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음향장비를 살펴보면 젠하이저라는 이름이 무척이나 자주 보입니다.
그만큼 음향 전문 회사로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런 젠하이저로부터 2019년 12월 분사하여 게이밍 전문 음향 기기를 개발하는 EPOS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게이밍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분사한 EPOS는 젠하이저와 구분하기 위해 EPOS젠하이저라고 불리고 있으며 게이밍 기기와 특수 목적의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네요.
그런 EPOS 제품을 롤과 레인보우식스, 발로란트 등의 게임팀을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9 게임단에서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FPS 게임의 경우 사운드플레이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2020년 11월에 레인보우식스시즈 한국오픈에서 우승하기도 해 덩달아 EPOS 제품에 대한 기대도 되더라고요.
EPOS젠하이저는 게이머의 잠재력을 대폭 끌어낼 수 있는 요인으로 사운드플레이를 꼽는데요.
음향 전문 회사로서 노하우와 인지음향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게임에 몰입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도 마침 EPOS젠하이저의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요.
오픈형 음향 구조의 헤드셋으로 외부의 소리가 헤드셋 안으로 유입이 되는 제품입니다.
덕분에 밀폐형 헤드셋보다 자연스러운 음색의 사운드를 청음 할 수 있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설계부터 멀티 플랫폼에 호환이 가능하도록 고려하여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헤드폰에 마이크가 달려 있는 형태로 게임을 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외부로 스피커 드라이버가 오픈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형 음향 구조에 적합하도록 패브릭 소재의 쿠션을 사용해 공기가 더 잘 통하게 되어 있고요.
공기가 잘 통하는 만큼 착용감이 뛰어나면서 더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공간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RPG나 레이싱 게임에 더욱 적합하다고 할 수 있고요.
오픈형 헤드셋은 밀폐형과 비교하면 깊은 베이스와 넓은 음장감을 주지만 주변의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거나 사운드가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조용하거나 소리가 새어나가도 괜찮은 장소에서 사용하기 더 적합합니다.
그리고 헤드폰 자체에 볼륨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어 컨트롤하기도 무척이나 편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머리에 밀착형 헤드밴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가 머리의 모양대로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착용핏을 제공하여 머리를 움직이더라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는 게임을 하는 동안 팀원들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도와줄 수 있는 노이즈 감소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멀티 마이크를 사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마이크 소리를 방송 품질급으로 성능을 끌어올려 줍니다.
EPOS젠하이저의 노하우와 인지음향기술을 통해 3.5mm으로도 충분히 작동하며 마이크를 위로 올리기만 해도 간단하게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멀티플랫폼 호환성을 가진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50옴의 임피던스로 설계되었습니다.
컴퓨터는 물론, 콘솔의 무선 컨트롤러와 모바일 제품 및 노트북의 AUX 단자 등 어디에 연결해도 문제없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처음 기획부터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기능으로 젠하이저의 단단한 음질을 바탕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며 방송 품질급의 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멀티플랫폼까지 문제없이 가능한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단독으로 7.1채널 업 샘플링을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땐 외장 사운드카드나 전용 서라운드 사운드 케이블을 이용하면 7.1채널로 업 샘플링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해보겠습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 컴퓨터에 연결해 줍니다.
메인보드의 사운드 포트에 연결해도 되며 전면 단자에도 연결도 가능합니다.
일단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컴퓨터는 i5-10400f CPU와 B560M 메인보드, RTX 3060 그래픽카드, 16G RAM이 장착된 컴퓨터를 사용했습니다.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고 게임을 플레이해봤는데요.
패브릭 소재의 쿠션이라 착용감이 무척이나 좋았던지라 장시간 착용하기에도 편하더라고요.
오버워치를 플레이했는데 오픈형 헤드셋임에도 사운드 플레이를 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공간감과 몰입감도 좋더라고요.
게임을 하는 도중 아이가 다가와 말을 거는 소리가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도 들리더라고요.
그런데도 금방 게임 자체의 사운드가 귀에 들리는 걸 느껴보면 플레이에는 문제가 없더라고요.
오픈형 헤드셋이라 FPS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일반적으로 즐기기에 큰 문제가 없겠더라고요.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로 게임을 즐기는 걸 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애교로 봐주시고 게임 사운드가 헤드셋으로 잘 전달되어 몰입하기에 딱이었네요.
마이크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과 소통도 해봤는데 제가 하는 말이 잘 전달이 되었는지 의사소통도 원활했네요.
이렇게 EPOS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살펴보고 사용해봤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젠하이저만의 튜닝을 통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네요.
오픈형임에도 게임에 몰입하여 사운드플레이가 가능한 방향감도 곧장 느낄 수 있었으며 자연스러운 음색으로 듣기에도 괜찮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머리 밀착형 구조로 착용감에도 부담이 없었으며 노이즈 감소 마이크로 의사소통에 문제도 없었고요.
외부 소리가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음색으로 게임은 물론, 음악을 감상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설계부터 고려해 개발된 멀티 플랫폼 호환성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콘솔 등 다양한 제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음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게임용 헤드셋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