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캡형 50매 제품입니다. 더 뉴 버전 이전의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업그레이드된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의 차이점을 알기는 어렵지만 일단 이 제품의 장점을 먼저 살펴보면 일반 저가형 제품들이 대부분 원단 무게가 230~250g 수준에 80~100매정도인데 반해 원단 무게는 205g에 매수가 50매입니다. 장단 원단 무게를 비교해보면 대략 1.5배이상 더 많은 원단이 사용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가형 제품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엠보싱 무늬를 적용해 좀 더 도톰한 느낌의 물티슈 입니다.
한팩당 50매 캡형 제품으로 물티슈 한장의 크기가 약간 크고 도톰한반면 매수가 적은편입니다.
가격대를 살펴봐도 저가형 제품보다 장당 가격 비교시 1.5배이상 비싼편입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높아진 가격만큼 더 도톰합니다.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 원단의 무게는 205g 이며 매수가 50매라 장단 무게는 고급형에 준하는 수준의 제품입니다. 펄프원단외에 전성분을 살펴보면 피부보호를 위해 알로에추출물이 들어가 있으며 보존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료가 사용된거 같은데 특이하게 향이 약해서 그런지 실제 향은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50매 제품의 한팩당 무게는 241g 이며 확실히 매수가 적은 제품이라 100매제품과 비교하면 팩당 무게는 적은편입니다.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엠보싱 무늬를 적용했다는점입니다. 보통 엠보싱 무늬는 원단의 두께가 어느정도 되어야 하며 피부에서 느껴지기에 도톰한 느낌이 납니다. 실제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을 만져보면 저가형 제품보다 확실히 도톰한 느낌이 납니다. 그런데 한가지 특이한 점은 엠보싱 무늬와 펄프 원단을 많이 사용해 도톰하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은 약했습니다. 거친건 아니지만 원단특성을 고려하면 부드러운편은 아닙니다.
원단에 엠보싱무늬를 적용한 상태의 원단을 확대해보면 가로무늬가 살짝 보입니다. 저가형 제품들은 대체로 가로 또는 세로 한쪽 방향 결이 확실하게 보이지만 엠보싱 무늬 제품들은 이런 결무늬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장점은 한쪽 방향으로 심하게 늘어나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더 편리합니다.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을 가로 / 세로로 잡아 당겨봤습니다. 세로결 무늬가 약간 있어서 그런지 가로방향으로 늘어나긴 했지만 저가형 제품들에 비해서 늘어나는 정도가 적었습니다. 세로방향으로는 거의 늘어나지 않습니다.
보통 물티슈를 사용할때 캡을 열고 한장씩 잡아당겨 사용하게 되는데 결무늬가 있는 물티슈 제품들은 잡아당길때 쭉 늘어나면서 나오게 됩니다. 늘어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때 다시 접어서 사용하거나 두께가 얇아진 상태 또는 모양이 변형된 상태로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더 뉴 실크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 제품은 쉽게 늘어나지 않아서 캡을 열고 잡아 당겨 꺼내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원단의 평량도 높은편이고 엠보싱 무늬가 있어서 도톰한 느낌의 물티슈이지만 상대적으로 겉표면이 아주 부드러운느낌은 아니라서 아이용보다는 성인용이나 청소용으로 적당한 제품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