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안텍 Antec P10 FLUX 케이스, 저소음케이스추천

IP
2021.07.13. 23:16:19
조회 수
196
2
댓글 수
1


안녕하세요! IT리뷰어 자스민입니다.


요즘은 컴퓨터케이스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저마다 다양한 기능을 뽐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화려한 외관과 LED를 잘 보여주는 강화유리가 달린 케이스들과 달리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의 저소음 케이스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ASMR 유튜브를 하고 있어서 원래 소리에 민감하기도 하고 특히 영상 촬영을 할 때는 소음에 굉장히 예민한 편인데요. 데스크탑을 켠 상태로 녹음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그때마다 PC에서 나는 소음이 굉장히 거슬리더라구요. 그래서 쿨링팬이 없는 모델도 사용해봤는데 발열을 잡을 수가 없어서 포기하고 있다가 최근에 소음과 쿨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케이스가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안텍(Antec)사의 P10 FLUX 라는 저소음 쿨링 케이스인데요.

1986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안텍사는 컴퓨터 파워, PC케이스, 쿨러 등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파워서플라이에서 이름을 많이 들어봤던 회사인데 컴퓨터 케이스 쪽에서도 꽤나 좋은 평을 많이 받고 있더라구요.



기본적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스의 크기가 큰 편이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TX, ITX, m-ATX 메인보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그래픽카드도 최대 350mm까지, CPU 쿨러는 175mm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호환성이 높습니다. HDD는 3개 SSD도 3개를 장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SSD의 경우 HDD를 장착하지 않는다면 최대 5대까지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상단부에는 쿨링팬을 달 수 없는 케이스의 특성상 수냉쿨러는 전면부에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360mm 사이즈의 수냉쿨러도 장착이 가능하여 호환성은 높은 편입니다.




안텍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라고 하는 올블랙 컬러의 박스형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하며 통일감있고 현대적이며 모던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올블랙 세팅을 굉장히 선호하는 지라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전면부는 Sf영화에 나오는 AI나 외계인의 기계 같은 느낌도 주더군요.


아랫쪽에는 PERFORMANCE SERIES 라는 라인업명이 써져 있습니다. 역시 티내지 않는 미니멀한 이미지라 좋습니다.


전반적인 마감도 아주 훌륭하고 조립부의 처리가 좋아서 부드럽게 열고 닫히며, 차가운 금속이지만 만지고 있으면 기분 좋은 느낌까지 들게 하는 케이스입니다.

처음에는 전면이 막혀 있는 디자인이라 쿨링 성능에 다소 의문이 들었었는데요.

전면부에는 공기가 환기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보다 쿨링 성능을 올리고 싶을 때는 전면 패널 부분을 오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좌, 우 어느 쪽으로도 열 수 있게끔 설계되어 있다는 것도 재미있는 부분인데요. 추가적인 설계상의 노력이 필요하더라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ntec P10 FLUX 케이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저소음 케이스라는 것인데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전면 패널은 물론 위, 오른쪽, 왼쪽 패널 모두에 방음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방음패드를 부착해서 소음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케이스 상단에는 쿨링팬을 달 수 없는 것이죠.

0.5t의 방음재는 소음을 흡수해서 외부로 새어나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소음케이스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이며 방음실이나 녹음실에도 자주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안쪽에도 역시 Antec 회사명이 새겨져 있는데요. 이 부분에 손잡이가 있어서 적은 힘으로도 쉽게 먼지 필터 부분을 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쉽게 쿨링팬이나 필터 청소도 가능하죠.


120mm 사이즈의 쿨링팬은 전면부 3개, 후면에 1개, 그리고 하단에 추가로 1개를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전면부와 후면부 팬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굉장히 쉽게 조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단 쿨링팬은 개별 포장되어 케이블 타이로 잘 묶여져 있었는데요.

저는 그래픽카드를 설치하면서 같이 아래쪽에 설치해주었어요.

하단 쿨링팬은 그래픽카드의 쿨링을 위해 사용되기도 하지만 케이스 내부의 전체적인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음을 잡기 위해 설계된 밀폐형 케이스이다보니 쿨링면에서는 부족할 수 도 있기 마련인데, 이렇게 GPU의 쿨링을 최적화한 FLUX 설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쿨링팬의 컬러 또한 화이트가 아닌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케이스와 전체적인 통일감을 준 것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밀폐형 케이스의 특성상 다소 부족할 수 있는 공기의 순환을 위해 옆면 하단부에는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바닥면에도 통기를 위해 메쉬로 된 부분이 있었는데 탈착이 쉽게 되어 있어서 청소도 용이한 편입니다.

케이스 밑면의 다리의 높이도 다른 케이스보다 높아서 보다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도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사이드 패널을 열면 Antec로고가 써 있는 벨크로와 케이블 타이로 잘 정리된 선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선 정리에 진심이신 분들이 보신다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흡족함에 입꼬리가 올라갈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에는 내장 팬 속도 컨트롤 패널이 별도로 달려 있었는데요.

