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이케아 로스코그, 이동식 카트 리뷰 다나와 리포터

IP
2021.07.11. 07:20:06
조회 수
4659
4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얼마 전에 이케아 갔다가 갑자기 이동식 카트를 하나 사왔습니다.


제품명이 스웨덴어인데, 로스코그라고 하네요. 색상은 4가지(화이트, 검정, 빨강, 그린)인데 저는 그린으로 샀습니다. 군대 찬합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색이에요.



가격은 34,900원입니다. 가격은 큰 부담없는 정도인거 같네요.


(그외에 이것 저것 샀는데, 도마랑 식기도구는 반품했어요. 식기도구는 가성비로 가려다가 조금 더 품질 좋은 거로 바꾸고, 도마도 인도네시아산 마호가니 디자인 도마로 바꿨습니다.)



제품 박스에 보면 색상 표시가 있으니 잘 보고 원하는 색상으로 사면됩니다. 색상마다 품번도 다른 거 같아요.


깊이는 35cm, 가로는 45cm, 높이는 78cm입니다. 무게는 7kg.


최대 하중은 18kg까지 버틴다고 하는데, 선반 한 개의 최대 하중인지, 3개 선반의 총합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게 선반인데 총 3개가 들어있습니다. 바닥이 그릴로 되어 있어서 물, 먼지 이 빠질 수 있는게 특징이네요.



나사류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나사류는 일부 분실하거나 해서 모자라면 이케아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바퀴 회전 부드럽습니다. 이동식 카트니까 이동을 많이 하는 사용자일 수 있죠. 바퀴 자체의 굴림도 좋아야 하지만, 카트 방향 전환 같은 거 할 때 바퀴의 방향이 부드럽게 바뀌어야 합니다. 제가 돌려보니까 매우 부드럽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스토퍼가 없어서 고정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무거운 물건이나 깨지는 물건 올렸을 때 고정이 안되는 점은 약간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튼튼해 보이는 지지대. 



지지대는 상/하로 나뉘어져 조립하면 되는데, 나사로 고정됩니다. 전동 드라이버 하나 미리 준비하시면 편해요.



바퀴를 설치하고, 지지대와 연결시킬 프레임입니다.



연결 방식이 좀 신기한데 나사를 쓰지 않습니다. 끼워서 돌리는 식으로 연결합니다.



설명서 그림 보면 잘 이해가 되죠.



요렇게 2개가 한 세트입니다.



지지대를 저렇게 연결하면 됩니다.



나사로 단단하게 고정.



이제 최하단 선반을 고정시킵니다. 바깥쪽 커버를 끼워서 나사로 양 쪽을 고정하면 됩니다.



선반 3개다 이렇게 조립하면 되는데, 중간에 있는 선반은 위치를 원하는 높이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선반 다음에는 바퀴 조립입니다. 이것도 그냥 바퀴를 끼우고 돌려서 쉽게 조립 가능.



바퀴 4개의 높이를 조절할 수가 있는데, 이렇게 렌치 2개가 필요합니다. 위 쪽 너트를 돌려서 아래 쪽 너트와 간격을 조절하는 식인거죠.



이게 왜 필요한가 잠시 생각해봤는데, 바닥의 편평도가 맞지 않을 때 미세하게 조정하라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해서 선반에 수평계 놓아보니까 앞뒤는 수평이 맞는데,



좌우는 안 맞네요. 좌측이 좀 들려있는거죠.



근데 잘 생각해야 하는게, 최하단 선반은 좌우가 안 맞는데, 또 중간 선반은 좌우가 어느 정도 수평이 맞더라고요.


바닥의 수평도가 문제가 아니라, 제품 자체의 편평도도 안 맞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건 결국 사용자가 잘 조정해서 써야겠네요.



다 만들었습니다. 조립은 뭐 금방 끝납니다. 손 빠르신 분이라면 10분도 안 걸릴 거 같고, 손 느리신 분도 30분이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듯 하네요.



