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케이스 중 돋보이는 아이구주 HATCH 6 플렉스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
전면 6각형 디자인과 LED의 호흡이 이뻐요~
사무실에 놓고 쓰기에도 적당하고 3만원대에 케이스 중에서 6개의 쿨링팬이 적용되어 있어 게이밍 컴퓨터 구성할때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선정리공간이 조금 협소한 편이라 선을 잘 여며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아이구주 HATCH 6 플렉스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 씹고 뜯고 맛봐볼께요~
◈Packing & 구성품 : 기본에 충실한 구성!
겉박스는 제품명과 함께 하단에 식스팬 문구가 적혀있어 가성비케이스에서 6팬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스티로폼으로 상하단을 잘 고정시켜 포장해놨네요.
구성품은 한글 메뉴얼과 스텐드오프 여분과 여러가지 나사들이 들어있습니다.
위 LED 스위치는 기본팬에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LED 컨트롤러 추가시에 사용되는 스위치 입니다.
조립하다가 잠시 햇갈렸던 부분인데 설명서 보니까 이해가 되었습니다.
◈Size & 호환성 : 적당한 크기와 완벽한 호환성~
크기는 380 x 450 x 190 mm 로 적당한 사이즈의 #미들케이스 입니다.
중량은 스팩시트에 나와있지 않아 못적었는데 그렇게 무거운 무게는 아니고 조금 가벼운 느낌이 드네요.
전면포트 구성은 파워버튼, 리셋 버튼, LED버튼(사용 불가), 마이크, 헤드셋, USB 2.0 두개, USB 3.0 한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LED 버튼은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눌러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수냉 시스템 구성은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전면 : 360, 240, 120 mm
상단 : 240, 120 mm
후면 : 120 mm
미들케이스에서 구성할수 있는 기본적인 수냉 시스템을 적용할수 있습니다.
CPU 쿨러 최대높이 : 160 mm
그래픽카드 최대 길이 : 325 mm
메인보드 규격 : ATX, M-ATX
PCI 슬롯 : 7개 구성
◈Design : 전면 6각 디자인이 느므 이뻐요~
우리가 컴퓨터 셋팅해놓고 가장 많이 보게되는 좌측면은 요즘 디자인에 맞도록 내측이 잘 보이도록 강화유리를 사용했습니다.
3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강화유리라니 #가성비케이스 인정합니다.
전면은 독특한 6각형 형태의 디자인이며 후면은 특이한 구성없이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입니다.
전면과 좌측면에 힘을 많이 쏟은 디자인이에요.
특히 전면은 검은색 메쉬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쿨러가 훤히 잘 들여다 보입니다.
상단은 탈착식 자석으로된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그 밑에는 벌집 모양의 타공이 이쁘게 뚫려있어 공기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2개의 팬도 적용되어있어 내부 공기가 잘 빠져나가겠네요.
하단에는 파워 서플라이 팬 부분에 타공이 뚫려있으며 거기에도 탈착식 먼지필터가 적용되어있고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무게가 그렇게 많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미끄럼방지는 기본적으로 잘 되어있다 봅니다.
자~ 대망의 3만원 초반의 가격대에서 강화유리가 적용된 부분입니다.
색상은 스모키 색상이며 내부의 LED를 볼때 너무 밝게 빛나 눈에 피로를 주지않도록 선그라스 역할을 해줍니다.
생 LED 보는것보다 스모키를 통해 보는것이 훨씬 더 이쁩니다.
강화유리 고정나사는 손으로 돌릴수 있도록 손나사가 적용되어 드라이버 필요없이 필요시 쉽게 뺐다 꽂았다 할수 있어 편하겠네요.
저처럼 문을 자주 여닫는 사람에게는 공구없이 분리할수 있어 좋은 부분입니다.
