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음질 컴퓨터 스피커 KEF LSX
글, 사진 : Jasper
저와 비슷한 나이대의 분들이라면 누구나 게임 또는 영화에 빠진 적이 있거나 또는 현재 진행형이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공간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한번 정도는 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조건 중에서 사운드는 마치 어떤게 현실인지 모를 정도로 몰입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이라 할 수 있어 욕심을 내게 만듭니다. 저도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소리를 그대로 전달받기 위해 계란판을 덕지 덕지 붙였던 수고를 마다하지 않은 적도 있었을 정도입니다. 지금은 그때와 다르게 풍부하고 안정적인 사우드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상태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선택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을 충족 시킬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다 보니 주변 장치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어진 예산 또는 상황에서 타협을 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여건만 된다면 훌륭한 소리를 출력하는 장치를 들이는게 언제나 꿈이었습니다. 이번에 사용한 모델이라면 바로 드런 바람을 충족시킬수 있겠더군요. 편의성과 공간의 효율 그리고 디자인을 고려하면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키는 모델이라는게 저의 소감입니다. 그럼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개봉하기
단단한 박스 안에 안전하게 제품이 담겨져 있습니다. 박스 내부는 움직이지 않도록 꽉 채워져 있고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완충제가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의 패키지를 꺼내니 본체 두개와 박스 두개가 보입니다.
본체 두개, 전원케이블, 스피커케이블, 리모컨,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2, 상세 디자인 및 특징
본체는 블랙, 블루, 레드, 그린, 피아노 화이트의 다섯가지 세련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겉면을 감싸고 있는 패브릭은 덴마크의 유명 섬유회사인 Kvadrat의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상단과 옆면을 장식했습니다.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기기와 완벽하게 호환이 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다양한 연결단자를 통해 기기를 직접 연결할 수 있고 무선 연결도 지원합니다.
KEF의 LSX는 영국의 유명 디자인 회사인 "마이클 영 스튜디오" 와 협업하여 어떤 장소에 놓아도 현대적인 감각을 연출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하단부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4개의 고무 패드와 별매인 스탠드를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나만의 공간에 최상의 음질을 선사하는 컴퓨터 스피커 KEF LSX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살계로 드라이버 유닛의 성능을 최대화했습니다. UNI-Q 특허 드라이버는 자연스럽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해상도 높은 현장감을 선사합니다. 왜곡 없는 선명한 음질은 감동스러운 수준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전달해 주더군요.
3. 전용앱으로 연결하기
KEF COMTROL 앱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전원, 음향설정, 조작 등을 쉽게 컨트롤 하는게 가능합니다. 앱과 전면의 램프로 상태를 확인하고 연결에서 조작까지 가능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기기간 연결이 불가할 경우에는 앱에서 리셋후 다시 시도하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앱과 본체와 연결을 마치면 정원, 무선연결, AUX 등을 직관적인 화면에서 설정하는게 가능합니다.
앱과 연결하고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면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하지 않고 바로 앱을 통해서 가능하더군요.
4. 사용소감 및 청음기
어떤 음질인지 알고 싶어 먼저 음악을 감상해 봤습니다. 기술의 극대회를 통해 출력되는 소리는 음악을 녹음 할 때 사용된 각각의 악기까지 느끼게 만들어줄 정도로 섬세했습니다. 사실 놀랍다고 할 수 밖에 없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안정적인 소리로 감상을 할 때는 영화속의 편안한 분위기가 그대로 전달이 되더군요. 해상도 높은 선명한 사운드는 영상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저처럼 밤낮을 가리지 않고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은 생생한 소리가 안겨주는 가슴 뛰는 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마치 진짜로 게임속의 캐럭터가 된 것 처럼 몰입하는 모습을 어느 순간 발견하게 되죠. 현장감이 가득한 작은 소리까지 전달하는 능력까지 더해진 컴퓨터 스피커를 사용하니 그 느낌을 몇배는 더 강하게 느낄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면서 아래로 깔리는 저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묵직하기 보다는 작은 떨림처럼 섬세하게 전달되는 저음이었습니다. 그동안 청음한 사운드 장치 중에서는 가장 인상적인 저음이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플레이, 스탑, 불륨 등을 리모컨을 사용해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기와 연결 그리고 전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앱의 블루투스 이모티콘을 누르면 연결 모드로 진입합니다.
앱을 사용하여 모든 기기와 무선으로 쉽게 연결이 가능해 편의성도 뛰어납니다.
오랜만에 다시 제대로 된 사운드 장치를 들이고 싶다는 마음을 먹게 만든 LSX였습니다. 문을 닫아 외부의 소리를 차단하고 불을 끈 상태로 음악을 감상하니 진가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공간 호라용도가 높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로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작은 크기로 웅장하고 생생한 소리를 즐길수 잇으면서 훌륭한 인테리어 아이템의 역활도 톡톡하게 해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컴퓨터 스피커 KEF LSX로 진정한 스테레오 음향의 진가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래전 부터 시각적 요소에도 공을 많이 들였던 만큼 공간의 멋을 더해주는 아이템의 역할도 훌륭하게 해내더군요. 공간과 소리의 조화를 원한다면 붕면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