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침까지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서해안, 수도권남부내륙 등에서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전국 곳곳에서 내리던 비는 새벽 3시~6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오전 6시~9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서해안에는 어제 밤부터 오전 6시 사이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수도권남부내륙과 충남권내륙에는 시간당 10~3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서해 도서지역을 중심으로는 우박이 떨어지기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서해안에서 30~80㎜, 수도권남부(경기남부서해안 제외), 충남권내륙, 천북서해안 등에서는 10~50㎜, 경기북부와 강원도, 충북, 전북내륙, 경북권, 전남권북부에서는 5~30㎜의 비가 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수도권과 강원도, 경북북부의 낮 기온은 2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7도, 낮 최고기온은 19~29도를 오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좋음' 수준일 것으로 에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