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CLASSIC Ⅱ FULL CHANGE 700W 80PLUS

IP
2021.04.26. 22:27:31
조회 수
493
3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마닉에서 새로운 파워서플라이를 출시 하였습니다. 전혀 새로운 성능과 기능 편의성으로 무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마이크로닉스와 쿨엔조이에 감사드립니다.

 

제품에 대하여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제조 / 유통사를 통해서 제품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제품은 8년간 인기를 누리던 클래식 Ⅱ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이 제품은 브론즈 등급을 받은 바 있으나 스탠다드 인증 제품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홍보가 되고 있는데요.

 

마닉만의 여러가지 특허 기술이 들어간 제품이기도 하면서 새로이 프리미엄 플랫폼 하이브리드- E 기술집약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 지 아래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제품 개봉해보기

△ 굿네이버스 라는 마크가 있는 파워 제품은 처음 보는군요. 기업 이미지가 좋게 느껴지네요. 

박스 전면에 마닉의 특허 기술들과 새롭게 탑재된 다양한 기능과 기술에 대한 표기를 간략히 하고 있습니다.

 

 

 

△ +12V 가용률 100%에서도 전압변동률이 없다는 것과 타사 700W 제품이 보통 54A 56A 인것과 다르게 +12V 가 58.3A 까지 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KC 인증, RoHS 인증, ErP 인증, 서지 보호 회로 탑재 등과 2nd Gen, GPU-VR 전압안정기술, 냉각팬 기술들, 파워에서 중요한 콘덴서 품질, 액티브PFC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바닥에는 스폰지를 깔고 있으며 종이로 된 칸으로 케이블을 구분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동봉된 본체와 매뉴얼 전원케이블 케이스에 조립할 수 있는 나사 4개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에는 자세한 각 와트별 스펙과 커넥터 사양 그리고 품질 보증서가 같이 기재 되어 있습니다.

 

 

 

제품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

 

△ 파워 본체의 측면에 DC 출력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KC 인증과 제품 주요 특징을 다시금 기재하고 있고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연락처도 있습니다. 

 

△ 배기구 모습입니다. 220V 전용이며 케이스 연결 나사홀을 볼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벌집 모양 타공은 아니군요.

 

△ 8년 전 나온 제품도 클래식Ⅱ 라는 표기 였는데요. 다른 점이 FULL CHANGE 라는 글자 입니다.

 

 

△ 케이블은 20+4핀을 제외하고 플랫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타나 IDE 커넥터 손잡이는 연결하기 편하게 되어 있네요.

 

본체에 붙어 있는 스티커의 표기에서 ATE OK는 온도 테스트로 데드 시점을 찾는 것으로 합격 인증, HI-POT OK는 순간 고전압이 들어갈 경우 파워가 버티는 수준을 알아 본 것으로 합격 인증, BURN IN OK 는 일정 온도 이상에서 장시간 BURN IN 테스트를 작동 상태에서 하여 합격 인증 한 것을 나타냅니다.

 

 

 

△ 흡기구 모습입니다. 봉인 스티커가 상단에 보이는데요. 제거하면 사후 서비스가 안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 전체적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파워 본체를 살펴보았습니다.

 

 

 

△ 전체 케이블과 커넥터 모습입니다. 이전 700W 제품들이 4핀 IDE 는 3개 정도인것에 비해 1개가 많구요. 사타 커넥터도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CPU 보조전원이 8핀과 4+4핀 각각 지원하여 구형 메인보드에서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 보입니다. 20+4핀 메인전원도 역시 구형 메인보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픽지원 6+2핀이 4개나 지원이 됩니다.

 

△ 전원케이블은 140Cm 이며, 20+4핀 메인 전원 케이블은 55Cm 길이에 18AWG 전선 규격입니다. 

CPU 보조전원 8핀 4+4핀은 72+15Cm 케이블 길이에 18AWG 전선 규격입니다.

6+2핀 그래픽카드 지원 케이블은 48+15Cm 케이블 길이에 18AWG 전선 규격입니다.

SATA 케이블은 48+15+15Cm 케이블 길이에 18AWG 전선 규격입니다.

IDE 4핀 케이블은 48+15Cm 길이에 18AWG 전선 규격입니다.

 

모두 80℃ 300V 내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워 내부 냉각 시스템 구조입니다. 마닉 특허기술인 애프터쿨링 뿐만아니라 FANLESS MODE 지원과 한 쪽 방향으로 바람을 몰아서 내부 열기를 시키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냉각팬의 모습입니다. 12V 120mm 제품으로 베어링에 대한 성능 지원이 13% 소음 감소와 LLS Sleeve 채택으로 2배 수명이 길다고 하는군요.

 

 

△ EMI 필터부로 전자파 노이즈 제거를 위한 별도 PCB 기판 설계가 되어 있고 접지를 바로 옆으로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브릿지 다이오드를 거쳐 정류콘덴서로 오게 되는데요. 이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네요. 대용량이고 내구성이 아주 좋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400V 560㎌ 성능에 105℃ 내구성을 가진 콘덴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트랜스포머부로 대형 알루미늄 냉각판에 소자를 장착하고 있고 이곳으로 쿨러의 냉풍이 거쳐 열기를 식혀줄 것으로 보이며 DC to DC 정확한 전압 출력을 지원합니다.

