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반려견을 위한 쿨매트 2종 비교 리뷰 (대리석 vs 인견 패드) 다나와 리포터

IP
2021.06.27. 18:00:07
조회 수
914
5
댓글 수
1
집&방석 큐레이션 글 4
테마글 안내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낮에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나는 수준으로 실내온도가 올라갔는데요. 저뿐만이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반려견 장군이도 더워서 최대한 바닥에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겨울용으로 사용하는 애견용 침대는 구비를 했는데, 여름용으로 뭔가 깔아줄 만한 패드가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요. 아가 때는 원래 가지고 있던 겔패드 타입 방석을 깔아줬었는데 체온 때문에 금방 더워져서 그런지 잘 안쓰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반려견주들이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쿨매트, 대리석과 인견패드 2종을 각각 준비해봤습니다. 가격대가 둘다 있는 제품이라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먼저 제가 키우는 장군이를 소개합니다. 미니어쳐 닥스훈트종이며, 나이는 2살, 무게는 6kg, 길이는 약 50cm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대리석매트와 인견패드 2종입니다. 대리석 매트는 강아지들이 여름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 바닥이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현관 바닥에 누워 있는 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졌는데요, 과거에는 직접 업체에 가서 대리석을 절단해 구했는데 요즘에는 아예 이렇게 상품으로 판매하네요. 인견패드는 식물성 섬유로 만든 매트로 차가운 성질이 있고 통기성이 뛰어나 사람들의 여름 이불 소재도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대가 3만 원 이상으로 높다 보니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요, 그래서 어떤 제품이 우리 반려견들에게 더 좋을지 각각 같은 장소에 배치해놓고 일주일간 사용해봤습니다. 



춘자상회 강아지 럭셔리 원목 대리석 쿨매트


먼저 대리석매트는 '강아지 럭셔리 원목 대리석 쿨매트'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인 제품으로, 수작업으로 제작된 원목프레임 위에 대리석을 올려놓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리석 밑, 프레임 안 쪽에는 아이스팩을 넣어서 냉기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리석 밑에 넣을 수 있는 아이스팩이 동봉돼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폐기가 어려운 젤타입이라 저는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냉동실에 보관하던 재활용 아이스팩을 사용했습니다. 



길이는 410 x 560 (mm)로 소형견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대형견을 키우고 계시다면 2개를 구입해 세로로 붙여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6kg 장군이의 경우, 약간 대각선으로 눕지 않는 경우, 약간 짧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웰시코기나 닥스훈트처럼 몸이 킨 견종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꼭 몸길이를 측정하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외형은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원목프레임과 대리석의 조화가 꽤 괜찮았는데요. 특히 대리석은 무게가 있다 보니 들기 어려운데, 옆쪽으로 슬라이딩해서 안쪽에 아이스팩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제작했더라고요. 물론 저처럼 들어서 안쪽에 넣어줘도 됩니다. 


세척의 경우, 대리석은 물세척이 가능하며, 건조 후 다시 사용하면 되죠.



실내온도 28도 정도의 환경에서 측정한 표면온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 냉방 기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온도 영향을 받을까 궁금해 선풍기를 튼 뒤 온도를 재봤습니다. 2도 더 내려갔네요. 



마지막으로 하단에 아이스팩을 넣고 사용했을 때 온도입니다. 아무런 장치를 하지 않고 쟀을 때보다 8도나 내려갔네요. 손으로 만져봤을 땐 일단 시원한 느낌이 드는 대리석 소재다보니 실제 측정된 온도보다는 더 차가운 느낌이 들었네요 :)



이츠독 강아지 인견매트 젤리곰 L 사이즈


이어서 '이츠독 강아지 쿨매트 인견방석'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모델은 젤리곰 타입, 사이즈는 L입니다. 




크기는 가로 86cm, 세로 72cm로 6kg이상 견종에 적합한 크기인데요. 사실 생각보다 커서 놀랐습니다. 전체적으로 곰돌이 얼굴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제작해 강아지가 턱을 받치기 좋게 설계가 되어 있었는데요. 



