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미러리스 카메라와 PC를 연결하기 위하여 캡쳐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보통 콘솔게임이나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하거나 투컴 연결하기 위해서 캡쳐보드를 사용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캡쳐보드들도 있었는데 에이수스에서 캡쳐보드가 나온다고 하여 2달정도 기다렸다가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수스 TUF!
메인보드로도 많이 사용하는 그 TUF! 캡쳐보드에도 같은 제품명을 달았네요^^
이름에서 보이듯 딴딴해보입니다.
외형은 실버색상으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제 노트북 색상하고도 잘어울려서 좋네요
생각보다 작은 크기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노트북으로도 연결하여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캡쳐보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USB형으로 된 캡쳐보드를 사용했지만 쓸수록 오류가 많고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 사용을 못했습니다. 이번 에이수스의 제품이 저의 이 스트레스를 해결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방송을 할때 미리보기 화면을 연결할 수 있는 패스스루 기능이 있기 때문에 HDMI IN과 OUT 포트가 있습니다. 옆에는 USB-C 포트로 PC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트가 한쪽면에 전부있는 것도 특징이네요.
반대쪽에는 컨트롤러와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이 단자들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캡쳐보드에는 의외로 이어폰 단자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요하시다면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스펙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4K 30프레임까지 녹화를 지원하고 FHD는 120프레임까지 녹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4K는 패스스루만 지원하는데 이 캡쳐보드는 녹화까지 가능하다는점도 매력입니다
사실 캡쳐보드는 연결의 안정성이 가장 중요한데 아직 테스트만 해보았기 때문에 실사용기는 따로 올리려고 합니다.
ASUS TUF GAMING Capture Box CU4K30 간단 개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