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인기제품] 한샘 트리플 플러스 HSBC-6000W VS 라우쉬 LSBC-6000 다나와 리포터

IP
2021.05.18. 22:01:41
조회 수
4897
4
댓글 수
2

external_image


모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자주, 깨끗하게 청소하는 사람들이 세계적으로 많지 않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작은 먼지나 머리카락이 보이면 그냥 지나치기 힘들어 청소기를 돌리거나 테이프 크리너로 제거를 합니다.


그런데 이런 간단한 청소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욕실 청소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욕실은 침실이나 거실과 다르게 물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라 물때와 곰팡이, 머리카락 등이 섞여 있는 혼돈의 공간입니다. 언급하기 좀 그런(?) 것들까지 다양하게 존재하죠.


특별한 청소도구 없이 청소하려면 정말 힘들고, 조금만 방치해두면 금세 더러워지는 곳이 욕실인데요. 때로는 앉아서, 때로는 허리를 반쯤 숙여서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청소를 마치고 나면 허리, 등, 무릎 등이 뻐근합니다.


욕실 청소를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한샘 HSBC-6000W'과 '라우쉬 LSBC-6000'를 통해 수고를 조금 덜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무선 방식의 핸디+스틱형으로,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청소가 가능합니다. 욕실청소기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다는 이 두 제품. 어떤 모습이고, 욕실 청소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사양 비교"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스펙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두 제품은 거의 동일한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치 OEM 제품을 브랜드만 바꿔서 출시한 듯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가격적인 면에서는 라우쉬 제품이 조금 더 저렴하네요.


작동 방식과 모터 출력, 모터 회전력, 방수 등급, 배터리 용량, 충전 시간 및 사용 시간, 충전 방식, 구성품, 부가 기능 등이 모두 같습니다. 차이점이라고는 가격과 욕실 바닥용 브러시 크기 뿐이네요. 두 제품의 99%가 같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사용 준비 및 과정"



거두절미하고 두 욕실청소기를 이용해 더러워진 욕실을 청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욕실 바닥에 욕실용 세제와 물을 뿌리고, 욕실청소기를 이용해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그다음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과 곰팡이, 물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등을 제거하고, 각종 이물질과 욕실 세제를 물로 씻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욕실청소기입니다. 허리를 숙이거나 쪼그려 앉지 않아도 되니 청소가 이렇게 편할 수가 없습니다.




"성능 테스트 1 : 욕실 바닥"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한샘 HSBC-6000W


external_image

▲ 라우쉬 LSBC-6000


물과 세제를 뿌려놓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거품이 생겨 청소하기 쉽습니다. 먼저 바닥청소용 브러시를 이용해 줄눈에 낀 때와 머리카락, 물때, 먼지 등을 제거합니다.



두 제품 모두 1~2단계로 청소 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는 비교적 약해 줄눈에 낀 때까지 벗겨내지는 못했습니다. 반면 2단계로 강도를 올리니 줄눈에 낀 때가 지워지네요. 이제서야 청소를 한 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사양이 동일하다 보니, 청소 성능 또한 동일합니다. 다만 2단계에서는 모터의 힘이 강해 한 손으로 제어하기 힘듭니다. 짧은 시간에 특정 공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하고 싶다면, 두 손으로 잡고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 전후 모습을 보니 줄눈 사이에 낀 물때와 작은 먼지, 각종 부스러기들이 깨끗하게 제거됐네요. 단, 줄눈의 때는 한 번에 제거하기 어려운데요. 세제를 사용해 2단계로 여러 번 문질러 없앤 것이니 참고하세요.




"성능 테스트 2 : 틈새, 코너"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한샘 HSBC-6000W


external_image

▲ 라우쉬 LSBC-6000


이번에는 모서리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ㄱ자로 꺾인 코너를 청소해보았습니다. 브러시의 모양이나 구성을 보면 좁은 모서리를 청소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네요.



욕실청소기가 없었을 때는 쪼그려 앉아서 청소 솔이나 타월로 문질렀는데, 욕실청소기를 이용하니 허리나 무릎에 무리 없이 쓱쓱싹싹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2단계로 강도를 높이니 손이 잘 닿지 않는 구석진 곳의 물때와 먼지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 테스트 3 : 세면대"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라우쉬 LSBC-6000