◈Cooler : 옷~ 6팬 적용~ GOOD
3만원대 제품 중 전면과 후면은 120mm ARGB LED가 적용되어 화려함을 뽐내고 상단에는 검은색 120mm 일반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3만원 초반대 케이스에 6팬 적용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하단에는 타공이 되어있으나 SSD 장착부라 추가 쿨러 장착은 안됩니다.
전면 메쉬커버는 손쉽게 탈착이 되어 먼지 청소에 용이하네요. 6각형 디자인은 떼놓고 봐도 이쁩니다. ^^
◈조립성
전반적인 조립성은 좋습니다.
좌측면에서 강화유리 체결하고 보면 정말 깔끔한 디자인으로 완성이 되어 완성후 깔끔함은 최고에요.
하단에 파워 서플라이가 위치하고 있으며 하드베이도 달려있어 총 SSD 2 개, HDD 2개를 장착할수 있습니다.
선정리 공간은 조금 아쉬운데요. 밴딩된 부분으로 선을 넣었다 뺐다 해야되고 뒷판에 선 정리 공간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어 조금 뻑뻑~ 합니다. 조립할때 조금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SSD 장착은 2개가 있으며 손나사로 고정할수 있습니다.
저는 손나사나 락킹 타입을 좋아하는데 부품 탈착이 잦은 저에게는 공구없이 할수있는 작업이 매우 좋습니다.
하드베이에 하나 장착했으며 그 위에 추가로 하나 더 장착이 가능합니다.
하드한나만 장착하면 공간이 조금 남기 때문여 선을 저쪽으로 몰아넣으면 조금 편하더군요.
조립 완성샷~
깔끔합니다. 조립후에 보는 내부는 깔끔 그 자체입니다.
◈LED : 3만원대 제품중 ARGB 의 화려함이 있다~
전면의 6각형 모양과 LED 가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사이버틱한 모양세가 나오네요.
영상 간단히 찍어봤습니다.
3만원 초반 가격으로 이정도 깔끔하고 멋진 LED적용을 할수 있다니 혜자스럽네요.
사무용 컴퓨터로 만들어봤는데 느낌있습니다.
LED 켜지는 영상~
실내에 불을 켰을때와 껐을때의 느낌 또한 많이 다르며 저는 주로 밤에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불을 끄고 쓰기도 하는데 은은하게 퍼지는 ARGB가 아주 이쁩니다.
검은색 케이스의 마감또한 잘 되어있어 만지는 부분에서 돌출되거나 각진 부분이 없었습니다.
외관 또한 스크러치나 찍힘 등이 없어 품질관리도 잘 되고 있었습니다.
만족스럽네요.
방에 조명을 끄고 한번 찍어봤습니다.
조명없이 LED 보는 맛이 좋네요^^
◈소음 측정 : 약 40 dB 정도로 준수한 소음
저는 소음에 민감한편이 아니라 40 dB 정도는 전혀 소음이라 생각하지 않고 거슬리는 부분도 없었습니다.
6팬 적용되어있으면서도 40 dB 정도면 상당히 선방했네요.
◈맺으며....
여러가지 케이스마다 그 #컴퓨터케이스마다 장단점이 있고 디자인에 대한 인식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마디로 평하기는 힘들지만 제가 느낀 아이구주 HATCH6 플렉스 메쉬 강화유리 케이스(헥헥 이름이 너무 길어요~)는 완성했을때의 느낌이 "매우 깔끔하다" 입니다.
마치 NZXT 그 특유의 느낌과 흡사한 부분이 상당수 존재하며 장점을 따져보자면
1. 6개의 쿨링팬과 강화유리가 적용된 점
2. ARGB 가 적용되어 화려함 또한 갖추었음
3. 역시나 3만원 초반 이라는 가성비케이스 라는 점
4. 조립 완성 후 깔끔한 디자인
약간의 아쉬운 부분은 선정리 구간이 타이트합니다.
조립할때 조금만 신경써주면 되기 때문에 가성비케이스로는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친절한 구매링크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