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수세미
설거지에 사용되는 수세미는 종류도 많고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수세미부터 철 수세미까지 모양과 재질까지 정말 다양한데 그중에서 3M 스카치브라이트 도트 수세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로스크래치가 표시되어 있으며 대체적으로 부드러운 수세미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한 개의 포장에 세 개의 똑같은 수세미가 들어있습니다.
원산지는 태국으로 부드러운 연마재가 포함된 도트로 흠집 없는 세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로스크래치로 표시되어 있지만 사용하는 표면에 따라 흠집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수세미 두께는 26mm, 길이는 114mm 폭은 69mm로 한 손에 쥐고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모양은 직사각형이 아닌 물결 모양의 수세미 입니다. 손에 쥐었을 때 물결 모양이라서 그런지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수세미 표면을 보면 동그란 무늬 형태로 여러 개의 도트가 살짝 올라와 있습니다. 또한 표면이 스펀지와 다르게 찌꺼기가 잘 끼지 않도록 특수 표면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저 특수 표면 처리된 부분이 상당히 내구성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사용후기
스펀지가 있어 세제를 사용 시 가볍게 두세 번 쥐는 것으로 거품이 잘 납니다.
수세미 표면이 거칠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라서 코팅된 용기나 플라스틱 용기를 닦을 때 스크래치에 대한 걱정이 덜합니다. 만약 강력한 수세미를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제품 한 개를 상당히 장시간 사용해 본 결과 특수 표면 처리된 표면은 아주 약간 닳을 뿐 찢어지지 않으며 도트는 사용 횟수에 따라 조금씩 닳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제품 가장 약한 부위를 찾는다면 그것은 스펀지입니다. 뒤쪽의 스펀지는 수세미를 접어 강하게 잡은 부위에 따라 구멍처럼 뚫립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오랫동안 사용한 상태일 뿐 일반적인 사용 주기에 따라 수세미를 교체한다면 내구성이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현재 3M 도트 수세미는 녹색의 강력 세척용 제품도 따로 생산되는데 만약 제로 스크레치와 강력 세척용 둘 다 사용할 수 있게 양면용으로 나오는 제품이 있다면 저의 구매 1순위 제품이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