반원형의 북실북실한 브러시는 욕조, 변기, 세면대 등 표면이 매끄러운 곳을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다른 브러시보다 두툼해 어느 정도 힘을 줘서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청소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깨지고 스크래치가 남기 쉬운 곳의 물때, 머리카락, 각종 이물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와 변기는 도기(자기) 재질로, 맨들맨들한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드러운 브러시로 청소를 해야 스크래치가 남지 않으며, 물때와 이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욕조용 브러시가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소 후에 스크래치가 남지 않아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알게 모르게 머리카락이 남고, 청소를 자주 해주지 않으면 물때와 얼룩이 남아 금세 지저분해지는 곳이 세면대인데요. 두 욕실청소기를 이용하면 세면대 안팎을 모두 청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면대 내부를 빠르게 청소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 테스트 4 : 변기, 샤워부스, 하수구"


external_image


좁은 틈새를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코너용 브러시를 이용하면 변기 커버와 변기 수조 사이의 좁은 공간도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수많은 먼지와 이물질이 말끔하게 제거되고, 청소 헤드를 45도 각도로 조절하면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청소가 가능합니다. 욕실 청소 후에 허리가 아픈 경우가 많은데, 두 욕실청소기를 사용하면 허리가 아플 걱정은 없겠네요.


external_image


물이 빠져 나가는 배수구는 매일 청소를 하지 않으면 막힐 위험이 높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주의해서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머리카락과 이물질, 물때 등이 많이 남아 있어서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배수구와 주변부의 청소 전후 모습입니다. 배수구에 쌓인 머리카락과 큰 이물질은 청소기로 제거하기 어려워 손으로 잡아 휴지통에 버렸습니다. 이외에 줄눈 사이의 때와 얼룩은 욕실 세제를 뿌리고, 욕실청소기로 몇 번 문질러주었습니다. 배수구와 주변부가 몰라보게 깨끗해졌네요. 확실히 욕실 바닥용 브러시가 크고 쿠션이 좋아서 톡톡 튀면서 미세하게 움직이는 힘을 이용하면 빠르게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청소기 중간에 있는 연장봉을 빼고 결합하면, 좁은 샤워부스에서 유리를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거나 세수를 하고 난 후 확인해보면 샴푸나 비누거품이 튀어 얼룩이 남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요. 연장봉 없이 짧게 조립하면 협소한 곳에 튄 얼룩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네요.


단, 샤워부스를 청소할 때는 유리가 약하기 때문에 2단계보다는 1단계로 맞춰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단계로 작동할 경우 진동이 너무 강해 유리가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욕실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모두 마치고 난 후의 욕실 바닥 상태입니다.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단계별 소음도"


external_image


혹시라도 밤에 청소를 하면 아래층에 민폐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단계별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external_image

▲ 한샘 HSBC-6000W


external_image

▲ 라우쉬 LSBC-6000


먼저 한샘 제품은 38dB에서 시작합니다. 1단계는 76~77dB, 2단계는 79~80dB 정도의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라우쉬 제품의 소음도 비슷합니다. 1단계는 75~76dB, 2단계는 77~78dB 정도입니다. 수치상으로는 라우쉬 제품이 조금 더 낮은데요. 두 제품의 모터 출력이나 회전력이 동일하기 때문에 소음도 거의 비슷합니다.


실제로 욕실 청소를 하면서 발생되는 소음을 들어보면 지나치게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그럴 일은 거의 없겠지만, 늦은 밤에 청소를 할 때도 아래층에 민폐를 끼치지 않고 청소를 할 수 있겠습니다.




"충전 시간 & 사용 시간"


external_image


두 제품은 2,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충전 단자의 모양과 위치, 커버까지 모두 동일하네요. 다른 점이라고는 색상 뿐입니다. 약 4시간의 충전 시간과 최대 1시간 40분의 사용 시간도 동일해 딱히 비교할 부분이 없네요.


external_image


충전 중일 때는 전면에 위치한 LED 램프에 파란색 불빛이 점멸되며, 완충 시에는 점등됩니다. 동작 방식이 확연하게 구별되어 제품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특이하게도 본체 상단의 손잡이를 분리해도 충전이 되는 구조입니다. 습기가 남아있는 욕실에서 충전을 하기 꺼려진다면 손잡이만 따로 분리해 충전을 하면 되겠네요.


external_image


배터리가 탑재된 손잡이 부분이 무거워서 그런지 세로로 세워두는 것이 불안정합니다. 이럴 때는 욕실 벽에 살짝 눕혀서 세워두면 옆으로 쓰러지지 않습니다. 욕실에서 충전을 할 때는 위 사진처럼 하시면 되겠네요.




"구성품 비교"


external_image


한샘 HSBC-6000W와 라우쉬 LSBC-6000은 본체, 연장봉, 전원 어댑터, 바닥 청소 브러시, 코너 브러시, 싱크대/욕조 브러시, 사용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도별 브러쉬 비교"


external_image


두 제품의 브러시는 총 3종으로 형태, 크기, 용도가 모두 같습니다. 왼쪽부터 틈새/코너 브러시, 바닥 청소 브러시, 싱크대/욕조 브러시이며, 언뜻 봐도 동일한 브러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종의 브러시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장착해두고 비교해보니, 브러시가 완전히 같아 보이네요. 브러시는 형태별로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청소 공간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결합 및 분리도 간단합니다. 헤드 안쪽의 홈에 끼워 넣고, 다시 홈에서 빼내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다던가, 돌려서 홈을 맞춰야 한다던가 하는 과정이 없어 간단합니다. 그럼에도 견고하게 장착이 되어 고속 회전 시에도 브러시가 빠지지 않습니다.




