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킷 감바스 알아히요
처음에 감바스 알아히요가 무슨 요리인지 몰랐는데 소금과 후추 간을 한 새우를 마늘, 페페론치노와 함께 올리브기름에 넣어 먹는 스페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이 어떨지 궁금하기에 그래서 구입해봤습니다.
쿡킷 감바스 알아히요입니다.
감바스 알아히요는 냉동 보냉팩과 함께 배송됩니다. 냉동 보냉팩 안에는 바게트 빵과 흰 다리 새우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종이상자 안에 들어있는 식재료들을 전부 꺼내 보았습니다.
아주 새콤한 맛이 느껴지는 멕시코산 라임 반쪽입니다.
파마산치즈 4g 두 개와 허브맛솔트 시즈닝, 훈제 파프리카 가루, 크러쉬드레드페퍼입니다.
감바스 알아히요는 올리브유가 많이 들어가야 되나 봅니다. 압착올리브유 2봉지와 이탈리안 파슬리, 편마늘과 다진 마늘입니다.
바게트 빵 2개와 냉동 흰 다리 새우 300g 입니다.
설명서입니다. 감바스 알아히요의 재료는 3인분 기준에 조리시간 10분이라고 합니다.
조리시작
조리 전에 새우를 흐르는 찬물에 30분 해동해야 한다고 해서 일단 물로 씻어준 후 물기가 빠지도록 채반에 받쳐 두었습니다.
바게트 빵은 1시간 전에 꺼내어 상온에 자연해동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시간도 없고 급한 마음에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좀 두른 후 빵을 살짝 구워줬습니다. 다행히 너무 오래 굽지 않아 빵이 딱딱하지는 않았습니다.
팬에 올리브유와 편마늘을 넣고 타지 않게 볶아주었습니다.
새우살과 다진 마늘, 크러쉬드 레드페퍼, 훈제 파프리카 가루, 허브맛 솔트를 넣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새우를 좋아해서 아르헨티나 붉은 새우 6마리를 더 추가해 줬습니다. 사진에서 붉은색 빛이 나는 새우입니다.
라임과 파슬리 1/2,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줍니다.
TV 요리 프로그램 같은 곳에서 라임을 손으로 짜길래 따라 해봤다가 실패했습니다.
저는 손아귀 힘이 약한가 봅니다. 그래서 레몬 스퀴저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완성된 감바스에 나머지 파슬리를 뿌려주고 바게트 빵과 함께 먹습니다.
맛평가
일단 먹어보기 전에는 올리브유가 많이 느끼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레드페퍼와 마늘 덕분에 그렇게 많이 느끼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매콤한 맛도 나는 음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새우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새우를 바게트 빵에 올려 색다르게 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바게트 빵도 많이 딱딱하지 않았고 파슬리 향도 좋았습니다.
다만 마늘의 양이 개인적으로 많게 느껴졌습니다. 만약 다시 조리를 한다면 다진 마늘 반 정도만 넣어주고 싶습니다. 허브맛 솔트의 양도 줄이고 그 대신 파마산 치즈가루를 좀 더 추가로 넣고 싶습니다. 저는 올리브유와 파마산 치즈가루 맛이 새우와 함께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색다른 음식을 조리하여 맛보기에 괜찮으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밀키트 감바스 알아히요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