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 후기

IP
2021.07.06. 12:18:52
조회 수
593
3
댓글 수
3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 입니다.

일단 캐릭터 디자인으로 한수 아니 두수정도 먹고 들어가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단점에 대해서는 엄청나게 많기때문에 차차 설명드리기로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이 출시되고 판매되고 있는 이유는 역시 디자인과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사용해봐도 수많은 단점들이 디자인과 가격으로 용서가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 캐릭터중에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역시 라이언입니다. 일부 제품들은 품질이나 가격에 상관없이 라이언캐릭터라는 이유만으로도 구매를 한적도 있으니 이 제품이 일단 눈에 팍 들어올수밖에 없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니 컴팩트한사이즈, 과열방지기능, 최대90분청소, 낙하충돌방지센서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로봇청소기라면 아주 기본적인 내용들이라 특별히 표기하지 않는 내용인데도 표기되어 있다는 이야기는 이 제품은 일단 기본만 가능한 제품이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낙하충돌방지센서의 표현이 너무 리얼한 라이언!!!

기능따위는 이미 라이언 표정에서 안드로메다로 사라져버리는거 같습니다.

이래서 다른분들도 라이언을 구매.. 아니 라이언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일단 있을건 있지만 풍성한 구성은 아닙니다. 딱 있어야할것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이한점은 보통의 로봇청소기라면 반드시 있어야하는 충전스테이션이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충전을 하지 라는 생각은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직접. 수동으로. 어댑터를 본체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라이언로봇청소기는 그냥 알아서 청소하다 배터리가 다 되면 그 자리에 살포시 잠들테니 주인인 휴먼 당신이 나의 옆구리에 충전잭을 연결해 밥을 주면 된다는 다소 라이언스러움이 매력입니다.



일단 청소성능이나 품질, 소음이나 부가기능을 모두 떠나 떡하니 본체 상단에 위치한 귀여운 라이언의 얼굴. 네 모두 용서되고 만족합니다. 이 캐릭터 하나로 모두 해결됩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의 센서는 제가 알기로는 딱 두가지 입니다.

예전 로봇청소기에서 봐왔던 3~40개 이상의 충돌센서, 레이져 또는 라이다센서, 적외선센서 같은건 전혀 사용하지 않고 딱 두개만 있습니다. 청소할때 절대적으로 필요할수밖에 없는 전방충돌감지센서와 떨어져 죽지 않도록 목숨과 관련된 낙하방지센서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갑갑함이 하늘을 찌르지만 적어도 두개의 센서만 있으면 죽이되든 밥이되든 청소는 마무리 해줍니다. 물론 출입구쪽으로 떨어져 사망하지도 않습니다. 생명력하나는 아주 끈질겨서 절대 죽지 않고 살아남아 청소를 마무리하고 배터리 방전으로 배고픔에 잠들뿐입니다.



저렴한제품이지만 진공청소뿐만 아니라 물걸레 기능도 지원합니다. 물론 물걸레에 물을 공급하는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그냥 걸레 빨아서 밑에 있는 찍찍이 판에 붙이면 걸레를 끌고 다니면서 앞에서 흡입하지 못한 혹시라도 있을 먼지를 반반의 확률로 닦아줍니다. 



바퀴는 플라스틱 재질에 외부에 고무비슷한 재질로 되어 있어서 쉽게 미끄러지지는 않습니다. 대신 힘이 약하고 바퀴 크기가 작아서 7~8mm높이의 카페트정도는 올라가는데 9mm정도 되는 충격방지패드는 올라가지 못하고 걸려 버립니다.



앞바퀴는 이 제품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모든 고급형, 보급형 청소기 할것이 비슷합니다. 다만 크기가 작아서 카페트나 패드에 쉽게 올라가지 못합니다. 바퀴 앞부분에는 라이언이 떨어져 죽지 않도록 해주는 낙하방지센서가 있습니다. 바퀴 뒷부분에는 먼지를 흡입하는 흡입구가 있습니다. 먼지 흡입자체는 상당히 만족스러울 정도로 잘되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흡입구 뒤에 고무재질의 얇은 판이 먼지가 뒤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밀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먼지통은 200ml 용량으로 작아보이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불편한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제품은 자동충전기능이 없습니다. 수동충전을 해줘야 하는 제품인데다 청소를 하다 중간에 자동으로 멈추지도 않습니다. 그저 배터리가 다 떨어지거나 수동으로 꺼야만 합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충전할때 먼지통을 자주 비워주기 때문에 먼지통이 작아도 별로 불편하지 않습니다.



