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풀무원 스팀쿡 PSA-W1000, 누구나 겉바속촉 요리!!

IP
2021.07.04. 13:12:57
조회 수
234
1
댓글 수
1

external_image


풀무원에서 자사 및 다양한 음식들을 조리할 수 있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하였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요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2가지 방식을 

이용하는 조리하는 독특하면서도 고급형의 제품입니다. 


풀무원 전용 냉동식품을 조리하기 위한 버튼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동으로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 메뉴 선택 시 온도 및 시간 조절이 가능하여 커스터마이징한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리하고 난 후에 스템 세척이 가능하여 내부에 남은 음식 찌꺼기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피자, 핫도그, 만두, 치킨, 삼겹살, 생선 등을 메인으로 요리할 수 있는 품무원 스팀쿡이 어떤 조리 도구인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external_image


풀무원 스팀쿡의 특징 정리


- 스팀 조리 

- 스팀 세척

- 풀무원 모드

- 내부 올 스테인레스

- 오븐형 


간단하게 특징을 정리하면 열풍으로 요리하는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스팀(증기)으로 찜요리까지 가능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 기능은 스팀 단독, 복합(스팀 + 에어프라이어) 2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사용하려면 수동으로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내부가 올 스테인레스로 코팅 유해성 걱정없이 아이들과 가족에게 건강한 음식들을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


구성품으로는 풀무원 스팀쿡 PSA-W1000 본체와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터치 패널 & 디스플레이는 비닐을 이용하여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부착하였으며, 아래의 도어는 배송 중 흔들리지 않게 테이핑 처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도어를 열면 내부에는 그릴, 메쉬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가 흔들리지 않도록 종이로 묶여 있는 모습입니다.




external_image


내부 조리실은 3단 계단식으로 구성되어 조리할 재료의 크기와 양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올려 놓을 때 사용하는 도구는 ​그릴, 메쉬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 3가지로 역시 음식에 따라서 달리 사용하면 최적의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그릴은 삽겹살, 소고기 등의 육류를 요리할 때 주로 사용하며 메쉬 바스켓은 찐만두, 피자, 핫도그 그리고 다용도 트레이는 말 그대로 다양한 요리들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external_image


뒷면을 보면 상단에 물을 투입하여 증기를 발생시키는 물탱크가 위치해 있으며 하단에는 덮개 처리된 220V 전원 코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 코드 길이는 약 1.5m 정도로 적당한 편입니다.




external_image


상단 뒷면에는 스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물탱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투명창으로 물의 양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착탈이 가능하여 언제든지 붙였다 뗐다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정수된 물이나 생수를 넣어줘야 하며, 조리중에는 중앙에 있는 배출구로 고온의 증기가 배출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증기로 조리하기 위해 생수를 일정량 넣고, 실리콘 고무 마개로 입구를 막아 줍니다. 최대 수위 표시까지 채운 다면 거의 3분의 2정도 들어가 많은 스팀 요리를 할 수 있으며, 물이 얼마 없을 경우에는 물부족 경보를 통해 알려주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어요.




external_image


라운딩 처리된 미려한 디자인은 전면보다 측면에서 더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4개의 고무 받침대를 마련하여 유리 바닥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게 안정적으로 고정해 줍니다.




external_image


도어 아래쪽에는 투명창의  물받이가 있어 물이 아래로 흘러내리지 않게 막아줘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external_image


계단식 레이어는 3단으로 구성.

​그릴, 메쉬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는 재료의 크기에 따라 3단 어느 곳에나 넣을 수 있습니다. 


