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입니다.
하루견과 제품들은 대부분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는데 특이하게도 썬넛트 컬러푸드 시리즈 제품들은 파이토케미컬에 기반한 견과류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이토케미컬은 식재료의 색상에 따라 고유의 효과가 있다고 하며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특정 색상의 식재료를 사용해 질병을 예방하고자 하는 효과를 보기 위해 사용되어집니다. 과연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은 어떤 구성으로 어떤 효과를 제공할지 기대가 됩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을 개봉하면 기본적으로 20g 5개를 기본 세트로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파이토케미컬 레드에 기반한 제품이라 그런지 제품의 포장도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일단 포장지의 색상만으로도 레드컬러의 강인함이 느껴집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의 붉은색은 달콤한 요거트 건포도에 붉은색의 히비스커스를 입힌것을 의미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구운아몬드를 비롯해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간 브라질너트 그리고 고소한 맛을 내주는 렌틸 플레이크를 함께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붉은색 파이토케미컬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새콤한 히비스커스 요거트 건포도를 더해 견과의 바삭함과 건과일의 상큼함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렌틸플레이크 24%는 아랍에미리트산이며 호두 22%는 미국, 칠레, 중국등 다양한 원산지 제품을 사용합니다. 아몬드 20%는 미국산이며 여기에 히비스커스요거트 건포도 19%와 브라질너트 15%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하지만 견과류 특성상 시간이 지날수록 일명 쩐내라는 견과류에 함유된 오일이 산화되어 나는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1봉의 무게는 23g으로 포장을 제외하면 정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1봉지의 구성모습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에 포함된 아몬드입니다. 대략 4~5알정도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에 포함된 렌틸플레이크입니다. 렌틸콩을 조각내어 구웠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에 포함된 브라질너트입니다. 대략 2알정도 되며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을 포함하고 있는데 하루 권장량이 제한된 성분이라 브라질너트는 너무 많은 양을 먹게되면 설사를 할수도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요거트가 코팅된 건포도입니다. 레드 색상을 예상했는데 의외로 히비스커스 요거트 색상이 붉은색이 아니라 핑크색에 가까워보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 제품의 컨셉인 레드는 붉은색의 히비스커스 요거트를 코팅한 건포도를 의미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구운아몬드를 비롯해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간 브라질너트 그리고 고소한 맛을 내주는 렌틸 플레이크를 함께 구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렌틸콩을 밥에 섞어 먹어본 경험이 있는데 그당시에는 상당히 맛이 없어서 싫어하는 견과류였습니다. 그런데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레드에 포함된 렌틸플레이크는 구워서 그런지 예전에 생콩을 구워 먹던 맛이 났습니다. 상당히 추억의 맛이었는데 고소하고 식감도 바삭하고 좋았습니다. 히비스커스 요거트 건포도는 예상대로 새콤 달콤한 맛으로 하루견과를 먹으면 보통 마지막에 텁텁한 느낌이 남게 되는데 마지막 후식같은 느낌으로 상큼하게 끝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히든키입니다. 맛은 좋은데 좀 아쉬웠던점은 요거트가 온도가 높아지면서 녹아내리는 현상이 발생한다는점입니다. 사진에서도 살짝 녹아서 렌틸 프렐이크가 붙어 버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