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보람씨앤에이치 샐리의 살림법칙 뽑아쓰는 일회용 행주 물티슈 60매 제품의 라이트 버전으로 최근 출시된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 라이트 80매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서 장단 평량을 줄이는 대신 매수를 늘린 제품입니다.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 제품은 식품첨가물성분으로 만들어 안정성이 높은 1회용 행주물티슈 입니다.
독일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피부 안전성도 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 제품은 항균/살균 효과가 있어서 주방용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유통기한은 2년이며 물티슈 제품은 가능하면 최근 제조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대부분 안정성이 높은 보존제를 사용해 품질 문제는 없습니다.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 제품의 특징은 에어엠보싱이 적용된 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고 도톰하며 식품첨가물 성분을 원료로 사용하며 CMIT, MIT, 파라벤같은 유해 성분 7종을 사용하지 않으며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함유해 세정효과를 제공합니다.
일단 개봉을 하면 1개월이내에 사용 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사용된 원료 자체는 식품첨가물에 사용되는 원료를 사용하기때문에 안정성이 높지만 제품자체는 세정제로 분류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품주의사항에도 식품에 옮아가지 않는것에 한해 사용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 주요물질을 살펴보면 정제수, 이탄산나트륨(베이킹소다), 시트르산(구연산)이며 보존제로 벤조산나트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된 원료들은 모두 안정성이 높거나 식품에도 사용가능한 원료라서 안전한 제품입니다.
80매 기준 한팩의 무게는 612g 입니다. 일반 물티슈 제품중에서도 이렇게 매수를 고려한 팩당 무게가 높은 제품은 드문편입니다. 보통 고급형 제품으로 도톰한 원단을 사용하는 제품이 이정도의 무게가 나갑니다. 일단 무게만 봐도 원단의 두께나 도톰한 정도가 예상됩니다.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의 크기는 가로 22cm 세로 16cm로 일반 물티슈보다 20~30%정도 더 큰편입니다. 표면은 엠보싱무늬를 적용해 도톰한 느낌을 제공하며 확대해서 살펴보면 미세하게 세로줄 무늬가 보입니다. 일단 가로 방향으로 약간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가로 방향으로 늘어나긴느 하지만 원단에 사용된 펄트의 함량이 높아서그런지 늘어나도 도톰함이 유지가 되며 세로 방향으로는 거의 늘어나지 않습니다. 주방세정용 티슈 제품이라 너무 잘 늘어나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는데 일단 늘어나는 정도가 적어 주방세정용 티슈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일단 가장 먼저 전자레인지와 전자레인지 보관선반을 닦아봤습니다. 이탄산나트륨이 들어가 있지만 거품이 발생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도톰한 두께의 원단이라 그런지 힘을 줘서 닦아도 쉽게 헤지거나 늘어나지 않아서 편리했습니다. 티슈의 크기가 커서 두번 세번 접어가면서 닦을 경우 한장만 사용해도 꽤 넓은 면적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손잡이와 구석에 흘린 음식물을 닦아내는 용도로도 사용해 봤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세정할때와 마찬가지로 티슈가 도톰하고 튼튼한편이라 힘을워저 구석 구석 닦아내기에 편리했습니다. 식품첨가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따로 세척하고 난 다음 두번 세번 닦아내지 않아도 되는점이 가장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눈으로 보이는 효과는 아니지만 구연산을 함유해 살균/항균 효과를 제공한다는점입니다. 주방이라 각종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오염이 발생하면 균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데 샐리의살림법칙 행주물티슈를 사용하면 이런측면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