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애플의 iPhone11, iPad 6t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아직 충전 단지가 C타입으로 바뀌지 않았고, 아이패드는 이제 출시하는 제품들은 C타입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6세대의 경우 8핀 Lightning 케이블로 충전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8핀 Lightning 충전 케이블이 다수가 필요합니다. 물론 아이폰11은 무선으로 충전을 하기에 괜찮지만, 집에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6세대 외에도 아들 장꾸(6세)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폰5도 충전을 해야하고, 거실 or 주방에서 사용하는 아이패드 미니2도 충전을 해야합니다. 뭐가 이리 많냐,,, 따로따로 충전해도 괜찮지만 동시 충전도할 때가 있어서 곳곳에 케이블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재에도 거의 제 전용으로 사용할 C to Lightning이 따로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또 하나 겟했네요!!!
Silicon Power USB-C to Lightninc Cable입니다. 모델명은 Boost Link LK30CL되겠습니다. SP는 개인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존하는 것을 최우선 순위로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대만 타이페이에 자체적인 최첨단 생산지를 갖추고 있으며, USB, HDD, SSD, RAM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SP는 혁신적인 기술과 빛나는 수상 경력의 현대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저장장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기에 믿고 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사랑했던, 사랑하는, 그리고 사랑할 앞으로 다가올 그 시간들을 저희와 함께하며 기억해주세요.
"Memory is Personal"
Apple MFi 인증을 통과한 실리콘 파워 USB Type C to Lightning 케이블은 모든 iPhone, iPad, iPod 등의 안전한과 완전 충전및 동기화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고속 충전도 지원하여 iPhone8 아이폰8 이상을 30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별도의 18W 이상의 USB Type-c PD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최대 60W의 전력으로 USB 전력 공급(PD)을 지원하며, 100cm길이로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파워 케이블입니다.
SP 실리콘 파워는 세계 각 85개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세계적인 그룹이네요. 한국 공식 수입사 (주)프린테크가 공식판매점입니다. 반드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은 케이블 사용 시 기기와의 호환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인증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합니다.
SP 실리콘파워 LK30CL 부스트링크 케이블은, USB-PD(USB Power Delivery) 최소 18W부터 최대 100W까지 전력공급이 가능한 고속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썬더볼트(THUNDERBOLT)는 2009년 인텔과 애플이 공동 개발한 차세대 전송 규격으로, 17년부터는 무료 라이센스로 전환하며 점차 대중적인 규격으로 변화고 있습니다. USB Type_C 규격을 사용하여 최대 40Gbps 전송 속도와 함께 최대 100W의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USB Type-C 인터페이스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어느 방향으로든 연결할 수 있고, 더욱 효율적인 단자입니다. 기존의 USB 포트에 비해 전송 속도가 빠르기에 배터리 충전 및 데이터 전송 시간이 단축이 됩니다.
케이블은 매일매일 감겨지고, 꼬이거나, 구부러지고, 잡아 당기고, 꽂 히고, 뽑히고, 실수로 밟기도 하는 스트레스를 견뎌야합니다. 이 케이블은 22AWG (American Wire Gauge) 직경과 꼰 낚시줄 설계와 결합되어 무거운 사용에도 견딜 수 있는 엉킴없는 나일론 재질 견고한 내구성과, 유연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무거운 덤벨에서 당기는 힘이나 압력도 견딜 수 있는 케이블이며, 세련된 색상의 USB Type C To Lightning 케이블입니다.
섬유 소재와 꼰 낚시줄 설계는, 케이블에 독특한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케이블 스킨 자체와 순수 구리선을 여러 환경으로부터 보호를 해줌으로 케이블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이블의 끝 단자쪽이 애플 정품의 케이블 같은 경우 실리콘 피복이 잘 갈라지고 까져서 단선되는 경우가 많은데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 A 포트로 사용하던 PD충전기 입니다. 이것도 앤커 코리아 아톰3를 들이면서 찬밥이 되었었는데요, 이제 다시 사용하려고 합니다. SP Boost Link LK30CL를 사용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3in1 케이블도 치우고 책상도 좀 더 깔끔하게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PD 충전기를 통해 고속 충전과 최대 60W의 충전으로 iPhone11 & iPad 6th의 충전을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일단 아이폰11에 충전기를 물려봤습니다. 케이블도 블랙이고 제 아이폰11도 블랙이고,,, 어쩌다보니 깔맞춤이 되었네요!! 앞으로 주로 충전될 기기는 아이폰11 보다는 아이패드 6세대가 될 것이지만 다 좋습니다. SP 실리콘파워 Boost Link LK30CL 연결하자마다 충전이 아주 잘 이루어지더군요!!
https://www.facebook.com/SP.Dnabiz/videos/141658544070319/?sfnsn=mo&d=n&v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