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북한 위안부 관련 보도

IP
2021.04.29. 09:22:55
조회 수
262
14
댓글 수
8

북한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박영심 할머니의 생전 모습


북한은 유엔 인권이사회의 전시성노예제 보고서 발표 25주년을 맞아 일본 정부에 일본군 '위안부' 범죄를 청산하라고 촉구했다.

'조선 일본군 성노예 및 강제 연행 피해자 문제 대책위원회'는 28일 대변인 담화를 내고 "일본 정부는 과거의 모든 반인륜 범죄에 대한 반성과 배상을 끝까지 받아내려는 피해자들과 국제 사회의 의지를 똑똑히 알고 더 늦기 전에 국제기구들의 권고와 피해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과거의 범죄 역사를 깨끗이 청산하는데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전했다.

담화는 1996년 4월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발표된 보고서를 언급하면서 "25년이 지난 오늘까지 일본 정부는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하여 아무것도 한 일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이 한 일이) 있다면 피해자들이 인정도 하지 않는 '여성을 위한 아시아 평화 국민 기금'이라는 것을 만들어 민간의 이름으로 일본 국가의 책임을 모면하기 위해 오그랑수(속임수)를 쓰고 자국의 교과서들에서 성노예 범죄의 기록을 지워버리는 등 범죄사실 자체를 없애버리려 한 것뿐"이라고 비난했다.

담화는 "오늘 일본에서는 자국이 과거에 저지른 침략 행위와 반인륜 범죄들이 정당한 것으로, 전시에 흔히 있을 수 있는 평범한 일로 평가되고 있으며 전범자들이 '애국자'로 추앙되고 총창 끝에 매달려있던 피 묻은 '욱일기'가 공공연히 나부끼고 있다"며 "이러한 일본이 두 번 다시 전쟁을 도발하는 경우 타민족의 여성들을 또다시 성노예로 끌어가고 무고한 사람들의 생명과 존엄을 무자비하게 유린하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일본이 어떻게 나오든 일본군 성노예 범죄를 비롯하여 국제법과 인륜 도덕을 난폭하게 위반한 특대형 국가 범죄에 대한 책임에서 절대로 벗어날 수 없으며 그를 회피하려 하면 할수록 일본을 추궁하고 꾸짖는 세계의 목소리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엔 인권위원회는 1996년 4월 라디카 쿠마라스와미 당시 유엔 인권위원회 여성폭력특별보고관이 작성한 '전쟁 중 군대 성노예 문제 조사보고서' 수용 결의를 채택했다. 조사보고서는 일본 정부의 법적 책임 인정과 피해자에 대한 개별 보상, 공식 사죄를 촉구했다.


공감/비공감
1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부품 가격이 올라가는 추세 쩝쩝. (1)
오픈형 이어폰은 처음 써보는데 괜찮네요 (1)
요즘 참 세월이며 시간이 너무 빠르네요... (3)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374명 입니다. (5)
코로나 19 바이러스 중 전염력이 강한 인도 변이(델타) 바이러스의 존재가 무섭네요. (4)
화요일 아침이네요 (5)
이걸 맑다고 해야 할지... (7)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도 여러가지가 필요해지네요 (6)
화요일 아침이네요. (5)
아 금요일 같은 화요일... (5)
오늘은 조금 살만하네요~ (4)
비가 올듯~말듯~ㅎ (7)
VGA 포럼에 구걸 글 있습니다 (2)
비운만큼 채워진다 (6)
비트코인골드 코인 시세 24% 상승...'그래픽카드 사용해 채굴 가능' (6)
흐린 날씨에 오늘 비 소식도 있네요. (11)
대~~~~박 경품 당첨 되었습니다. (11)
후덥지근하네요. (5)
비가 내리네요 (4)
화요일에 인사드립니다.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