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60360
5월 20일은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이었다. 2012년에 제정됐으며, 장애인 디지털 접근성 향상에 대한 인식제고가 목표다. 이에 맞춰 MS가 Xbox 전반에 걸쳐 장애인 게이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기존에도 MS는 어댑티드 컨트롤러를 통해 장애인의 게임 플레이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MS는 20일(현지 기준) Xbox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장애인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 다수를 공개했다. 프로젝트는 총 3가지 방향으로 정리된다. 모든 사람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환경,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게임 디자인, Xbox 게임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기능이다.
우선 장애인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받는 Xbox 접근성 인사이더 리그(Xbox Accessibility Insiders League)를 연다. 장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포럼을 통해 Xbox 엔지니어링 팀 및 게임 개발사에 접근성 향상에 대한 피드백을 줄 수 있다. 아울러 Xbox 고객 지원 공식 페이지에서 장애인 게이머를 위한 해결책을 담은 ‘모두를 위한 접근성 높은 게임(Accessible gaming for all)’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하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 있습니다.
-------------
장애가 있으신 분들도 게임을 즐길수 있게하는 정책이 많이 도입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