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외부 체험단

홈오피스에 최적화된 모니터 받침대,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

IP
2021.04.18. 15:49:44
조회 수
187
3
댓글 수
2

안녕하세요.

설명충의 TMIT, 설명충 입니다.


저는 영업사원으로서, 내근과 외근의 비율이 7:3 정도 됩니다. 아이템도 아이템이고, 직책도 직책인지라, 외근보다는 내근을 할 일이 더 많은데요.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로 진행하다 보니, 업무를 위한 제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컴퓨터 까지 불편하다 느껴지는 것들은 하나씩 바꾸다 보니 요즘은 모니터 스탠드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함께 제공된 모니터 스탠드에, 아래에는 모니터 받침대를 두고 쓰었는데요. 높이 조절도 되지 않고, 각도 조절도 되지 않아, 글자가 잘 보이지 않을 땐, 목을 빼고 모니터를 바라보다 보니, 목이니 어깨니 아프지 않은 데가 없습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제품을 리뷰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는 베사 마운트 타입의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최대 32인치의 모니터 가지 사용이 가능하며, 2-7 Kg의 모니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피벗, 틸트, 스위블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고,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하단에는 케이블 정리홀이 있어 깔끔하게 선정리가 가능하고, 75mm, 100mm 베사홀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높이는 최소 265mm 부터 415mm 까지 사용자의 앉은 키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죠.


중심봉이 약간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모니터를 눈에서 최대한 멀리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멀리서 볼 수 있어, 안구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높이도 높게 조절이 가능해서 따로 모니터 받침대를 두지 않아도 됩니다. 모니터를 눈높이 보다 살짝 높게 보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모니터가 낮은 위치에 위치하게 되면 고개가 떨어지고, 점점 거북목이 되더라구요. 모니터를 다소 높게 조절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최장 1년의 무상 A/S 기간을 제공하여, 1년 이내에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받을 수 있고, 카멜의 모든 제품은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모니터 스탠드의 하자로 인해서 모니터가 고장나거나 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실물을 살펴보기 전에, 저는 인터픽셀의 IP3061모니터와 함께 사용했습니다. 옆으로 긴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이며, 무게는 4.4Kg, 30인치의 모니터이죠. 100mm x 100mm 의 베사 규격을 가지고 있어,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와 호환이 가능한 모니터 입니다. 일반적으로 32인치 까지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제 모니터는 가로 길이가 707mm로, 일반적인 32인치 모니터와 흡사한 가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은 약간은 투박해 보이는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게가 많이 나가는 제품이다 보니, 일반적인 코팅박스는 버틸수가 없고, 두꺼운 골판지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각 구성품들도 골판지에 잘 포장되어 있고, 비닐에 잘 쌓여 있습니다. 제품 조립을 위해 설명서도 동봉 되어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설명서와 각 부품이 들어있는데요. 중심봉, 받침대, 베사마운트와 기타 부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75mm와 100mm 마운트를 위한 나사도 모두 제공되며, 육각 렌치와 드라이버도 제공됩니다. 별도의 공구 없이 편안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니터에 따라서, 같은 베사 규격이어도 호환되는 나사의 길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별도의 나사가 필요하겠지만 저는 구성품의 나사만으로도 충분히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제품의 품질이 제법 괜찮은데요. 베사 마운트도 튼튼해 보이고, 받침대 무게가 제법 무거워, 무거운 모니터도 잘 받쳐줄 것 같습니다. 중심봉도 튼튼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쉬운 부분 없이 마감이 훌륭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사무실에서 조립을 했는데요. 설명서를 간간히 참고해가며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책상위에 올려놓고 조립할 수 있을만큼 조립이 간단한데요. 조립을 하고 나니 모습이 참 괜찮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 손잡이가 큼지막 해서,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선정리를 위한 홀이 있는데요. 홀을 통하여 배선도 쉽고, 선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무실에 설치한 사진입니다. 상단은 일반적인 모니터 받침대위에 올려놓았을 때, 그리고 아래는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를 설치하였을 때의 사진입니다. 확실히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를 설치하고 나서 답답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하단에 핸드폰이나 이것 저것 둘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 다소 용이해졌습니다. 제일 만족스러운 점은 모니터 높이 조절이 되는 것이었는데요. 확실히 모니터를 조금 높게 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시선은 위로 가게 되고 좀 더 자세가 자연스럽고 편안한 자세가 되었습니다. 어깨와 목에 부담이 덜하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지더군요. 일반 받침대를 사용했을 때는, 함께 제공되는 모니터 스탠드가 너무 앞으로 쏠려있었는데,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는 중심봉이 뒤로 쏠려있어, 모니터를 최대한 멀리서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왜 돈이 더 들더라도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는 네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높이조절, 스위블, 틸트, 피벗 기능입니다.
이 기능들은 모니터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높이 조절의 경우 자신의 눈높이에 모니터 화면을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이 편한 자세에서 모니터를 바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바른 자세 유지에도 도움이 되죠. 용도에 따라서 높일 수 도 낮출 수도 있는 메인 기능입니다. 베사 마운트를 기준으로 최소 265mm 에서 최대 415mm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의자 높이를 조절해도 눈높이에 맞출 수 있지만 다리가 불편해지죠? 이제는 모니터 높이를 조절하세요.