6kg 장군이가 올라가더라도 충분한 크기이며, 가로, 세로 어떤 각도로 누워도 여유있는 크기였습니다. 





소재는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인견 재질을 사용했고, 하단은 미끄럼 방지용 매트로 되어 있습니다. 인견이란 소나무, 솔송, 가문비나무 등 천연 펄프에서 뽑아낸 원사로 만든 식물성 자연 섬유입니다.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 땀 흡수나 통기성이 뛰어나고 자극이 없어 피부가 약한 아기들 여름 이불로도 인기인 소재라고 하네요. 손만 대고 있어도 뭔가 시원한 느낌입니다.


참고로 세탁은 울세제를 이용해 손빨래를 하면 됩니다. 




동일하게 실내온도 28도인 상황에서 표면 온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대리석 매트보다는 1도 정도 높네요.



이어서 선풍기를 같이 사용했을 때 온도입니다. 약간 온도가 낮아지긴 하지만, 표면온도가 크게 달라지진 않았네요 :)




마지막으로 장군이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대리석 매트의 경우, 높이가 있고 딱딱해서 그런지 처음부터 올라가려고 하질 않더라고요. 간식으로 유도를 해서 올리지 않는한 자발적으로는 1번도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혹시 더워서 그런가해서 아이스팩을 넣은 상태에서 올라가보라고 했는데 전혀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에 비해 인견매트는 자기집인마냥 엄청 잘 올라갑니다. 아무래도 약간의 쿠션감과 촉감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




영상을 보시면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 고민을 1도 하지 않습니다. 바로 인견매트로 직진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일주일간 같은 공간에 2개 매트를 올려놓고 관찰해봤는데, 대리석매트는 올라가는 걸 한번도 못봤습니다. IP카메라로도 주기적으로 체크해봤는데 늘 인견매트에만 올라가있더라고요. 장군이한테있어선 인견매트가 완승이었습니다. 




제품 내구도의 경우 일주일만 써서 그런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대리석 제품은 아예 쓰질 않으니 언박싱 했을 때와 똑같은 상태였고요, 인견매트도 얌전히 올라가 잠자고 잘 쉬니 내구성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단 벅벅 긁는 버릇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 인견 면이 손상되지 않을까 우려가 들긴 하더라고요.


사실 견종이나 강아지 스타일에 따라 또 다른문제라서 뭐가 답이다라고 할 순 없지만, 원래부터 좀 푹신하고 폭 감싸주는 느낌의 매트나 담요를 좋아한다면, 대리석매트보다는 인견매트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상품

1/1

블루알파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건조한 환절기 필수품 가열식 가습기 2종 비교
사용기 실내 공간을 따뜻하게 해줄 슈미드 마카롱 온풍기 그리고 다이소 캠핑 보냉가방
생필품 콘테스트 잘풀리는집 키친타올
간단 사용기 3RSYS Socoool CSI-360 BLACK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MSi MAG B550M 박격포 사용기
생필품 콘테스트 크리넥스 클린케어 (1)
간단 사용기 Deep Cool AK620 장착했습니다. (1)
사용기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텀블락 플레인 머그 텀블러 후기 (1)
사용기 MSI MAG 뱀파이어 010m 사용기 (1)
사용기 미쟝센 펄 스무스 앤 실키 모이스처 트리트먼트 후기 (1)
간단 사용기 MSI MAG B550 토마호크 사용기 (1)
사용기 삼성 스마트 모니터 S27AM500 리뷰 (1)
사용기 MSI MPG A750GF 80PLUS GOLD 파워 사용기 (1)
사용기 MSI MPG 궁니르 110M 케이스 사용기 (1)
사용기 롯데제과 쁘띠몽쉘 제로 카카오 후기 (3)
사용기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 vs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비교 리뷰 (2)
사용기 해태제과 에이스 스페셜 모카블랜드 후기 (3)
사용기 [사용기] MSI MAG 포지 101m 케이스 사용기 (2)
사용기 [VGAㅡMB사용기] MSI B550 토마호크 메인보드 (2)
사용기 해태제과 오예스 콩고물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