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서 구매한 삼성 스마트 모니터 개봉기 입니다. 32인치 제품이구요, 박스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과거에 냉장고 만큼 크고 무거웠던 32인치 브라운관 TV를 구입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세월이 많이 지났고 그 만큼 기술의 발전도 엄청 빠른 것 같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아래 사진과 같구요, 구성물은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부품, 그리고 리모컨과 HDMI, 전원케이블 등입니다.
박스를 완전히 개봉하여 제품에 스탠드를 연결해야 하는데, 스탠드 기둥과 판을 연결하고난 뒤에 모니터 뒷면 하단부에 십자드라이버 두 개를 박으면 스탠드형 모니터 조립이 끝납니다. 모니터 뒷면에 보시면 usb단자 2개와 hdmi단자 2개가 있는데, 이 곳에는 케이블로 블루레이플레이어와 같은 각종 외부장치를 연결하여 리모컨에서 외부입력장치를 변경하면 풀hd화질의 영상을 즐기실 수 있으며 외부스피커 연결없이 내장된 스피커로 나름 괜찮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답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아답터가 따로 없이 전원코드만 연결하여 리모컨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청하실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을 연결하고 모니터를 켜면 '환영한다'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언어와 무선네트워크를 설정하여 계속 진행하다보면 설정이 완료되고 그 이후에는 유투브나 넷플릭스 등의 앱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외부장치 연결없이 모니터만으로 바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의 주요한 기능으로는 원격PC, 무선화면공유, 삼성덱스, 오피스365 등이 있습니다. 유선으로 연결하여 외부기기를 사용하는 것 뿐만아니라 집안의 무선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앱을 즐기실 수 있고, 또한 삼성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삼성덱스나 스마트view, 스마트things를 통해서 내 스마트폰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고 스마트폰을 PC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 365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PC 없이 마우스, 키보드 연결만으로 오피스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아직 모르는 기능이 많아서 계속 사용하면서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20만원대 가격에 아주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가득한 1인 가구를 위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니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usb-c 단자가 없는데, 상위모델인 M7 제품에는 C단자가 있더군요. 추후 후속모델이 나온다면 usb-c 단자를 하나쯤은 넣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