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살펴보기
제품 구성은 빔프로젝터 본체, 전용 리모컨(배터리 포함), 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매뉴얼 CD 포함)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상단입니다. 수동 초점 및 수평 키스톤 버튼, 각종 작동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각종 기능 버튼들 외에도 빔프로젝터 렌즈 및 내부 온도 상태를 확인하는 상태 표시 창도 위치해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H-TW740는 수평/수직 키스톤, 초점 모두 수동 조절이 가능하며, 이중 수직 키스톤은 자동 조절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정면입니다. 한눈에 보이는 것이 바로 렌즈 셔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렌즈 셔터를 사용하여 전원을 끄지 않고도 빠르게 화면 투사를 중단할 수도 있으며, 렌즈 보호에도 역할을 수행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H-TW740는 FullHD 해상도를 지원하며 3,300 루멘의 밝기로 비슷한 가격대의 빔프로젝터에 비해 압도적인 밝기를 보여줍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3LCD 컬러 기술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투사하며, 렌즈의 수명은 최대 12,000시간(에코 모드 시)까지 보장합니다.
화면크기는 최대 386인치까지 지원합니다.(10.41m 거리 필요) 또한 수평 키스톤을 지원 사선 방향 설치가 가능하여, 설치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푸시버튼 방식의 높이 조절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USB-A, USB-B, HDMI, Audio Out 연결단자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USB-A에는 무선랜 장착이 가능하여, 이를 활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2W 모노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302x87x249mm(WxHxD)에 무게는 약 2.7kg 정도로 삼각대 및 천장 설치가 모두 가능하며, 이동 및 휴대에 지장이 없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용 유선 리모컨입니다. AA 배터리 두 개가 들어가며, 다소 투박하지만 직관적인 버튼 배치로 필요한 기능들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실사용
* 실제 투사되는 사진 및 영상은 빔프로젝터에서 투사되는 화면을 어두운 곳에서 다시 촬영을 했기 때문에,실제로 보이는 화질과 들리는 음질에 비해서 떨어지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H-TW740을 PC와 연결한 뒤, 실사용 느낌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투사 화면의 크기는 약 80인치입니다.)
홈 화면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 위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H-TW740은 다양한 설정 및 기능들을 제공하지만 이중 특별히 소개할만한 기능들을 뽑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해당 제품은 수직/수평 키스톤 및 초점을 수동 조정 가능하며, 이중 수직 키스톤은 자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직 키스톤은 ±3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평 키스톤과 관련하여 퀵코너 설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대각 방향 투사 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줌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영상 투사 외에도 업무용 활용 시 각종 프레젠테이션에서 중요한 부분을 확대하여 사용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용도에 따른 컬러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용 리모컨 또는 본체 컨트롤 버튼을 활용하여 쉽게 원하는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부족함 없는 해상도 덕분에 웹서핑도 직접 가능한 정도입니다. 깔끔한 화질 덕분에 텍스트 구분도 쉽게 가능하였습니다.
다양한 화질의 영상을 시청하기 전 내장 스피커의 성능 확인 겸 뮤직비디오를 시청해보았습니다.
다양한 해상도의 영상을 시청해보겠습니다.
1080p 영상입니다. 화면의 선명도, 색감, 금속 재질 표현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준수한 투사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2160p 영상입니다. 마찬가지로 확실히 구분되는 색표현, 광원효과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4K 영상입니다. 4K 지원 빔프로젝터만큼은 아니지만 엡손 빔프로젝터 EH-TW740의 준수한 렌즈 성능으로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투사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제품들은 전통적으로 컬러 표현에 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는데, 역시나 애니메이션 투사에도 상당히 좋은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 게임도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의외로 딜레이가 거의 없어 고사양 게임 플레이에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품 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