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타워 사이즈에 화이트 컬러, 그리고 3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로 가성비까지 갖춘 케이스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입니다.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는 ATX와 M-ATX, Mini-ITX 사이즈의 메인보드와 스탠더드 ATX PSU 파워 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CPU 쿨러는 최대 165mm까지 가능하며 그래픽카드는 287mm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입체적인 메쉬 디자인을 적용해 가격대 이상으로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상단에는 파워 스위치와 리셋, LED On-Off, USB 3.0, USB 2.0, 마이크/헤드폰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상단에 적용된 먼지 필터로 외부 유입 먼지를 최소화해주고요.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 내부에는 총 6개의 팬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120mm 팬 3개가 달려 있으며 상단에 120mm 팬 2개와 후면 120mm 팬 1개, 총 6개가 달려 있는 거죠.
6개의 팬 모두 RGB 팬으로 컴퓨터가 작동하는 동안 독특한 컬러 효과를 연출해 존재감을 나타내줍니다.
케이스 자체의 크기는 작지만 ATX 규격의 메인보드까지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더라고요.
그리고 최대 157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한 상태에서 안정적인 전원 공급에 도움을 줄 에어홀도 구성되어 있고요.
케이스 후면에는 그래픽카드를 세로로 장착할 수 있도록 세로형 PCI 슬롯이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별로 라이저 카드가 필요하긴 하지만 그래픽카드를 세워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겠더라고요.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는 하드디스크와 SSD를 설치할 수 있는 3.5 전용 베이와 2.5 전용 베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HDD 1개와 SSD 2개 또는 HDD 2개와 SSD 1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에 700W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SSD 1개와 HDD 1개로 저장 장치를 구성했고요.
내부 공간을 가득 채울 ATX 규격의 Z77 메인보드를 넣어줬습니다.
확실히 ATX 규격까지 탑재가 가능하니 내부 공간을 활용하기에는 부족함은 없겠네요.
그리고 옆면은 간단하게 선 정리를 해서 마무리해 줬습니다.
아직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에 추가적으로 장착할 때 다시 깔끔히 정리해 줘야겠네요.
이렇게 i5 3570k와 Z77 메인보드로 시스템 구축이 끝났네요.
전원 스위치를 누르니 케이스에 설치되어 있는 6개의 RGB 팬이 내부를 화려하게 비추네요.
케이스에 설치된 6개의 RGB 팬과 CPU 쿨러까지 더하니 엄청 화려한 케이스가 되어 버렸네요.
화이트 컬러의 케이스라 깔끔하면서도 RGB가 적절하게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전면의 입체적인 메쉬 패널을 통해 보이는 팬의 모습이 생각 이상으로 예쁘더라고요.
블랙 컬러의 케이스를 보지 못해 그 느낌은 모르겠지만 화이트 컬러가 무척이나 깔끔하기도 하고 RGB를 잘 어울려서 좋네요.
내부를 통해 팬을 살펴보면 더 색감이 화려하게 보입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팬 속도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느낌도 좋네요.
영상으로도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 케이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컴이지 킹덤 코디101 V2 케이스를 살펴봤는데요.
3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화이트 컬러에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네요.
총 6개의 RGB 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ATX 규격의 메인보드와 165mm 사이즈의 CPU 쿨러, 287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강화 유리를 채택해 내부 시스템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화려한 RGB 효과는 물론, 6개의 팬이 외부 공기를 흡기해 빠르게 내부의 열기를 배출해 줬고요.
저렴하면서도 디자인이 예쁜 케이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선택지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