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내돈내산 비스포크 컬러디자인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한달사용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1.08.02. 17:36:53
조회 수
594
6
댓글 수
7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Window Fit)

한달 간단 사용후기

AW05A5171BZA



둘째가 태어나고 나서 작년 여름에 방에서 자는 것이 너무나 쉽지 않음을 느껴 올해 만큼은 에어컨을 추가로 달아야 겠다 싶은 찰라에 3년전부터 창문형 에어컨이 부지런히 홈쇼핑에서 방송을 하는데 그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더군요. 작년까지만 해도 파세코 등의 타사제품이 눈에 띄이긴 했으나 여전히 소음이 크다는 주변 평가에 결국은 실외기 있는 정통 벽걸이 에어컨을 해야 하나 ... 하는 수많은 고민을 하였답니다. 한편으로는 수냉기 원리로 돌아가는 이동형 에어컨도 있기에 고민도 하면서 알아보긴 했지만 불편한 점이 더 많다는 것도 간과할 수 없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었네요. 


그러나 켜놓고 잘 것도 아니고 소음이라고 해도 귀가 따가울 정도만 아니면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마침 삼성에서 출시된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이 홈쇼핑 채널마다 나오길래 큰맘 먹고 구매를 했습니다. 타사 제품보다 10~20만원이 더 비싸지만 그래도 삼성이니 AS만큼은 잘 되겠지 싶은 기대심리도 한몫했고 디자인도 준수해서 마음에 들었고요. 많이 팔리긴 팔렸나 봅니다. 5월 초에 결제하고 나서 6월 초... 한달 가까이 되서야 설치를 받았으니 말이지요. 오늘로서 대충 한달정도 사용을 한 셈인데.... 솔직하게 .. 그리고 간단히 한달 사용기 남겨봅니다. 



일단 이 제품에 대해서 좀 알아봐야 겠죠?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상세페이지)



우선 에너지 1등급이라는 것이 제일 마음에 들고요. 디자인은.. 색상 등 비스포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삼성가전이 추구하는 컨셉이죠. 디자인에 대해서는 만족스럽고요. 이정도면 뭐... 한편으로는 한일이나 다른 회사의 디자인과 유사성이 보이는데.... 제가 그런 것 까지 일일이 따지기에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이 말하는 최대의 장점은


1) 실내외기 일체형으로 셀프 간편 설치

2) 배관 설치 필요없는 자연 증발 시스템

3) 2중 바람 날개로 냉기를 빠르게 순환하는 강력 회전 냉방

4) 트윈 인버터 컴프레서로 도서관 수준의 37 dB 저소음&저진동

5) 저소음 모드 사용 시 소비전력 최대 70 % 절전

6) 관리가 편한 위생적인 이지케어 


참 좋은 점이 많은 친구임에는 분명하나 그 와중에도 아쉬운 점이 공존하는 제품임에는 확실합니다. 그럼에도 만족스럽다고 하는 이유는 아마도 용도에 따른 구조적인 .... 장점이 너무나 확실하기에...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추천하는 바입니다. 여유만 되면 아이들 공부하고 노는 방에도 달아주고 싶네요~


간단하게 사용기 남겨봅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제품 외관 살펴보기 

셀프설치 아닌 삼성전문 설치로 



홈쇼핑에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가장 편하고 좋았던 것은 셀프설치가 아닌 출장설치였기에 편리했습니다. 저야 뭐 힘쓸일은 없었죠. 셀프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니 그리 어렵진 않겠더라고요. 다만 에어컨 무게 자체가 꽤 나가니 힘좀 써야 겠습니다. 

여하튼 한달동안 잘 사용하고 있고 .... 덕분에 6월부터 더위가 찾아 왔는데 저희 둘째가 이제는 시원하게 밤에도 잘 자니 다행이랍니다




외관은 서두에 이야기 한데로 삼성 비스포크 디자인과 색상이며 전면에 상태LED를 통해서 작동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누를수도 있고요 리모컨으로 작동을 하면 됩니다. 자동, 냉방 제습 송풍이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며 야간에는 저소음모드로 하면 꽤나 조용합니다. (생각보다 조용하다는 것이지..... 작은 소음은 아닙니다 ^^) 보시는 바와 같이 핑크색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옆면에는 리모컨 부착위치가 있는데 자력으로 부착이 가능합니다. 요런건 편의성을 생각한거라 칭찬. 


설치한 것을 보면 흠..... 약간은 좀 뭐랄까 깔끔하게 보이진 않더군요.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나름 창문을 열었을때 틈새로 바람이 들어오지 않게 배려해준 것인지.... 후자라고 생각하긴 하는데요. 여하튼 해주시면 좋은 거죠 뭐. 창문 프레임은 단단히 잘 고정이 되어 있으며 그 모양대로 무거운 에어컨을 잘 지지해 주고 있습니다. 쉽게 떨어질 것 같진 않네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오오 이건 좋다. 모터와 컴프레서는 무상수리 평생보증이라고 되어 있네요. 좋긴 한데... 고장 안나는게 제일 좋은 거겠죠? 그리고 에어컨 필터가 있는 쪽은 분리가 가능해서 세척이 가능합니다. 일반 에어컨과 비슷합니다. 2주만에 한번씩 청소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깨끗할 수록 좋죠. 



리모컨은 아주 심플합니다. 참고로 같은 삼성 에어컨이라면 작동 호환이 된다고 하길래 거실에 있는 에어컨을 켰더니 진짜 켜지더군요. 물론 상세설정은 안되지만 말입니다. 허허허 ^^ 나중에 IOT 실내 동글이 하나 사서 하나로 통합하면 편리할 듯 하네요.







