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이완 마사지
워낙 많은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고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집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마사지건입니다. 사람들마다 마사지건을 쓰면 시원하다고 하길래 구입했습니다.
저도 가끔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써서 좀 무리한 것 같다 싶으면 한 번씩 사용하는데 많이 시원하더라고요. 그래서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제스파 바디볼트 ZP2422.
마사지건 박스를 열면 안에 전용 가방이 있습니다. 가방이 튼튼하고 손잡이도 있어 보관하기도 좋고 이동 및 보관할 때도 좋네요.
가방을 열어보면 마사지건과 교체 헤드가 잔뜩 들어있고 그 외 충전용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가방에 홈이 파여 있어 쉽게 정리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교체 헤드 8종
커브드 도트 헤드입니다. 인체의 곡선 부위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라운드 볼 헤드입니다. 넓은 근육 부위에 사용하며 두껍고 큰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딱딱하지도 말랑하지도 않은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플랫 헤드입니다. 전신 근육 어디든 전반적으로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포인트 헤드입니다. 작은 근육이나 심하게 뭉친 근육 부위를 집중적으로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라운드쿠션 볼 헤드입니다. 부드럽고 뼈가 있는 근육 부위를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안에 공기층이 있고 말랑말랑한 고무로 되어 있어 부드럽습니다.
듀얼 포인트 헤드입니다. 2개의 포인트로 굳고 긴장된 근육을 강하게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쿼드 와이드 헤드입니다. 4개의 포인트로 두껍고 넓은 부위의 근육을 세밀하게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쿼드 포인트 헤드입니다. 4개의 포인트로 굳고 긴장된 근육을 더욱 강하게 이완시켜주는데 적합한 헤드입니다.
마사지건 본체와 어댑터
마사지건에 헤드를 끼우는 앞부분입니다. 바로 이곳에 헤드를 꽂아 사용합니다. 장착은 쉽습니다. 간단하게 헤드를 잡고 꾹 눌러 밀어 끼우고 뺄 때에는 쭉 잡아당기면 됩니다.
손잡이 아래를 보면 제품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ON으로 스위치를 켜고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마사지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보관할 때에는 OFF로 스위치를 꺼 놓으면 됩니다.
전원 스위치를 켜면 손잡이 아래쪽에 배터리 표시등이 녹색으로 켜집니다. 만약 배터리 잔량이 20% 미만이 되면 배터리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어댑터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 중에는 녹색으로 깜빡거립니다.
직관적인 LED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제품 비닐을 떼지 않고 사용하는 습관 때문에 LED가 번져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선명하고 밝은 LED입니다.
왼쪽은 속도 표시등으로 속도는 1~20단계까지 조절이 됩니다. 오른쪽은 배터리 충전량 표시등으로 배터리 충전량에 따라 1~10까지 표시됩니다.
표시부 이외에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은 세 가지입니다. 속도 증가와 감소,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식으로 가볍게 눌러 주면 됩니다.
브러쉬리스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러쉬리스 모터답게 소음은 비교적 낮아 사용하는 데 있어 시끄럽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모터는 3300RPM까지 회전하여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상황에 맞는 속도를 조절하면 세밀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폭은 약 10mm 정도로 근육 속 깊은 곳까지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이자 손잡이입니다. 미끄럽지 않은 재질로 되어 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마사지건 몸체 옆 버튼을 누르고 손잡이를 아래로 잡아당기면 배터리가 분리됩니다. 배터리 성능이 나빠지면 배터리만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배터리를 장착할 때에는 FRONT 방향과 홈을 잘 맞춰 밀어 넣으면 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사지건 전용 어댑터입니다. 어댑터 연결 부위는 배터리 아래쪽에 끼우면 됩니다. 배터리 충전 중에도 어댑터를 꽂아 마사지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과 장단점
제품의 장점은 충전식 무선형이기 때문에 선 연결이 없어 자유롭게 마사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교체가 가능한 8가지 헤드를 이용하여 부위별로 모양이 다른 근육들에 알맞게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진동 세기도 1부터 20까지 있어 섬세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무게가 약 1kg 정도라서 무게감이 있습니다. 장시간 들고 사용하기에 손목에 무리가 갑니다. 하지만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은 혼자 마사지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마사지건을 사용하기에 있어 혼자 하기보다는 서로 번갈아 가며 적당한 시간을 정해놓고 사용하기를 추천하며 평소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들과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풀어줘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