸비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후면엔 5개의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로 안정감있게 키보드를 타이핑 할 수 있고, 사용자의 팔 높이에 따라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 받침대가 있습니다.
케이블은 일체형 구조입니다.
키보드를 연결하면 화려한 RGB LED가 점등됩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리니어축인 적축 제품이며,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으로 장시간 타이핑에도 피로가 적은 축입니다.
경쾌한 타건음과 확실한 키입력을 필요로 하는 RTS나 FPS 게임에는 청축을 선택하셔도 좋고, 청축이 너무 시끄럽다면 무난한 클릭입력과 적절한 구분감의 갈축제품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키캡은 ABS 재질의 키캡이지만 이중사출구조로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아래는 LED효과와 타건한 영상을 올려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기계식 스위치 2세대가 장착된 MANIC X100 적축은 쫀득한 키감으로 타건하는데 재미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쫀득한 키감을 좋아해 체리 흑축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물론 흑축보다야 키압이 높지는 않지만 오히려 손가락에 피로도가 덜해 장시간 타건하기엔 좋은 축이었습니다.
반응속도 또한 상당하고, W.A.S.D 방향키 전환 가능 같은 다양한 Gaming 환경 제공하여 빠른 입력을 요하는 FPS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키보드의 장점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 현재 다나와 최저가 24,900원의 가격대로 3~5만원대 키보드와 견주어도 뒤쳐지지 않는 기능과 퀄을 자랑하는 키보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부담없는 키보드인 것 같습니다.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