3개 다 넣어서 사용할 일은 거의 없고, 기름이 아래쪽이나 물받이에 엉겨 붙는게 싫은 분들은 저처럼 다용도 트레이를 바닥에 넣고, 기름과 음식 찌꺼기를 한 번에 처리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10.5L의 넓은 내부의 천장에는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동그란 열선이 위치해 있으며, 스팀은 측면에 구멍을 통해서 분사되어 골고루 퍼지는 효과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내부의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명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조리 중에도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1.스팀 조리 : 온도 - 최대 100℃(기본 설정) / 시간 - 최소 1분 ~ 최대 60분

2.에어프라이어(열풍) 조리 : 온도 - 최소 80℃ ~ 최대 200℃ /  시간 - 최소 1분 ~ 최대 60분


스팀, 열풍 단독 조리가 가능하며 이 둘을 번갈아 사용하는 복합 조리도 가능합니다. 12개의 자동 요리 메뉴는 조리 방식이 이미 설정되어 있는 방식으로 총시간, 시스템 시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팀으로 만두를 찌기 위해서 메쉬 바스켓에 가득 채워 넣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도어를 닫으면 센서가 이를 인식하여 디스플레이에서 12가지 자동 메뉴와 수동 메뉴, 그리고 풀무원 전용 메뉴들을 표시해 줍니다. 온도 및 시간, 조리 종료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칸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좌우로 다양한 기능의 터치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찐만두 메뉴는 스팀으로 조리하며 총 시간은 22분으로 기본 100도로 돌려주면 된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스팀 조리가 시작되면 윙하는 소리와 함께 증기가 만들어져 만두를 녹이면서 안까지 촉촉하게 익혀 줍니다. 내부 투시창이 스팀으로 인하여 움직이는 모습이 리얼합니다. 22분의 조리 시간이 끝나면 OFF를 표시하면서 소리로 조리 종료를 알려주기 때문에 조리되는 동안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된답니다.


도어를 열면 안의 스팀이 밖으로 분출되는데, 사진상 연기로 오해할 수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리면 연기가 아니라 따뜻한 공기(스팀)이라 금방 사라지고 인체에 무해합니다.




external_image


스팀을 이용하여 쪄낸 만두는 겉과 속이 너무나 촉촉해서 촉감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냉동된 만두를 스팀으로 녹이는 동시에 찌기 때문에 찐만두 코스를 선택해 놓기만 하면 쉽게 쪄서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external_image


지금은 여름이라서 좀 그렇지만 추운 겨울에는 집에서도 고구마를 찌고, 구워서 많이 먹죠.

그래서 이번에는 고구마 4개를 에어프라이어를 기능을 이용하여 구워보기로 했습니다.




external_image


에어프라이어 기능은 수동 메뉴로 선택하여 시간과 온도를 선택하여 조리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온도는 가장 높은 200도, 시간은 약 28 ~ 30분 정도로 돌린 후에 고구마의 상태를 확인하며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수동 메뉴 중 바람개비 아이콘이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메뉴로 터치하면 기본 선택되며, 시간과 온도를 맞추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고구마 굽기가 시작됩니다.



external_image


고구마는 200도, 28분 정도를 돌리면 어느 정도 익지만 먹을 만큼 익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추가적으로 15분을 더 돌렸더니 같은 바싹하게 내부는 촉촉하게 익었습니다.




external_image


연기를 발생시키지 않고 고구마 내부까지 촉촉하게 익혀주는 에어프라이어 성능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내외부를 골고루 익게하여 30 ~ 45분 정도면 맛있게 고구마를 구워낼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기능도 합격!!



external_image


이번에는 소고기 살치살을 조리해 보겠습니다.

딱 들어갈 적당한 크기의 소고기에 먹기 좋게 양념하여 그릴 위에 넣었으나 물이 흘러 내릴 수 있고, 아래위쪽으로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는 그릴도 좋지만 다용도 트레이를 사용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external_image


자동 메뉴 중 삽겹살을 적용하면 185도에서 30분 정도 가동하여 조리합니다.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복합 방식을 사용하여 안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는 최적의 방식입니다.