스위블 기능은 모니터를 좌 우로 움직이는 기능인데요.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는 좌우 각도를 -40° ~ +4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모니터를 한대만 사용한다면 잘 사용하지 않겠지만, 업무용으로 보통 듀얼모니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틸트 기능은 모니터를 위 아래로 각도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15° ~ +15° 까지 조절이 가능한데요. 사용자에 맞게 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용도가 따로 있는데요. 사무실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집에 있을 땐, 종종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바로 의자에 눕다시피 누워 영화, 유투브들을 볼 때 인데요. 피시방에나 집에서 모니터로 영화나 유투브를 본다면 의자를 최대한 뒤로 뉘어 눕다시피 하고, 최대한 아래로 내려서 영화를 보면 편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은 피벗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종이는 가로보다는 세로로 길게 되어있습니다. A4용지도 세로로 만이 사용하죠. 한쪽에는 가로로 길게 하여 주 모니터로 사용하고, 보조 모니터를 세로로 길게 하여 워드나 한컴 같은 도큐먼트 파일, 엑셀 시트 등 세로를 길게 한 서류들이 많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웹툰도 마찬가지죠. 이 피벗기능을 이용하여, 모니터를 세로로 길게 표시하게 되면 서류나 엑셀 시트, 웹툰을 볼 때 더 편하게 볼 수 있고, 블로그를 포스팅 하는 지금도 더 편하게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보조 모니터를 피벗하여,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모니터를 한대만 사용하실 경우, 편의에 따라서 조절해가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제 모니터로 피벗 기능의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물론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이기 떄문에, 사용할 일은 많이 없지만. A4용지로 제작된 카다로그 입니다. 가로로 길때는 서류 하단 부분이 짤리게 됩니다. 물론 전체적인 크기를 줄여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글자가 작아져서 잘 보이지 않죠. 이럴 때 피벗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서류를 한눈에 다 볼 수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여서 그런 것 이 아니냐 생각하실 수있지만, 위아래 길이는 일반적인 27인치 모니터와 동일합니다. 가로로 회색 공간이 적어질 뿐 일반적인 24인치, 27인치 모니터도 동일합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하실 때엔 24또는 27인치 모니터를 두 개 구매하셔서 하나는 가로로, 하나는 세로로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자! 정리하겠습니다.
오늘은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에 대해 소개 드렸는데요.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는 최대 7Kg, 32인치 모니터 까지 호환이 가능한 75mm, 100mm 베사 모니터와 호환이 가능한 모니터 스탠드 입니다. 실제로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원하는 대로 제 체형이 맞게 조절이 가능해서 정말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모니터에 빨려 들어가듯, 거북목이 되는 일도 현저히 적어졌고, 모니터 아래 공간 활용도 편하게 할 수 있었기에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모니터 스탠드는 높이 조절이 되지 않고, 피벗이 되는 모니터는 굉장히 고가인데요. 원하는 스펙의 저렴한 모니터를 구매하시고 카멜 MSH-32 모니터 스탠드을 사용한다면 좋은 솔루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홈오피스 또는 일반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시기에도 좋고, 원룸과 같이 혼자 모니터를 TV 대신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 또는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께 저렴한 모니터 스탠드를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퀘이사존 이벤트를 통하여 카멜마운트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체험기 입니다. "



다나와 가격 비교 링크 : http://search.danawa.com/dsearch.php?k1=msh32&module=goods&act=dispMain



1:1 상담톡 페이지를 통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1 상담톡 페이지 : http://gi.esmplus.com/micap12/home/main_1/camel_mount_customer.html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설명충의TMIT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수냉쿨러 ASUS ROG LC II 360 ARGB 사용해보니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블랙) 케이스 상세 리뷰 (1)
외부 체험단 합리적인 사용자를 위한 골드 파워 쿨러마스터 G800 GOLD
다나와 체험단 파스텔 컬러의 RGB LED 효과를 적용한 CPU쿨러, 잘만 CNPS10X OPTIMA II (1)
다나와 체험단 잘만의 가성비 타워형 CPU 쿨러,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외부 체험단 누가 봐도 게이밍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
외부 체험단 1080P 60프레임을 지원하는 가성비 웹캠 STCOM biz FHD60F 웹캠
외부 체험단 가성비 구리스 마이크로닉스 MN-GL4 써멀구리스
다나와 체험단 [그것 리뷰] GIGABYTE AORUS M2 게이밍 마우스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시장 접수! 마이크로닉스 MN-GL4 서멀 컴파운드
외부 체험단 카멜마운트 CA2 이지밸런스 모니터암
외부 체험단 대학생노트북이 고민이라면? 삼성 갤럭시북 프로 NT950XDX-G51A추천!
외부 체험단 엠스톤 MP200 PC 외부전원 스위치 리뷰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헤드셋 젠하이저 GSP601 리뷰, 착용감 좋고 깔끔한 음질 (1)
다나와 체험단 탈모완화 샴푸 추천, 네오리게인 샴푸
다나와 체험단 고메 인덕션 1구 3종 쿡웨어까지
다나와 체험단 최강 가성비 와이파이6 공유기 넷기어 RAX10, 성능은 어떨까?
외부 체험단 김영제선생의 파워리뷰 간단 사용기 (쓰리알시스 600W 파워)
다나와 체험단 외장 SSD 추천, WD NEW My Passport NVMe 500GB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비즈니스노트북 추천 델 보스트로 DV5415-0002KR 리뷰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