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파워 중 보급형 파워 'AXE' 시리즈 이후 'SETTLER' 시리즈의 600W 파워로 리뷰해보네요.
'AXE'와 마찬가지로 80PLUS Standard 인증을 받은 'SETTLER' 시리즈는 보급형 라인보다는 한단계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는 시리즈입니다.
'SETTLER' 는 대만의 파워 전문 생산라인을 갖고 있는 기업 ANDYSON과의 협력으로 탄생한 파워입니다.
1996년에 설립되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의 파워를 현재까지도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일본 등 해외 각지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죠.
세틀러 파워 서플라이는 최대 효율 85% 이상을 보장하는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을 받은 파워입니다. 효율성이 낮으면 전기를 많이 쓰게되고 전기를 많이 쓰게되면 발열이 생겨서 부품들 성능과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효율성 높은 파워를 쓰는게 좋죠!
택배가 오면 딱 맞는 상자안에 이렇게 배송되어져 옵니다.
겉비닐로 포장되어져 있어 재포장 의심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자겉면에 써져있는 케이블 커넥터 구성입니다. 일반 가정용/게임용 PC 조립하는데 충분합니다!
마찬가지로 상자에 출력 상세표기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상자에 여러가지 표기해놔서 보기 좋네요. 실제 출력과 효율성은 브론즈급입니다.
세틀러 파워에는 무려 6중 보호 회로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회로인데 보기만 해도 든든하네요.
효율성으로 성능과 6중 보호회로로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파워입니다.
파워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와 전원선, 케이블 타이 및 나사, 완충제에 싸여진 본품입니다.
하이드로 팬이 탑재되어있고 그 위에는 수트마스터 로고가 붙어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임의 분해를 하지말라는 경고문구의 스티커가 있습니다.
나사쪽에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고 분해하게 되면 7년의 무상 A/S가 사라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600W는 청록색의 띠가 둘러져있습니다. 와트수마다 색이 다르게 되어있어 구분하기 좋습니다.
공기순환을 위한 메쉬형태의 뒷면입니다.
전원 스위치가 달려있으며 안에는 부품들이 보이네요.
포 장 상자에서처럼 본품에도 출력 상세표기가 프린팅된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케이블 다발! 메인보드선을 포함한 모든 선 전체가 검정색의 플랫 케이블을 적용하여 깔끔하고 선정리하기 쉽게 되어져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게 화살표가 표시되어져있어 잘못 꽂는 일을 방지할 수 있겠네요!
표준 ATX 파워라 미들타워케이스에 딱 잘 맞습니다.
크기는 150mm*140mm*85mm 입니다.
반대편에서는 로고가 바로 세워져 잘 보이네요.
조립시 편리한 플랫케이블입니다. 선정리가 쉬울 뿐더러 깔끔해 보이죠.
대기전력 1W미만이라 0W로 나타나네요.
그만큼 대기전력으로 인한 전력 손실이 적어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조립 PC 사양
CPU: 라이젠5 3600 마티스
M/B: MSI X470 Gaming Plus Max
RAM: Geil 8G x 2
VGA: ZOTAC GeForce RTX 3060 Twin Edge OC D6 12GB
CASE: IGUJU Venti C60 (6 RGB FAN)
좌측 아이들, 우측 발할라 풀옵션 최고 사양으로 게임중일 때 소모 전력입니다.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파워로도 충분히 최신사양의 컴퓨터로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브론즈급의 효율성을 가진 가성비파워죠.
*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880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