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질병이 길어지면서 집안에서 아이들과 어른이 모두 온라인 학습 및 재택근무가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온라인 학습이나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데 장시간 사용하면 목과 눈이 매우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건강한 디지털 환경 조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집안에서 건강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장비를 알아보겠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 와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 바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조합니다.
벤큐는 국내에서 모니터 업체 최초로 시력 보호 기능(청색광 차단, 깜박임 방지)을 모니터에 도입하였으며,
독일의 전문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주변 밝기에 따른 모니터 밝기를 조절해 주는 '자동조절기능'인 B.I 테크놀러지를 개발, 도입하였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 구성품은 27인치 모니터 본체, HDMI 케이블, 설명서, 전원 케이블, 받침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 받침대는 모니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을 통하여 높낮이 및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기본 모니터가 회전되어 있어 가로, 새로 두 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멀티 스탠드 내부는 상하좌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입력 단자는 DP 1.2, HDMI 1.4, 헤드폰 잭, D-sub, Line out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OSD 버튼이 적용되어 모니터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는 27인치 형으로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깔끔한 2mm 두께 제로 베젤 디자인으로 듀얼 모니터 연결 시 한 화면처럼 구성할 수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는 시력보호 기능
청색광 차단(4가지 단계 조절), 깜박임 방지, 자동밝기조절 기능, 색약 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이 있어 어두운 상태에서도 선명하고 눈이 피로하지 않게 밝기가 자동 조절됩니다.
아이들이 노트북을 사용하면 시아가 아래쪽으로 향하면서 화면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거북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를 사용하면 거치대를 상하좌우로 조절할 수 있어 아이들 눈높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눈높이가 정면을 향하기 때문에 바른 자세 유지가 가능합니다.
멀티 스탠드는 높이 조절 후 바로 고정되는 형태로 누구나 쉽게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어른이 사용할 경우 높이를 바로 높일 수 있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에는 자동밝기 조절 센서가 있어 모니터 사용 시 센서를 가리면 주변 조도를 확인하지 못합니다.
우측 하단에 자동밝기 조절에 따른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모니터를 확인하면 일반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합니다.
플리커 현상은 밝기가 일정하지 않고 변화하여 화면이 미세하게 떨리는 현상입니다.
벤큐는 tuv 라인란드로부터 로우 블루 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기술 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았습니다.
밝기가 일정하기 때문에 눈에 피로를 최소화하여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OSD 버튼을 사용해서 다양한 모니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2W x 2 내장 스피커가 적용되어 HDMI 연결 시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두 번 메뉴를 선택해서 볼륨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29인치 4K 벤큐 제품을 사용하는데 이 부분이 가장 아쉽습니다.
BenQ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는 모니터 상단에 설치하여 외부 주변 광량을 인식하여 눈이 편안해지는
최적의 밝기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다이얼 조절기, LED 스크린바, 받침대로 되어 있습니다.
받침대는 하단에 무겁기 때문에 LED 스크린 바를 견고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전원 케이블은 USB를 사용해서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PC, 노트북에 연결해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전원 및 밝기, 색온도를 다이얼로 조절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들이 사용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8가지 색온도(2700K - 6500K) 조절 가능한 플리커 프리 LED 칩셋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쿨톤, 무드 등 기능도 가능합니다.
모니터 위에 거치하여 책상 공간이 전혀 필요로 하지 않아 공강 활용이 좋습니다.
디자인도 상단에 올려 있는 구조라서 일체형 처럼 보입니다.
BenQ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은 일반적인 램프와 다르게 모니터에 직접 사용되지 않고 앞쪽으로 조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조명의 난반사를 제거하고 화면의 시인성은 높여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자동 조절 버튼과 다이얼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밝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방에서도 은은 빛으로 모니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 라이트를 안전한 수준으로 줄여 눈에 해로운 청색광 위협을 최소화하였고
눈이 편한 최적의 밝기로 조절해 주는 자동 밝기 조절 기술이 탑재되어 더욱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와 BenQ LED 아이케어 e리딩 플러스 스크린바를 같이 사용하면
모니터의 자동 발기 조절 기능과 외부 주변 광량 밝기 조절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업무 및 공부 환경에 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바는 조명의 난반사를 제거하고 시인성을 높여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밝기 조절을 다이얼로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nQ GW2780T 아이케어 무결점 시력보호모니터는 27인치 FHD 해상도와 1000:1의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B,I 테크놀러지(자동 밝기 조절), 로우 블루 라이트(최대 70% 차단), 플리커 프리 적용으로 눈 건강을 지켜줍니다.
가장 편리한 점은 모니터 높낮이, 상하좌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정 시 바로 고정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내부 4W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고 VESA Mount 홀 지원으로 추가 거치대 연결이 가능합니다.
BenQ 모니터 자동 밝기 기능은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아이들은 외부 밝기를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모니터를 그냥 보고만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때 자동 밝기 기능이 동작하면 아이들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저도 BenQ 모니터 4K 29인치를 2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이 기능은 정말 추천 기능입니다.
눈 건강 정말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눈 건강에 관심 있다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