 

△ 출력단에 다시 재차 대용량 콘덴서와 코일과 별도 기판설계로 정확한 DC 출력을 지원하네요. 또한 기판에 +12V +5V +3.3V 등을 구분하여 표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기판 뒷면 모습인데요. 소자들의 다리를 잘 정리하여 간섭을 방지 하고 있으며 SMT공정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부분이 각 DC 출력으로 매우 단정한 모습입니다.

 

 

제품 사용해보기

 

 

△ 시스템 사양입니다. 원래 AMD 사양으로 하려고 했으나 인텔 제품으로 바꾸어서 진행해 봤습니다.

 

 

 

△ 제품 대기전력을 살펴보았습니다. 0W 나오는군요.

 

 

△ 부팅 전 소비전력입니다. 약간 오락가락 하는 수치가 나오지만 대체로 이 수치와 비슷하군요.

 

 

 

△ 부팅 후 5분 가량이 지난 후 소비전력을 나타낸 것입니다. 그 전에 바이오스에 진입하여 전압을 살펴보았는데요. 매우 정확한 전압 수치를 보여주어 놀랬습니다. 충분한 오차 범위안에 들어오는군요.

 

 

 

 

△ AIDA64 모습입니다. +3.3V +5V +12V 각각을 보여줍니다. 30분씩 5차례 진행한 결과입니다. 이 제품 특징을 한 번에 알 수 있겠더군요. 전압이 매우 정확하고 안정적인 출력을 보여줍니다.

 

 

 

 

△ 3DMARK 11을 통해서 게임과 비슷한 상황에서 소비전력을 살펴보았습니다. 타사 제품에 비하면 아주 크게 다른것은 아니지만 약간 적게 나옵니다. 

 

 

 

 

△ 위메이드에서 만든 미르4 를 PC 상에서 계정 2개 창을 띄워서 해봤습니다. 3DMARK와 비슷하게 소비전력이 나오는군요.

 

 

△ 끝으로 OCCT로 스트레스를 줘봤습니다. 10분씩 5차례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파형표와 비교하면 전압 진행표에서는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놀랍습니다. 전혀 리플이 없을 수 없겠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전압변동률이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마 무 리

 

 

제품을 받고 이전에 사용해 본 경험이 있던 마닉의 클래식Ⅱ 에 비교하여 얼마나 달라진 걸까 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조립의 편의성에선 좋은 점수를 주고 싶구요. 요즘 사용빈도가 높아진 4핀이 4개 있고 사타와 그래픽 6+2핀, CPU 보조전원 4+4핀 8핀 그리고 메인전원 20+4핀이 구형 신형을 가리지 않고 지원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가장 두드러지게 느껴진 것은 전압안정성 이었습니다. 칼전압이라고 홍보에서 얘기한 걸 본 적이 있는데요. 몇 가지 프로그램 만으로도 그것을 느낄 수 있겠더군요.

발열이 전혀 느껴지지 않구요. 플랫케이블에 AWG 규격도 모두 좋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오랜동안 사용을 해도 좋을 만한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추천해 줄 만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상 체험기를 마치겠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매직쉐프 MFW-V3000W PRO 사용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메인보드 추천 ASUS PRIME H810M-A 코잇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유튜브 방송용 마이크! 오디오테크니카 AT2020 크리에이터 올인원 세트 유튜버 추천 이유 5가지 (1)
다나와 체험단 PCCOOLER 팔라딘 400: 가성비 끝판왕 공랭쿨러, 왜 CPU쿨러추천 1순위일까? (1)
다나와 체험단 조용한파워서플라이의 정석! MSI MPG A850GS ATX 3.1 파워 (1)
다나와 체험단 우드패널 어항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MAX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이엠텍 레드빗 ICE 360 ARGB 수냉쿨러(블랙) (1)
외부 체험단 [PC 케이스] 3RSYS RX400 QUIET BTF 화이트 (1)
다나와 체험단 다크플래쉬케이스 darkFlash DW500 우드케이스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사무용노트북 다오북 14N15-12 (2)
외부 체험단 렉사 Professional Go SSD 리뷰 -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촬영 외장SSD (2)
외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SP370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진짜 사운드의 세계로 (2)
외부 체험단 진짜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 등장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X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2)
다나와 체험단 성능과 디자인 모두 잡은 우드 케이스 - 다크플래쉬 DW500 우드 MESH RGB 케이스 (2)
외부 체험단 로지텍 G522 LIGHTSPEED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2)
외부 체험단 스마트체어 린백 S1 : 실시간 자세교정의자 (2)
외부 체험단 최고의 가성비 그래픽카드 PNY 지포스 RTX 5070 OC D7 12GB Triple Fan(STCOM)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X PC 게이밍 헤드셋 추천 (2)
외부 체험단 [모니터 사용기] 갓성비 32인치 QHD 모니터, 32QHD (2)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헤드셋 추천, EPOS 젠하이저 GSP 370 실사용 리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