부엌 옆에 발코니, 다용도실에 놓았습니다.


사용할 때는 부엌에 들이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발코니에서 쓰기도 합니다.


구매한 용도로 쓰기엔 적합한 거 같아요.



제품 구매해서 조립 및 사용해보니 꽤 무난합니다.


디자인이 크게 호불호가 없고, 색상이 다양해서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거 같아요. 전 그레이그린을 샀지만 역시 무난한 건 블랙이나 화이트가 아닌가 합니다. 레드는 개성이 강해서 호불호가 있겠지만, 카페 등에 인테리어로 포인트 주기에는 또 나름 괜찮지 않나...


그리고 직접 조립하다보니 선반을 용도에 맞게 뒤집어 쓸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만약에 저걸 뒤집지 못하면 턱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의 트레이를 뺄 수가 없거든요.


사용자마다 카트에 넣는 제품의 높이가 다양할텐데, 그럴 경우 중간 선반의 높이를 조정하거나 아예 빼버림으로써 자기 용도에 맞게 쓸 수 있는 것도 좋고요. 


조립도 간편합니다.


단점은 딱히 없지만 굳이 뽑아 보자면 살짝 애매한 가격입니다.


이게 3만원 중반이면 그렇게 부담스러운 돈은 아니지만, 이케아의 드라간(19,900원), 호르나반(15,000원)에 비하면 비싸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거든요. 물론 사용용도(선반에 적재할 제품의 무게, 높이, 형태 등)에 맞추어 선택해야할 문제이지만요.


한 2만원 중반만 되어도 아주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은 듭니다.


바퀴의 고정이 안 되는 점도 아쉽습니다. 바퀴에 고정장치 하나만 달려 있었어도 훨씬 좋았겠죠.


그래도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만족하는 제품이여서, 이동식 카트 찾고 계신다면 참고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많은 리뷰를 보고 싶다면, "BigStar's Welcome to My Zone"  ←  Click!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다르타냥 님의 다른 글 보기

1/5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7 S32BG700 4K 32인치 사용기 (1)
사용기 가성비 최고의 모니터 MAG342CQR (1)
간단 사용기 msi MD241PW IPS 간단사용기 (2)
사용기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4070 Ti Gaming OC 구매 사용기 (2)
사용기 삼성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144Hz 커브드 모니터 추천 (2)
사용기 가벼운 14인치 고성능 노트북 GIGABYTE AERO 14 BMF OLED 사용기 (2)
사용기 10만원 중반대 가성비 갑이다! 비트엠 Newsync 277PQ IPS 리얼 100 노블 게이밍 HDR (2)
사용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PC 케이스, MONTECH AIR 903 MAX 강화유리 White 리뷰 (2)
사용기 측면에 140mm Fan 3개 장착 가능한 어항 케이스 - 앱코 SUITMASTER U3000 갤러리 (3)
간단 사용기 rtx4060ti aorus gaming oc 사용 후기 (3)
사용기 청소, 세척, 건조까지 완벽 샤오미 10세대 미홀 M9 PRO MAX 올인원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3)
사용기 채선당 굴림만두전골 790g 후기 (5)
사용기 4K 144Hz 입문용 가성비 최강 삼성 모니터 S32BG700 (5)
사용기 인텔® Evo™ 플랫폼 기반 LG전자 2023 그램15 노트북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애즈락 A620M-HDV/M.2+ 디앤디컴, 라이젠 7600, RTX 4070 완본체 후기 (4)
간단 사용기 MSI MAG342CQR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ASrock b650M Pro RS 구매 후기 (4)
간단 사용기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70 Ti 팬서 그래픽카드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화이트 모니트 알파스캔 32인치 완전 강추에요!! (5)
간단 사용기 MSI G321Q IPS 게이밍 WQHD 170 HDR 모니터 사용 후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