조리가 시작되면 설정 온도 및 시간이 디스플레이 화면에 교대로 표시되며, 스팀 기능이 먼저 시작되며 스팀 기능 완료 후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넘어가는 지능적인 조리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가장 먹기 좋은 상태인 미듐으로 고기의 표면은 회갈색이며, 내부는 장미색 정도이고, 자르면 육즙이 약간 있는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되었습니다. 바싹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수동으로 추가하여 한 5분 정도 돌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external_image


3가지 요리를 하고 난 후의 조리실 내부의 모습입니다. ​그릴, 메쉬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는 밖으로 꺼내서 세척을 해줘야 하며 내부는 스팀으로 세척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해 줍니다.



external_image


저희집 같은 경우에는 요리하고 나면 식기와 함게 ​그릴, 메쉬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를 식기세척기에 넣어 기름기를 깨끗하게 제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식기세척기를 돌릴 수 없을 때는 주방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할 수밖에 없구요.


스팀쿡 PSA-W1000에는 세척시기알림이 있어 주기적으로 세척이 가능하며, 요리할 때마다 세척하고 싶다면 스팀 세척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external_image


스팀으로 세척하고, 많은 물기를 자연건조시키기 보다는 남아 있는 찌꺼기나 잔류물을 물티슈, 

마른 행주로 제거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보다 청소하기 

쉽다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external_image


물탱크는 커버를 분리하면 남은 물을 제거하기 쉽고, 세척하기 편합니다.




external_image


풀무원 스팀쿡 PSA-W1000으로 조리한 3가지 음식들은 가장 먹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졌습니다 .

가장 좋았던 점은 요리 도중에 연기가 거의 없고, 소음도 적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를 앞으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요. 



external_image


계단식 레이어 방식 내부 공간은 10.5L이지만 생각보다 넓지는 않았습니다. 15L 혹은 20L 정도는 되어야 4~5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양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용량은 개인적으로 살짝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스팀 조리, 에어프라리어 조리 그리고 이 둘을 순차적으로 적용한 복합 조리 방식을 사용할 수 있고 스팀은 100도, 에어프라이어는 20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쉽고 편하게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을 조리하고, 먹고 난 후에도 스템 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어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좋더군요. 물론 3개의 조리 기구는 따로 세척을 해줘야 하지만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뒷처리가 번거롭지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풀무원 냉동식품을 자주 조리해 먹는 분들이시라면 풀무원 냉동식품 전용 버튼 탑재한 풀무원 스팀쿡 PSA-W1000이야 말로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중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12가지 자동 메뉴, 그리고 스팀과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집에서 요리를 자주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템이 아닌가 싶어요 :)



http://prod.danawa.com/info/?pcode=14100323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심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15ITL 5D 언박싱
다나와 체험단 원활한 저장공간과 지문인식기능이 있는 ASUS 비보북 X515JA-BQ265 가성비노트북추천
다나와 체험단 [2021년 아수스 비보북] 50만원대 인터넷,사무용 노트북 리뷰 1부 입니다. ( 인텔 11세대 i5-1135G7 )
다나와 체험단 자브라 Elite3 블루투스 이어폰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
외부 체험단 ASUS VG278QR 게이밍모니터 리뷰
다나와 체험단 운동할때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자브라 Elite3
다나와 체험단 브라운 New 시리즈 9 프로 신제품을 경험하다 !!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에 저소음까지?!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600N
다나와 체험단 이엠텍의 3년 무상 서비스 버프,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OC D6 12GB 리뷰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노트북 에이서 니트로5 AN515-45 2편 기능과 게이밍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의 저소음 파워를 찾고 계신다면,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파워 추천!! (1)
다나와 체험단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600N 파워 체험단 #파워추천, 가성비파워, 저소음파워, 컴퓨터파워
외부 체험단 걸리적거리는 마이크 이젠 안녕! 밥톡(BOBTALK) 고감도 스튜디오 USB 게이밍마이크 (1)
다나와 체험단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컴퓨터파워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파워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500N
외부 체험단 모니터암을 두 개 달고 싶을 땐? 카멜 마운트의 듀얼 모니터 암 UMA2BD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ASUS 가성비 노트북 비보북 S15 S533EQ-BQ025T 성능 테스트 사용 후기 정리 (1)
다나와 체험단 ASUS VIVOBOOK 비보북 S15 S533EQ-BQ025T 외형 디자인 소개 (1)
다나와 체험단 대학생, 직장인을 위한 솔루션! 가성비 노트북 HP 14s-fq1077AU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