실 사용기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윗도우핏



작동설명이야 눌러보면 아는 것이니 ... ^^ 작동하는 모습을 참고하시길.. ^^ 

전원 On 하면 2중 바람날개가 좌우로 움직이면서 바람을 쏴줍니다. 바람세기는 총 1~5단계로 되어 있고 세기가 쎄질 수록 소음은 더 커집니다. 개인적으로는 1단도 소음이 없다고 할 순 없어요. 아기방에서 밤에 틀어놓고 자기에는 확실히 잘 들립니다. 그래서 이 제품군이 아직은 소음이 크다고 하는 말이 일리가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러한 분들이라면 구매해도 될 듯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어른의 경우 소음보다 더운거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2) 에어컨 바람 맞고 잠자기 어렵다. 자기 전 틀어놓고 시원한 공기 상태에서 자고 싶다.

3) 소음에 그리 예민하지 않고 보통이며 죽었다 깨어나도 타공해가면서 실외기 또 달아가면서 설치하기 싫다.


저는 1~3번 다 해당되기에.. 그리고 우리 와이프님도 마찬가지이고. 특히나 저희 아이들도 에어컨 바람에 민감한지.... 기침을 하거나 콧물을 바로 흘리기에.... 그래서 삼성 무풍 에어컨 나왔을때 환호성을 질렀던 소비자 중 하나입니다. ㅋ 이런 상황과 성향이라면 창문형 에어컨은 꼭 필요하고요.



그러나 위의 개인적 의견을 안티성을 받아드리지는 마시고...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사실 소음이 많이 좋아진 것은 사실이니까요. 이 제품 사기 전에 1세대 제품을 사용하는 곳에 가서 소음을 체험해보고 이 제품을 구매한 것인데 확실히 작아지긴 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메인 에어컨은 거실에 놓고 쓰는... 커버면적이 넓은 곳에 쓰는 환경이 많고 이 제품은 방에서 쓰기 참 좋은 서브용이기에 사용빈도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어요. 그렇기에 장점이 확실하고요. 한편으로는 이 제품만 틀어놓고 있어도 은근히 거실까지 찬 공기가 나와서 제법 시원하기에.... 


처음에 거슬렸던 소음부분은 이제 신경을 안씁니다. (신경 안씀 반 & 포기 반 ^^)




그 밖에 사용성.. 기능성은 심플하면서도 특별한 것은 없기에 편리합니다. 그거면 된 것이지요.




일반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이기에 바람 세기 변경 전 주변소리를 먼저 들어보시고 소음을 비교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생각보다 뭐 괜찮아요. 




요렇게 살짝 뒤집어 보면 .... 이 제품의 진가가 보입니다. 창문을 마음대로 열고 닫고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최대의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작동시에는 반드시 창문은 열어놔야 합니다. 닫고 작동시키면 통풍이 되지 않고 외부 공기 유입이 막히므로 에어컨이 뜨거워 지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에필로그

총평



장단점이 확실함에도 구매하고 만족하는 것은 역시나 실외기가 필요없고 창문형임에도 창문을 여닫을 수 있는 편리함일 겁니다. 삼성 창문형 에어컨 검색을 해보면 제가 생각하기에도 너무 예민한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단점을 제기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뭐 개인마다 다르니 충분히 공감합니다. 3세대에 가서는 정말 더 조용한 제품이 나오기를 바라며 ^^ 


그럼에도 이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윈도우핏을 틀어서 시원하게 방에서 자고 있는 둘째를 생각하면 저는 만족하기에....

전체적으로 추천여부를 물으신다면 Yes 라고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한달사용후기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_ Window Fit

(AW05A5171BZA)


 

Photographed by Jeenong

(Samsung Galaxy S21 Ultra)


 




* 이 글은 내돈내산 직접 구매 후 설치 후 한달사용기 입니다. *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버터샵 슈퍼 미니 포켓팬 미니 선풍기 (2)
사용기 예쁜 화분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오월오일 (3)
사용기 차량용 냉장고도 많이 좋아 졌네요. (7)
간단 사용기 S43AM700 (4)
사용기 자동차 용품 엄선한 38가지 소개 합니다. (5)
사용기 새로 영입한 캡슐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4)
사용기 IoT 스마트 체중계가 카카오프렌즈를 만났을때 (5)
사용기 게임환경에 맞게 무선 모드를 선택하자, 레이저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X Hyperspeed (6)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에이건 AGON 324UX UHD 144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 사용기 (5)
사용기 [삼성모니터] 오디세이g5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후기 (C27G54T) (4)
사용기 [노리다] 승리를 부르는 화이트 게이밍 노트북, HP 빅터스 16-d0186TX (3)
간단 사용기 나이키팩토리에서 구매한 나이키 에어맥스90 사용후기 (9)
사용기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7)
사용기 MSI MAG B550토마호크 PBO 초간단 설정 법. (3)
사용기 오디세이 G5 32인치 사용 후기 (5)
간단 사용기 삼성 고해상도 스마트 모니터 추천합니다. (4)
사용기 포코스 독서대 870 후기 (5)
사용기 레드씰 프로폴리스 치약 후기 (5)
사용기 오리온 호떡품은 참붕어빵 후기 (7)
사용기 서주 밭두렁 웨하스 후기 (7)
이 시간 HOT 댓글!
1/4