이 팬 허브에 연결을 하면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저소음이 필요한 경우 쉽게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이 부분도 정말 좋더라구요)


파워를 설치하는 부분에는 파워 서플라이를 안정적으로 고정시켜주고 소음이 나지 않을 수 있도록 쫀쫀한 소재의 받침대까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와 함께 선정리를 도와줄 수 있는 여분의 벨크로와 케이블타이, 나사들이 하드랙부분에 박스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에는 그림으로 순서대로 알아보기 쉽도록 조립방법이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그 동안 제가 봤던 케이스들 중에 가장 직관적이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는 설명서인 것 같습니다.


나사들은 쓰다보면 잃어버리기 쉬운데 종류별로 넉넉하게 들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




요즘 나오는 케이스답지 않게 ODD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되니까 내장 ODD설치가 필요하신 분들께 케이스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설명서를 따라하면 초보자분들도 쉽게 컴퓨터 조립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기존에 서브컴에서 사용하던 라이젠 3600 CPU와 A320M 보드, 그리고 RX580 그래픽카드를 장착해주었습니다. 케이스 내부 공간이 넓기 때문에 부품들이 인접해 있어서 생기는 발열도 어느 정도 해소되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밤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간혹 LED가 너무 신경이 쓰여서 꺼놓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P10 FLUX 케이스는 다 조립하고 나면 밖에서 봤을 때 안에 있는 부품들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LED 등 화려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단부에는 전원버튼, 팬속도 조절 버튼, USB 3.0 2개와 헤드셋 및 마이크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팬속도를 케이스에 있는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설치 후에는 소음을 한 번 측정해봤는데요. 저소음 케이스라서 그런지 평균 37dB정도로 굉장히 정숙한 소음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이 정도면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나 업무 환경에서 사용하기 아주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소음 뿐 아니라 중요한 발열, 쿨링 성능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밀폐형 케이스임에도 쿨링 성능 또한 나쁘지 않았고 특히 그래픽카드의 경우 발열에 전혀 걱정이 없을 정도로 쿨링성능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무래도 GPU 아래에 추가 팬을 달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밀폐형 케이스는 발열에 약하다는 고정관념을 뒤집고 소음과 쿨링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안텍 P10 FLUX 케이스를 살펴봤는데요. 심플하고 미니멀한 올블랙 컬러의 디자인도 제 취향인데다가 저소음 케이스라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소음에 신경을 쓰시거나 조용히 컴퓨터를 사용해야하는 환경의 분들이라면 P10 FLUX 컴퓨터케이스추천드리고 싶네요.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3029410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자스민789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PC 컴퓨터 케이스 추천, 다크플래쉬 DLX23 NEO MESH! 디자인, 쿨링, 확장, 조립편의성 끝판왕!
다나와 체험단 디알고 BHANC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리뷰 (1)
외부 체험단 웹캠커버로 안전한 STCOM biz UHD4K 웹캠 (1)
다나와 체험단 AMD 노트북 ROG STRIX G513QE-HN004 게임밍의 감성을 더하다
외부 체험단 소장해야만 하는 궁극의 디자인! "로지텍G 리그오브레전드 컬렉션 세트"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쿨러추천, darkFlash Ellsworth S11 PLUS ARGB (블랙) (1)
다나와 체험단 RGB CPU 쿨러 이거 어때? darkFlash Ellsworth S11 PLUS ARGB
다나와 체험단 블랙박스추천 엠피온 블랙박스 HERO X
다나와 체험단 게임 감성을 위한 게이밍 컴퓨터 케이스 darkFlash DLX23 NEO MESH RGB 강화유리 케이스 (2)
다나와 체험단 메쉬 디자인으로 쿨링을 강화한 DLX 세번째 모델! 다크플래쉬 DLX23 NEO MESH RGB 강화유리 PC케이스 (1)
다나와 체험단 재택근무용 가성비노트북 LG 15UD50P-GX50K 개봉기
외부 체험단 3RSYS 빙하7 PLUS M.2 방열판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파워 적극추천!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후기 (1)
외부 체험단 로지텍G 리그오브레전드 컬렉션 환상적인 콜라보
다나와 체험단 잘만 CNPS10X PERFORMA BLACK CPU쿨러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빔 프로젝터] 뷰소닉 PJB7808HD
다나와 체험단 맥북에어 m1 부족한 포트를 위해 디알고 멀티허브 추천!
다나와 체험단 [메인보드] 4년 무상 서비스 이엠텍 BIOSTAR RACING B550GTQ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키보드 EVGA Z15 사용후기 (1)
외부 체험단 안드로이드11 탑재한 75인치 스마트TV 이스트라 AN753UH 후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