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뛰어넘는 최상급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G15 을 사용해보다 |
저에게도 이렇게 좋은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해볼 기회가 오네요. ㅎㅎ. ASUS 에서 출시한 ROS 제피러스 G15 를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정식 명칭은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19 이고 CPU 라이젠 R9-5900HS 와 그래픽카드는 RTX3080 을 탑재한 어마무시한 녀석입니다. 집에 있는 PC사양보다도 더 뛰어난 괴물같은 녀석인데요. 오늘은 이녀석의 전체적인 인상과 주요 특징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래도 새제품이니까 개봉기를 이야기해볼텐데 노트북 개봉기가 다 그렇듯 특별한건 없습니다. 박스와 본체 그리고 어댑터 등이 있습니다. ROG 라인답게 겉박스도 디자인이 예쁩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지 않게 박스도 슬림하고 디자인도 예쁘네요.
묵직한 크기의 어댑터. 크기비교를 위해 듀얼쇼크와 한컷~
게이밍 노트북이니 스펙을 한번 살펴보죠. PC 스펙표가 아닐 정도로 휘황찬란한 스펙표 입니다.
이녀석은 엄연히 휴대가 가능한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여기에 그래픽카드는 RTX-3080. 모든 게이머들이 갖고 싶어하는 꿈이 그래픽카드죠.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이야 가장 최상급 부품을 사용하면 최고사양의 노트북이 되는거야 자명한 사실인데 항상 발목을 잡는게 결국 무게와 소음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구분짓는 기준이되기도 하고요. 그런점에서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19 의 1.9Kg 이라는 무게는 정말 놀라울 뿐입니다. 그저 그런 스펙이 아닌 최상급의 스펙을 지니면서도 1kg 대의 무게를 유지한다는점에서 이제 드디어 게이밍 노트북도 들고 다닐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죠.
전체적인 디자인은 그냥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인지도 모를 정도로 차분하고 깔끔한 디자인인데요.
키보드는 풀키보드 방식은 아니지만 크기가 크고 버튼간 간격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라 게이밍을 할때 정확한 타건이 되는 편입니다. 타건감도 나쁜편은 아니고요. 특히 터치패드가 게이밍 노트북 치고는 넓은편이라 게임외에 작업을 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키도드 뒤쪽으로는 은은하게 백라이트도 들어와서 게이밍 감성을 보여주기에도 충분해 보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에서 발열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소음의 대부분을 발열을 빼기위한 팬가동에서 발생하는데요.
발열을 위한 송풍구가 키보드 좌우측 끝쪽과 하판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총 4군데에서 열기를 방출하는데 키보드 우측의 경우 마우스가 자리하는데 이쪽으로 뜨거운 열기가 나오더라고요.
오랜시간 게임을 하면 좀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좌우측에는 각종 단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썬더볼트가 없는게 아쉽긴 하지만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단자는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19 는 디스플레이도 꽤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165Hz 의 주사율을 갖추면서도 WQHD 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왠만한 게임들은 대부분 풀옵션으로 즐길수 있도록 하드웨어적으로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이하게 게이밍 노트북치고는 180도로 힌지가 젖혀집니다. 보는것처럼 화면을 바닥에 펼칠 수가 있는데요. 터치패드가 넓은점이나 화면이 펼쳐진다는것을 봤을때는 게이밍 외에 디자인이나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도 활용성이 좋아 보입니다.
항상 최신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일은 기분좋은 경험입니다. 그게 게임에 관련된 제품이면 더욱 그렇죠. 요즘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19 에다가 온갖 사양높은 게임들 다 까는게 제 취미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만큼 어떤 게임을 깔아놔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녀석에 진짜 성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OG 제피러스 G15 GA503QS-HQ019 (SSD 1TB)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