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홈 오피스 구축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컴퓨터 책상을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한 상품을 알아보던 중 카멜마운트 모니터암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다나와에서 카멜마운트 모니터암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었고 당첨되어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공받은 제품은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고든 EMA-2G이며 직접 설치하고 사용해본 것에 대한 후기입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모니터의 높이를 맞추기 위해 받침대를 사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받침대를 사용할 경우 모니터를 보는 자세와 방향에 따라 모니터의 위치를 변경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할 경우 모니터의 위치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모니터를 책상 밖으로 빼놓을 수 있기 때문에 책상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고든 EMA-2G는 조립을 위한 필수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습니다.
모니터암 설치의 경우 조립 설명서만으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시청도 가능합니다.
고급스러운 외형이나 이지밸런스 기능보다도 높은 평가를 주고 싶은 부분이 바로 클램프 본체였습니다.
고정용 볼트가 모니터암 연결 부위에 내장되어 있어 동봉된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바로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설치를 위해 책상을 들어내거나 책상 밑으로 들어가는 불편함이 없었던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모니터암 조립은 매우 직관적이고 단순했으며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완성이 가능했습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EMA-2G는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도장방식, 연마방식이 적용된 프리미엄 모니터암입니다.
보급형 중저가 모니터암과는 확실히 다른 고급스럽고 견고한 모니터암이라 생각됩니다.
카멜마운트 EMA 시리즈는 무상 A/S를 2년간 지원하며 모든 A/S를 본사에서 직접 관리한다고 합니다.
현대해상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보상한도는 1억이라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암의 장력 조절은 동봉된 육각 렌치로 상부 하단에 위치한 육각 홀을 통해 조절이 가능합니다.
게이지를 통해 강도와 장력이 조절되고 있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지밸런스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이지가 모니터 무게의 적정선을 알려주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장착 후 추가 조절은 필요합니다.
모니터의 장착 가능 베사홀 간격은 75mm, 100mm이며 장착 가능 무게는 2~9kg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모니터는 27인치 5.1kg이며 장착 및 위치 변경에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모니터에 장착되는 DP, HDMI, 전원 케이블은 모니터암 내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가동 범위에 맞춰 케이블의 길이를 넉넉하게 두어야 최대 회전 시 케이블이 파손되지 않습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모니터를 원하는 곳에 위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절한 위치에 놓는다면 바른 자세를 통해 장시간 사용에도 허리와 목 등에 무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휴식을 취하면서 영화를 볼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직캠, 세로캠 감상용으로도 편리했으며 다중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니터를 책상 밖으로 뺄 수 있어 사진 촬영 시 모니터 빛의 간섭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기기 조립, 음식 섭취 등 모니터에 해가 갈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모니터암은 한번 구입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오래 사용하는 편입니다.
카멜마운트 EMA-2G는 이왕 구입할 거 괜찮은 제품을 구입하겠다는 분께 추천드릴만 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다나와 제품 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14231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