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가 국내 배터리 패키징 업체인 라온텍과 협력해 리튬이온 이동식 배터리팩 시스템을 내년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이듬해 이를 적용한 전기 추진식 차도선에 적용해 시운전을 거쳐서, 2024년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한다고 하네요.
이 전기 추진식 차도선은 차량 20대를 적재하고, 여객 100명 이상을 탑승시킬 수 있는 선박으로 목포에서 인근 섬을 운항하는 노선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가 국내 배터리 패키징 업체인 라온텍과 협력해 리튬이온 이동식 배터리팩 시스템을 내년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이듬해 이를 적용한 전기 추진식 차도선에 적용해 시운전을 거쳐서, 2024년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한다고 하네요.
이 전기 추진식 차도선은 차량 20대를 적재하고, 여객 100명 이상을 탑승시킬 수 있는 선박으로 목포에서 인근 섬을 운항하는 노선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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