"전원 및 단계 조절"


external_image




전원 버튼은 손잡이 전면에 위치해 있으며, 한 번 누르면 1단계(150RPM)로 작동하고, 또 한 번 누르면 2단계(190RPM)로 작동합니다. 2단계에서 다시 한 번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꺼지며, 작동이 멈춥니다.




"그립감 & 제어력"


external_image


삼각형 형태의 손잡이는 어떤 손으로 잡아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뒤쪽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견고한 그립감과 안정적인 제어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손잡이에 물이 묻어 있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IPX7의 높은 방수 등급을 갖춰 물을 뿌리면서도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3단계 각도 조절"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헤드 중앙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45도, 90도, 180도로 각도를 조절해 청소 공간에 맞춰 효율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각도 조절에서 다른 점이 없을까 하고 면밀히 살펴봤지만 두 청소기 모두 동일한 구조, 동일한 범위에서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3가지 각도 조절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각도는 45도입니다. 그다음으로는 180도를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90도로 조절해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가끔씩 필요한 경우가 있어 요긴했습니다.




"방수등급, 세척 및 보관"


external_image


욕실 청소를 하고 난 후, 브러시는 샤워기로 깔끔하게 세척해두면 됩니다. IPX7의 방수 등급을 갖춰 본체에 물을 뿌려도 내부로 물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물 세척을 마친 브러시는 햇빛이나 바람에 자연 건조시키면 됩니다.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 박스에 넣어두면 보관도 용이합니다.




"결론, 종합평가"


external_image


한샘 HSBC-6000W, 라우쉬 LSBC-6000는 디자인과 스펙, 브러시, 사용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한 제품의 장단점이 다른 제품에게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우선 3단계 각도 조절로 욕실 내부의 모든 공간을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세 개의 브러시를 이용해 좁은 틈새까지 말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욕실 모든 곳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상당히 간편하고, 효율적입니다.


모터의 힘도 좋은 편이라 일반 청소 솔로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 묵은 때도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 패드가 손잡이에 적용되어 있어 2단계에서도 안정적으로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공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러시의 솔이 잘 빠지고,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영역이 좁아 아쉽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브러시를 구입해야 되겠네요. 약간의 추가 비용이 들겠습니다.


external_image


두 제품 모두 무선이라 원하는 공간을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샤워 부스처럼 좁은 공간은 연장봉을 제거해 편안하게 청소를 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을 해두면 최대 1시간 40분 동안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도 긴 편이라 번거롭지는 않은데요, 완충하는 데 4시간이나 소요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두 제품의 장단점이 같은 만큼,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라우쉬 제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욕실청소기라는 점에서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external_image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심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게이밍 노트북 대세는 16인치! HP 빅터스 HP16-d0186TX 매력 분석!
겨울 제품 콘테스트 넥스디지탈 HAIKE A800 공기청정기
겨울 제품 콘테스트 미스트랄 M184DWM05 다운점퍼
간단 사용기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S43AM700
사용기 HP VICTUS 16-d0186TX 노트북
겨울 제품 콘테스트 아디다스 클라이마웜 콜드레디 LTD M EG9515 (1)
간단 사용기 삼성 M7 S43AM700 스마트 모니터
간단 사용기 M7 S43AM700 108cm 43인치 삼성 스마트모니터
간단 사용기 삼성 모니터 M7 S43AM700
겨울 제품 콘테스트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삼립호빵 발효미종 정통단팥 (1)
간단 사용기 라데온 RX 6600 XT Red Devil D6 8GB 간단 사용기
사용기 재택근무용노트북 삼성전자 인텔 i5 가성비 노트북 NT350XCR-AD5WA
사용기 [RAZER]크라켄 V3 하이퍼센스 구입 후 사용 후기!
사용기 DUCKY/더키 ONE 2 SEAMLESS TUXEDO PBT 이중사출 한글 저소음적축 사용후기!
겨울 제품 콘테스트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후기 (2)
겨울 제품 콘테스트 스타벅스 SS 그린 처비 핸들 텀블러 473ml 후기 (2)
겨울 제품 콘테스트 은은한 향과 맛이 매력적인 립톤 허브티 웰니스 컴포트 15T (3)
겨울 제품 콘테스트 롯데 기린 팥,피자 호빵 (4)
겨울 제품 콘테스트 피자맛 호빵 SPC삼립 삼립호빵 발효미종 듬뿍피자 4개입 360g (3)
겨울 제품 콘테스트 겨울엔 따뜻한 온좌기능 | 노비타 이지컴포트 BD-SH610 (10)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