요렇게 주기적으로 아니 청소하다 퍼진 모습을 보면 살포시 들어서 어댑터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충전 시간은 3시간이상 필요하며 동작시간은 90분정도입니다. 실제로 지켜보며 청소를 할때는 30분정도 사요하면 대충 청소가 마무리 되기때문에 한번 충전시켜서 하루에서 이틀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정말 청소가 될까 하는 의구심은 요렇게 먼지통을 보고 해결이 되었습니다.

허접한 스펙에 비해서 청소는 나름 만족하게 잘 해줍니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 실제 움직이는 모습..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 장단점중에 우선 단점부터 열거해보겠습니다.


1. 이동방식의 알고리즘이 너무 단순해서 청소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전방충돌센서로 충돌 발생 -> 우측회전 -> 청소하다 충돌 -> 우측회전..

알고리즘이 무조건 충돌시 우측회전을 합니다. 잘못된건 아니지만 보통 충돌방향에 맞춰 좌우회전을 해야 이동효율이 높아지는데 아무래도 센서비용을 아끼기위해서 덜 사용하다보니 이런 방식으로 동작하는거 같습니다. 이동하는 모습만 보면 솔직히 먹먹해집니다. 저기서 살짝 좌회전만 했다면 아주 편했을텐데 하던 순간 순진하고 무식하게 무조건 우회전해서 청소했던 지역 다시 청소하는 그런 모습.


2. 소음은 4~50만원대 제품이 웅웅 이정도라면 우리 라이언 청소기는 우왕~~ 우왕~~ 하는 정도입니다. 일단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라이언 로봇청소기를 아침에 동작시키면 모든 가족은 자연스럽게 늦잠을 포기하고 일어납니다.


3. 물걸레 청소기능은 기능만으로는 한참 부족하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4. 청소시작과 끝 모두 수동입니다. 시작은 수동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끝마치는것도 수동입니다. 아니면 계속 청소하다 배터리가 방전되서 멈출때까지 기다리셔도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알아서 청소하도록 두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장점은

1. 캐릭터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12~13만원대 가격에 이정도 품질은 나름 가성비가 높다고 보여집니다.

게다가 라이언디자인은 신의 한수인데, 만일 그냥 일반적인 디자인이었다면 철저하게 외면당할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이런 저런 불편함을 감수하고 구입할바에는 차라리 좀 더 비용을 지불하고 좀 더 기능이 많은 제품을 구입할테니깐요.


2. 청소성능은 은근히 좋습니다. 물걸레청소는 있으나마나한존재이지만 적어도 먼지흡인 성능은 만족합니다. 작은먼지나 머리카락 흡입 꽤 잘되고 먼지통에 포집된 먼지를 보면 확실히 청소효과가 눈으로 보입니다.


3.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수있습니다. 본체 하단 뒷부분 커버를 열면 배터리팩이 있는데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배터리성능에 문제가 있다면 쉽게 비슷한 배터리팩으로 교체하거나 직접 배터리를 직렬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서울호랑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세컨드 스크린 지원으로 활용성이 높아진 갤럭시 탭 S7 FE 5G
사용기 올초 구매한 MX450 외장 그래픽 탑재 삼성 갤럭시 북 이온2와 세컨드 스크린 구현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QHD 144Hz 사용기
사용기 갤럭시 버즈2 -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이는 이어버드 (2)
사용기 UM2 USB-PD 60W USB C-toC 고속 충전용 케이블 (1)
사용기 UM2 USB-PD 65W 고속 충전기
주방 소개 콘테스트 집 안의 작은 텃밭, 그리고 오래된 골동품들이 모여 간단한 음식을 완성시키는곳 (18)
사용기 버터샵 슈퍼 미니 포켓팬 미니 선풍기 (10)
사용기 예쁜 화분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오월오일 (5)
사용기 차량용 냉장고도 많이 좋아 졌네요. (10)
간단 사용기 S43AM700 (4)
사용기 자동차 용품 엄선한 38가지 소개 합니다. (5)
사용기 새로 영입한 캡슐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5)
사용기 IoT 스마트 체중계가 카카오프렌즈를 만났을때 (6)
사용기 게임환경에 맞게 무선 모드를 선택하자, 레이저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X Hyperspeed (6)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에이건 AGON 324UX UHD 144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 사용기 (5)
사용기 [삼성모니터] 오디세이g5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후기 (C27G54T) (4)
사용기 [노리다] 승리를 부르는 화이트 게이밍 노트북, HP 빅터스 16-d0186TX (4)
간단 사용기 나이키팩토리에서 구매한 나이키 에어맥스90 사용후기 (9)
사용기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7)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