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EU, 2035년 내연차 없애는 초강력 탄소 규제안 발표

IP
2021.07.15. 07:38:43
조회 수
355
1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EU집행위원회가 탄소국경세 도입과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금지 등을 담은 강력한 탄소 배출 감축 방안을 발표했다고 하네요.


보도 내용에 따르면 집행위는 EU 역내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55%까지 감축하기 위한 입법안을 발표했는데,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일명 탄소국경세로 불리는 탄소국경조정제도가 도입되어 EU 역내로 수입되는 제품 중 역내 제품보다 탄소배출이 많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비용을 추가로 부과하게 됩니다. 일종의 관세 역할을 하게 되는거죠.


2026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간다는데 수입사들은 해당 수입품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재한 디지털 인증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해서 EU로 수출하려면 이게 상당한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EU에 수출하는 우리 기업들이 이에 대응하려면 고민이 깊어질거 같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비용 감당이 가능한 대기업은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중소기업들은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염려가 되네요.


한편 자동차 배기가스 배출도 규제를 강화해 2035년까지 개솔린과 디젤 엔진 신차 판매를 사실상 금지하기로 했다네요. 이후로는 전기차만 생산과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2025년까지 회원국들이 주요 도로에 최대 60Km 구간마다 공공 충전소를 설치하는 방안도 제시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우리 자동차 기업들도 발등에 불이 떨어진거 같습니다.


일단 이 두 가지 측면에서죠. 2035년부터는 전기차 외에는 EU에 판매를 할 수 없게되었으니 그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고, 자동차 생산 공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부분도 규제를 받게 되니까요. EU에 수출하려면 EU 역내 공장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상태로 생산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증빙하지 않으면 추가로 탄소세를 수출 시 부과 받게 되는거라


이런 상황에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얼마나 잘 대응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특히 이런 상황에서 과연 르노삼성이나 한국GM이 국내 공장에 EU 역내 공장보다 이런 부분에 대한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저감 생산 공정화를 위한 투자를 단행할런지 의문이네요. 쌍용차 역시 그럴 여력이 있을지 알 수 없는 노릇이고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느낌하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바퀴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바퀴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바퀴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정보 삼성SDI, 현대차에 2026년부터 7년간 배터리 공급키로 (2)
정보 디자인 예뻐서 호평 받았던 국산차 (1)
정보 전기차 눈물의 할인 (3)
정보 사우디 간 KG 모빌리티, SNAM사와 부품 공급망 MOU 체결 (5)
정보 '현대차에 삼성 배터리' 이재용·정의선 車동맹…전기차 50만대분 (4)
정보 BMW 미니, 중국산 전기 미니 생산 개시 (2)
정보 삼성SDI, LFP 배터리 상용화 본격 착수 ... 2025년 이후 양산 추진! (2)
정보 기아, 'EV6' 미국 시장에 '라이트 롱 레인지' 트림 추가 (2)
정보 영원한 1등은 없다...수입차 시장 지각변동 (4)
정보 정의선 회장, 중동도 정조준… 2030년 현대차·기아 판매 목표 55만대 (4)
정보 기아, EV3보다 작은 유럽 전략 모델 'EV2' 2025년부터 생산 계획 밝혀 (2)
정보 현대차, 중고차 온라인으로도 판매 (2)
정보 테슬라의 대형 전기 화물 트럭 '세미', 타사 대비 우수한 모습 보여줘 (2)
정보 기아, 신형 '카니발' 내달 출시 ... 하이브리드는 12월!
정보 테슬라 3분기 '어닝 쇼크'…수익 44% 급감 (6)
정보 현대차, 24일부터 중고차 판다…“레몬시장 없애겠다” (5)
정보 현대차 日 공략 두번째 전기차 코나, 다음달 출시 (5)
정보 현대차·기아, ‘삼성·애플·구글’ 힘 합쳤다…디지털키 공유 (5)
정보 기아, ADEX서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4)
정보 중 CALB, 25년 수명 주기 배터리 셀 공개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