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살림공방 변기용 세정제 40g 입니다.
변기용 세정제 제품중에 고체형 본품을 저수조에 넣어 물을 내릴때마다 세정과 살균소독이 되도록 해주는 제품입니다. 일반 세정제와 달리 이 제품은 저수조에 직접 넣어 사용하는 제품이라 변기내부에서 물이 닿는 곳의 세정/살균/소독효과가 있기때문에 범위가 가장 넓은 제품입니다. 다만 수동적인 방법으로 세정하는 제품이기때문에 단시간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기보다는 장시간 사용하면서 효과를 보는 제품입니다.
농축세정성분을 사용해 변기 내부 오염을 제거한다고 하는데 실제 오염제거 여부를 알기는 어렵고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리뷰를 쓰는 시점이 4개입중에 한개를 모두 사용하고 두번째 세정제를 사용하는 시점입니다.
살림공방 변기용 세정제를 사용하기 위해 세정제를 꺼내는데 이때 포장물을 감싸고 있는 얇은 비닐이 있습니다. 중요한점은 절대로 비닐을 벗기지 마시고 그대로 변기 저수조에 넣으셔야 합니다.
물에 바로 녹는 재질의 비닐이며 세정제가 손에 묻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이므로 꼭 비닐채 그대로 넣어주시면됩니다.
세정제를 넣는 위치는 저수조 출수구에서 가장 먼 구석이 가장 좋습니다. 출수구에 가깝게 놓일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세정제의 겉면이 조금씩 부서지는데 이때 물에 쓸려 조각이 녹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출수구로 나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녹아서 문제가 없겠지만 당시에는 조각이 변기 내부 물구멍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사용횟수와 상관있기때문에 정확히 어느정도 사용할수있다고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욕실의 온도에 따라 저수조의 물의 온도에 따라 녹는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은 힘들며 대략 3주에서 한달정도 길게는 한달반정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살림공방 변기용 세정제 40g 사용물질을 살펴보면 주요성분으로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사용되는 에톡실레이트와 물속에서 서서히 녹는 효과를 얻기위한 고분자점성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소독,세정,살균을 위해 도데실벤젠설폰산 세정제성분과 옥소계열 살균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제조일은 표기가 되어 있지만 사용기한은 따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는 성분이 아니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왕이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물에 녹으면 푸른색을 띄지만 농축되어 있어서 그런지 짙은 남색이나 검은색으로 보이는 고형물모양입니다.
포장비닐을 벗기면 본품은 얇은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데 절대로 이 비닐은 벗기면 안됩니다. 물론 벗기고 나서 장갑을 낀 상태로 사용하시면 가능하긴 합니다. 속비닐을 사용하는 이유는 세정제 성분이 손에 묻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세정제의 크기는 직경 5cm, 두께는 1.5cm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세정제가 모두 녹아 없어진 상태라 이번에 새로 추가설치를 합니다.
설치 위치는 출수구에서 가장 먼 구석에 넣으면 됩니다.
세정제를 넣고 5분정도 지난 다음 사용해보면 정상적으로 세정 성분이 녹아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연속으로 사용하면 세정성분이 녹는 시간의 제약때문에 물의 색이 옅어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진해지기때문에 신경쓰지 마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먼저 한달정도 세정제 한개를 사용하고 난 다음 이번에 두번째 사용중입니다.
살림공방 변기용 세정제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살균, 소독, 세정의 효과중에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은 역시 세정부분입니다.
살균/소독 효과는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데 사용하기전보다 확실히 변기벽에 발생하는 곰팡이가 적게 발생합니다. 대신 세정효과는 눈에 띌 정도로 확인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보통 변기에 발생하는 물때는 시간이 지나면서 착색되고 단단하게 코팅되는 형태라서 주기적으로 솔로 직접 세척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물론 가장 눈에 띄는 효과는 변기 세척 주기가 약간 더 길어졌다는점입니다. 예를 들어 평상시와 비슷한 수준으로 욕실을 사용할때 예전에는 3일에 한번 정도 청소를 했다면 비슷한 수준의 오염이 발생되는 시기가 5~6일정도로 길어진다는점입니다. 살림공방 변기용 세정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청소를 안해도 되는건 아니고 대신 청소횟수가 약간 줄어든다는점에서는 효과가 있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